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 스타포스

1성부터 25성까지 동일한 스탯 상승치로 15성 이후 스타포스 강화 효율이 떨어지고 과도한 수치로 깡스탯 비중을 지나치게 차지해 추옵 한계치 문제를 심화시킴 (앱솔 22성 기준 데벤 환산치 176, 타직업 131)

>컨버전 스타포스 개편으로 타직업과 동등한 스탯 환산치로 변경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9472 < 스타포스 강화 상승치 정리



각종 스킬로 얻는 HP%

HP스탯 특성상 고스팩은 스탯한계치를 에디셔널 잠재옵션으로 충당해야 하나 저스팩에 치중된 HP% 옵션으로 잠재로 인한 상승효율이 떨어지고 컨버전 스타포스와의 시너지로 타직업에 비해 스탯 총량이 많아 심볼 효율을 손해봄

>쓸만한 하이퍼바디 HP 40% 스탯공격력에 미반영, 디아볼릭 리커버리 HP 25% 삭제 후 최종데미지 30% 추가, 메이플 용사 패시브 효과 HP 15% 삭제 후 액티브 효과 기본 HP 15% 적용 등으로 HP% 수치 조정

스팩 구간별 스탯 감소율


심볼 비중 비교


스탯 상승률



추천박지 마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