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생살다왔는데 저렇게 박제될 줄은 몰랐는데 (http://www.inven.co.kr/board/lol/4625/2943442)
저기다 댓글달아서 말하기보다는 따로 글적어서 말하고 싶음

1. 너네들은 T1이 우승권에 있다고 생각함?
지금 다른 팀상황과 다르게 현 2021 T1이 가망이 있다고 생각함? 롤드컵을 갈 수 있을거라생각함?
난 절대 못갈거라고 생각함. 길게 쳐서 클로저 2년 키우면 쇼메이커처럼 특급 미드라이너가 된다고 치자.
쇼메는 미드 주전에서 벗어나본적이 없음. 지금처럼 페이커세번 클로저세번 페이커세번 클로저세번 안했다고.


이거 어제 올라왔던 사진인데 뭐 당직표 만듬? 페3클3으로 섞으면 LCK1등먹을수있대? 이거 보면 좀 우습지 않음? 
난 얘네가 가망있어보이지가 않음


2. 결정의 효율은 목적에 따라서 다르게 평가받게 되어있음.
스포츠팀이니까 최선을 다해야한다? 당연히 맞다고 생각함. 이기기 위해 노력해야지.
우리는 예능팀할거야 하면 그 러시아 혜지 5인 프로팀이랑 다를게 없지. 동의한다고.

무슨 페이커 출전이 승리를 포기하고 팬서비스를 하기 위해 출전하는거나 다름없다고 논리를 펼치는데
지금 상황에서 봤을땐 클로저가 전망이 좋을지 몰라도 너무 못한다니까? 
그래서 어제 쵸비 쇼메 데뷔때는 어땠냐고 글올렸던거야. 2022년 우승 노릴거면 지금부터 클로저 쓰는게 맞겠지. 
근데 지금 롤드컵 가려면 내생각엔 페이커가 주전 박는게 훨씬 무조건 더 나아보여. 
난 페이커가 올해까지 롤드컵 갔으면 좋겠음. 그런 의도로 페이커가 나오는게 좋다고 하는거야.
그리고 페이커 출전이 승리를 포기하고 팬서비스를 하기 위해 하는 선택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하고. 스프링이 의미없다고들 많이 하지만, 당장 DRX가 팀 합 맞춰나가는거보면 DRX가 롤드컵을 가면 갔지 전혀 T1이 갈거같지는 않아.

서브 인생은 책임질거냐고? 걔네 인생은 걔네가 알아서 책임지고 사는거야. 그래서 얘기한게 스카웃이야.
스카웃도 계속 출전못하다가 중국가서 바이퍼랑 캐리하고 다니잖아. T1이 클로저인생을 책임져줘야해? 대체 왜?
돈주고 산다음에 선수 썩히는게 무슨상관인데? 선수가 안타까운선택을한거지, T1이 나쁜게 아냐.
그래서 선수들이 자기 주전보장 해주는조건으로 계약하겠다면서 계약사항에 그래서 주전보장하는 옵션 넣어서 계약하잖아.


3. 난 페까에 가까운 사람임 굳이따지면
글에 무슨 페dog처럼 나오는데, 난 미드 시팅형 정글플레이를 강요하는 팀을 존나 싫어해.
작년 롤드컵기간에 젠지vsTSM경기 정글동선글 올리면서 TSM정글이 미드커버 가서 TSM이 쳐발린거라고 적었던 적이 있음. 그러면서 그때 T1 페이커도 정글에게 미드 시팅형/집타이밍 잡아주는 플레이를 알게모르게 강요하는 것 같다고, 그래서 이 팀이 개못하는거라고 글도 적었었음. 그때부터 T1은 T1이라 불릴 자격이 없으니 T5로 불려야한다고 얘기도 했었고. 잘 쳐줘봐야 2018년까지 호감이었고 2019년부턴 존나 싫어했어 T1. 진지하게 써야하니까 이 글에선 T1이라 칭할게.

지금이라도 그냥 커즈 쓰면서 초식동물급으로 무기력하게 미드커버치는 플레이 시켜서 게임하면, 눕롤하다가 후반에 페이커 테디가 캐리하는 방향으로 가면 2022년 T1은 어떨지 몰라도 일단 2021년 T1은 더 성적이 잘 나오지 않을까?
그리고 난 그 성적이 잘 나오는 T1이 올해 롤드컵의 가능성중에 제일 높다고 생각함.

물론 이러고서 서머때부터 기적적으로 합이 잘 맞고 메타도 존나 잘맞아서 미친듯이 성장해서 T1이 서머 1등먹고 롤드컵도 우승할 수 있어. 가능해. 그럼 이 글은 존나 롤알못 글이 되겠지. 근데 그럼 어쩔거야. 나또한 방구석 롤붕이이고, 팀 사정은 전혀모르는데. 내가 그렇게 보인다고 글을 적는거야. 내가 뭐 권위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내 분석을 너네한테 믿으라고 강요하는 것도 아니야. 나중에 제오클구케로 롤드컵 우승하면 내 글 박제해놓고 조롱하던가. 그럼 졸라 롤알못이니까 내가 조롱당해 마땅한거지. ㅋㅋㅋ 



하지만 내생각에 그럴일은 전혀 없어보임. 탑정글은 모르겠는데, 일단 구마유시랑 클로저는 최소2년필요해보임. 2년내내 아프리카랑 순위경쟁하던가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