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은 솔직히 하스가 더 정감감...롤스는 뭔가 화려한데 느낌이...

하스 특징
하수인칸은7칸 손패10장 비밀5개 최대

마나시스템으로 모두 소진시 특별카드제외하고 행동불가

턴은 오직 1번씩

마나만 되면 하수인은 7칸이내로 전부소환가능

주문은 비밀 제외하고 일반(단 네루비안잠입 같은 특이케이스 존재)

하수인은 도발이 없으면 자유롭게 영웅 하수인 전부 공격가능

무기시스템이나 직접공격시스템 존재

영웅능력의  존재와 강화수단 존재

하수인효과-  바닐라/도발/천상의보호막/죽음의메아리/전투의함성/속공/돌진/연계/격노/합체/압살/환생/질풍/광풍/턴마다공수스왑/턴종료효과/지속효과 등등

카드깡은 랜덤이며 대신 초과되거나 필요없는건 가루변환가능







롤스 특징
하수인칸은 5칸 손패는 6장이 최대인듯 비밀의 유무는모름

마나시스템이지만 유희왕처럼 메인페이즈2가 존재

턴은 메인페이즈1-공격or수비-메인페이즈2-턴스위치 형식인듯함

하수인소환은 마나최대치이내로 해야하나 대기실에 놓고 공수턴에 사용하며 공격자배치가 우선

주문은 유희왕처럼 일반/즉발/비밀 등이 있는것으로 보임

하수인배치시 앞에있는 적우선시(앞에 하수인이 없으면 그대로 명치)

현재까지 나온 카드로는 무기시스템 직접공격시스템은 없어보임(다만 선공개된 이즈리얼 카드를 보면 영웅카드효과로 직접공격이 존재하는듯)

영웅능력대신 영웅카드의 특수한 효과사용하며 조건완료시 하스의 퀘스트처럼 업글가능

카드효과는 전부나오지 않았으나 천보/도발  같은 효과는 존재 다만 듀얼이  공수턴으로만 존재하게되고 돌진이나 속공 같은 즉발공격 효과는 잘 없을것으로보임(명치직접공격효과는 가능성있을듯)

또한 전투시 발생하는 효과가 많아서 배치 싸움이 중요할것 같아보임

카드깡은 왠만하면 다 나온다고는 함.



제가 빠트린게잇음 댓글대댓글 써주세용
글고 여러분은 뭐가 더 재밋어보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