* 35.0 PTR의 한글 패치 노트는 현재 올라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 블리자드 코리아의 공식 번역이 아니라 용어에 차이점이 있을수 있고 의역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 관계상 모든 내용을 담지 않고 제가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다는 부분만 담았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랭크전 변경점

 

세번째 밴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픽을 시작하기 전에 두 팀이 번갈아가면서 각자 첫번째 영웅과 두번째 영웅을 밴을 합니다. (팀1 -> 팀2 -> 팀1 -> 팀2)

 - (역자: 이제 이전에 픽 도중에 있었던 두번째 밴이 세번째 밴이 됩니다.)

 

* 랭크 포인트 디케이가 (Decay, 자동 감소) 추가되었습니다.

 -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유저들은 현재 시즌에서 영웅 리그 배치를 받은 후 일정시간동안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휴면(inactive) 유저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 휴면 유저는 한번의 영웅 리그 매치를 하기 전까지 조금씩 랭크 포인트와 MMR이 감소하게 됩니다.

 -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유저들은 서로 다른 '휴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은 정기적으로 영웅 리그를 플레이하면 유예 기간(grace period)을 추가로 얻을수 있습니다. 휴면 유저는 영웅 리그 매치를 한번만 플레이 하면 다시 활성화가 되어서 랭크 포인트의 MMR의 자동 감소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리그 자동 감소 전 "비활동" 기간추가 "유예" 기간 
 다이아몬드 20일10일 
 마스터 15일10일 
 그랜드마스터 10일10일 

 

영웅 리그 씨딩(Seeding) 변경

 - 처음으로 영웅 리그를 시작하는 유저는 배치경기에서 골드 5보다 높게 씨딩을 받을수 없습니다.

 - 아주 오랜만에 복귀를 하는 영웅 리그 유저는 배치경기에서 다른 모드의 게임의 성적에 따라 다시 씨딩(re-seeding)을 받지 않게 됩니다. 

 

* 영웅 리그 매치메이킹 조건의 변경

 -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 유저는 랭크 포인트가 아니라 스킬 레이팅(skill rating, 실력 평가점)으로 매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 마스터 미만의 플레이어는 이제 3분보다 적게 기다리면 이전처럼 매치의 질을 위한 제한조건을 (game quality restriction) 벗어난 경기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는 이제 게임이 매치의 질을 위한 제한조건을 좀 더 느슨하게 확장해서 매치를 검색하기 시작하면 UI로 통해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 좀더 엄격한 랭크 차이 조건

 - 이제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 유저는 1 랭크 등급 이내의 유저들이 아군과 적으로 매치됩니다. (예를 들어 마스터는 다이아 1 이나 그마 유저 둘중 하나와 매치될수 있지만 둘다는 불가능합니다.)

 - 그랜드 마스터 유저는 마스터보다 아래 등급의 유저와 더 이상 매치되지 않습니다. 

 - 이 제한 조건을 유럽과 북미 유저들에게는 풀리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다른 지역 유저들에게는 1시간 이상 기다렸다면 이 제한 조건이 풀릴것입니다.

 

* 좀더 엄격한 레이팅 차이점

 - 이제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 유저는 좀 더 가까운 스킬의 유저들과 매치될것입니다.

 - 이제 정점에 있는 그랜드 마스터 유저는 다이아몬드 리그에 조만간 강등당할것 같은 유저들과는 매치될일이 거의 없을겁니다.

 - 만약 마스터 유저가 그랜드 마스터 유저와 매치된다면 그 유저의 스킬 레이팅이 거의 그랜드 마스터급이기 때문일겁니다.(이런 상황은 마스터 유저의 랭크 포인트가 아직 스킬 레이팅을 따라잡지 않았을때 일어납니다.)

  

전장 변경점

 

* 용병

 - 이제 영웅들은 기술 설명에 용병들에게도 시전이 가능하다고 나오지 않는 이상 아군 용병들에게 치유, 보호막 또는 다른 기타 능력을 시전할수 없게 됩니다. 

 

* 알터랙 고개

얼음 거인 우두머리

 - 공격 속도가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중립 얼음 거인의 공격 피해량이 240에 312로 증가하였습니다.

 - 점령당한 얼음 거인의 공겨 피해량이 400에서 52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병대

 - 피해량 보너스는 전장 목표를 완료할때마다 증가되지 않습니다. 이제 기병대의 피해량 보너스는 10%로 고정됩니다.

 

영원의 전쟁터

 - 이제 상대편 불멸자는 미니맵에서 엇갈린 도끼로 표시되고 아군 불멸자는 방패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유저들은 좀 더 쉽게 어느 불멸자를 공격해야 되고 방어해야 되는지 알수 있을겁니다.

 

* 브락시스 항전

 - 이제 신호기는 두 팀의 영웅이 있으면 바로 "격돌 중" 상태로 됩니다.

 - 기본으로 나오는 저그무리가 이전보다 상당히 강화됩니다. 

   - 이제 유저들은 5명의 모든 영웅을 아군 저그무리에 보내기 보다는 일부는 갈라져서 적의 저그 무리를 방어하도록 신경써야 할것입니다.

 - 신호기 진행 표시바가 위의 변경점에 따라서 시각적 변화가 있었습니다.

  

레이너와 아즈모단의 리워크

 

* 레이너와 아즈모단의 리워크 내용은 이전에 공개되었던 내용이랑 거의 같습니다. 

 - 다만 레이너의 고유능력 이름은 어느 한 레딧 유저의 건의로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타 다른 영웅들의 변경점

 

* 카시아

 - 눈부신 빛(W)은 이제 시전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50(+4%)의 피해를 줍니다.

 

* 크로미

 - 이제 근접 영웅은 크로미의 시간의 덫(E)을 발동시키지 않고 파괴할수 있습니다.

 

* 알렉스트라자

 - 이제 생명 결속(R)은 추가로 정신집중을 하는동안 알렉스트라자와 시전 대상에게 초당 300을 회복시킵니다. 

 - (역자: 참고로 알렉스트라자는 생명 결속을 사용시 2초 동안 정신집중을 합니다. 만약 '생명의 의식' 특성으로 궁강화를 하면 6초 동안 정신집중을 하면서 생명의 결속이 3번 발동됩니다.)


출처: https://heroesofthestorm.com/en-us/blog/21907096/heroes-of-the-storm-ptr-notes-july-2-2018-20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