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라이브 퍼레이드가 열리면서, 프리미엄패스(월정액) 도입 이후 데레스테의 6종 이벤트가 모두 한번씩 열려 각 이벤트별 보너스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목록에서 평범한 보너스주얼은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재화 : 이벤트pt 를 올리면 SR 아이돌을 한장씩 더 줍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스타랭크15 아이돌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보상입니다. 1만등 이내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어차피 한장 더 받아도 15랭크는 못 만듭니다.
사실상 가장 도움이 안되는 보상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그루브 : 재화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어차피 순위 안에 들지 못하면 15랭크를 못 만듭니다.


*신데렐라 로드 : 로그인 보너스로 매일 티켓을 조금씩 줍니다.
스샷 찍어놓은게 없고 구글검색에도 안나와서 정확히 몇장씩 줬었는지 확실치 않지만, 그리 많은 양이 아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루에 10장? 20장? 정확한 정보 있으신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ㅠㅠ
이벤트 전체에 주어지는 총 수량을 생각해보면 이벤트SR 1장 내외 정도의 분량으로 재화/그루브의 보상보다 수량이 적지만, 이쪽은 직접적으로 15랭크를 찍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캐러밴 : 라이브 종료시 보상칸이 늘어납니다. 메달로 바꿀 수 있는 추가교환소를 제공합니다.
이벤트아이돌 15랭크가 목적이라면 굉장히 혜자스러운 구성이라고 봐야할거 같습니다. 당시에 프리미엄패스를 사용했던 유저들은 SR 이 20랭크까지 찍혔다면 20도 껌이었을거라고 말하기도 하더군요. 이것도 운빨이 심한 이벤트라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그 운빨을 어느 정도 보정해줄 정도로 많이 퍼주는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카니발 : 로그인 보너스로 메일 메달을 조금씩 줍니다.
역시나 신데로드랑 마찬가지로 정확히 몇개씩 줬었는지 기록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정확한 수량기록 가지고 계신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ㅠㅠ
카니발은 워낙 랜덤성이 심한 이벤트라서 메달 몇개가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개개인의 운빨에 따라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아무리 운이 없어도 정해진 갯수만큼 메달을 집어넣으면 다음판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다가 어찌되었거나 메달 하나하나가 이어링, 구두, 약간의 머니 같은 잡다한 것이더라도 꽝 없이 보상이 뽑혀나오는 구조니까 전체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봐야겠네요.


*퍼레이드 : 이벤트pt 를 올리면 SR 아이돌을 한장씩 더 줍니다.
보상의 형태는 재화/그루브와 동일한 형식입니다만, 퍼레이드에서 한장 추가는 조금 의미가 다릅니다.
재화와 그루브는 순위에 들어가지 못하면 어쨌거나 꽝이지만, 퍼레이드는 차곡차곡 한장씩 긁어모아서 15장을 채워야되는 이벤트입니다. 한장씩 더 준다는건 퍼레이드 모든 지역을 다 컴플리트하고 맨 마지막에 채워야하는 관객동원수를 적게채워도 된다는 점과, 고난이도 곡을 치지 못해서 퍼레이드 모든 지역을 다 돌지 못하는 유저가 관객수만 채우면 15랭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동시에 커버해줍니다. 이벤트의 구조로 봤을때 굉장히 큰 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프리미엄패스 결제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한번 정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