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히어로의 입지와 인식이 많이 올라간 것 같아 직업 선택에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글 하나 작성하겠습니다

스킬하나 바라보고 오시는것 보다 아무래도 전반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오시는게 나을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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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장점부터 적겠습니다.


1. 간편한 딜사이클 + 지속딜 상위권 +(테섭 그대로 들어오면 극딜 상위권)

사이클이랄것도 없습니다.

소오버 인스팅트는 쿨이 돌아오는대로 사용

패닉 인사이징 30초마다 (인사이징은 타격율 높은 보스에서만. 패닉은 무조건)

콤보데스폴트 쿨 돌때마다 보스 적중시킨 후 레이징 블로우로 풀콤보 채우고 레업라 1회

나머지 시간에 레이징블로우

이게 전부입니다.

블래/카데나 같은 컨 갈아넣는 직업을 제외하고 딜을 상당히 잘뽑습니다.


2.  짧은 쿨 무적기

콤보데스폴트. 히어로의 존재 이유가 되버린 스킬이네요.

쿨타임 20초. 무적지속 1.44초. 콤보 6소비. 몹에 공격 적중시 5초간 소비한 콤보만큼의 최종데미지 증가.

말이 필요 없습니다. 히어로의 유일한 유틸이라고 봐도 될 정도인데 이거 하나로 유틸마저 타오를때도 있습니다.


3. 낮은 보총, 공퍼x, 낮은 크뎀 높은 투자효율

일단 흔히 알려진 히어로의 장점입니다.

근데 여기서 한가지 짚고 가야할 오해가 있습니다.

최종데미지는 투자효율과 관련이 없습니다.

https://blog.naver.com/oe135/221093330060

2017년9월10일 자료입니다.

이 이후 히어로가 받은 패치는 딜레이/표기오류수정뿐 기본스펙에 변화는 없었습니다.

최종뎀 1위 스공 1위인 캐릭터가 스펙별 딜상승률이 중간쯤에 있습니다. (상식 브레이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스펙상승" 이라는 말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야합니다.


첫번째는 기본스펙.

보총/방무/크뎀/공마% 이 수치들은 중복하여 누적될 경우 최종상승량이 줄어듭니다.

같은 dpm에 있는 캐릭터가 기본스펙이 낮은쪽이 미래가 더 밝다는건 다들 알고계시죠.


두번째는 레벨.

딜상승률 상위 캐릭터인 불독 제로 캡틴 3캐릭터의 공통점은 헬코강입니다.

저스펙에서 기준레벨이 낮아 못 쓰던 강화코어를 장착해 수치가 상승합니다.


세번째는 놀장.(만악의 근원)

제논. 얘만봐도 아시겠지만 놀장 덕을 톡톡히 보는 직업입니다.

물론 제논만이 아닙니다. 방패를 보조무기와 교체할 수 있는 직업 또한 스펙변화에 일조합니다.


그 외에 유니온의 영향도 받겠지만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스펙상승률만 보고 직업의 좋고 나쁨을 얘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히어로가 투자효율이 좋다는 말은 다시 생각해봐야겠군요.


4. 쉬운 코강

레이징블로우 파이널어택 필수

샤우트 레업라 선택

사실 저스펙에선 레업라를 강화할 필요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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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단점으로 넘어갑니다.


1. 패닉

대체 이건 왜 이따구로 만든건지 나사가 심하게 빠져있습니다.

히어로의 3차스킬 찬스어택의 최종뎀25%를 받기위해 필수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근데 사거리가 혼자 짧아요. 인사이징도 인레블도 나름 널널한 사거리인데 얘만.

종종 히어로 하매 영상 보면 패닉때문에 앞으로 한발짝 다시 뒤로 한발짝 동동 구르는거 볼수있습니다.

근데 또 암흑확률이 90%에요.

난 분명 썼고 데미지도 봤고 이펙트도 확인했는데 디버프가 안걸려있어요

패닉때문에 샤우트 레업라 둘다 60렙 찍는 히어로 유저분들도 종종있습니다. (쉬운코강 메리트 ㅇㄷ..?)

(밑 샤우트 = 디버프 걸릴확률 100%)


2. 콤보 수급확률

공격스킬로 적을 타격시 콤보가 찹니다. 64%로 2개 16%로 1개 20%로 0개

실질적 1타격으로 얻는 콤보 기댓값은 1.44

이게 콤보데스폴트와 충돌합니다. (인스팅트는 테섭2차패치때 개선이 되어 문제가 없네요)

콤보데스폴트의 콤보 6개 소모를 5초안에 메꿔야 딜손실이 없는데 평균 4~5회 타격해야 6개가 참.

콤보데스폴트 사용 딜레이까지 감안하면 아무리 다 맞아주는 보스에서도 1초가량 여유가 남게 아슬아슬하게 채워진다는 얘기입니다.


3. 인레이지 (모든 레이지 직업의 공통점)

단순히 소환수 문제를 말하고자 하는건 아닙니다.

인레이지의 on/off의 차이를 조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레이지의 on효과 = 최종뎀25%, 크뎀20%

스펙수준을 크뎀 85%로 잡으면(사실상 영혼까지 끌어모은 상태) 1.375배의 딜 차이 입니다.

크뎀이 낮은 스펙에서는 차이 더 크고요.

만약 파티에 은월이 있어서 분바를 받는다?

인레이지를 풀어야합니다. 1.375 배를 포기하고 1.5배를 받는게 나으니까요.

그러면 분바 가동중의 딜량상승은 9.09% 입니다. 가동중인데..

다수공격 가능한 극딜기/주력기를 가진 직업이라면 은월과 잘 맞겠지만 히어로는 아닙니다.

파티에 은월이 있다면 둘중 하나는 빠지는게 낫겠죠.


4. 낮은 크확 / 공속

이게 가장 큰 딜레마 입니다.

크확이 25%로 공동최하위이며 이로 인해 어빌크확or크리링 을 강요받습니다.

심지어 공속도 자벞+2단계필요로 쓸윈부 익스그린이 강요되죠.

보공효율이 좋대서 유니온 보공을 올려야하는데 크확을 올린다거나

반지하나를 결국 포기하고 크리링을 끼거나

사냥할때마저 주기적으로 먹어야하는 익스그린때문에 어빌공속을 채용하는순간 이론상 딜량에서 멀어져가는거죠


5. 이동기

더블점프 윗점x 돌진사거리 가장김 밑콤보포스

4개가 중점입니다.

저 중에 다른 직업보다 좋다 라고 생각해본건 돌진사거리 뿐이네요

종종 밑콤보포스 있으니 유사 윗점정도는 되지 않냐 소리를 듣긴 하는데

4차쯤 찍을무렵 그냥 키셋팅에서 뺐습니다. 그냥 써보시면 왜 안쓰는지 암.

이 멋진 이동기에 힘입어 익스그린까지 먹고 사냥하는 히어로는 신전10300마리가 한계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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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읽고도 애정이 남아계신 분들은 히어로 넘어와서 행메 가능합니다.

단점만큼이나 장점또한 확실하니까요.

저도 사기당해서 키운게 아니고 저거 다 알고 시작했었고 나름 재밌게 키웠습니다.


물론 소오버패치에 메자타임와서 단순히 유니온이나 올리려던 배메에 빠져서 갈아타는 중입니다만

히어로가 구져서 갈아타는것도 아니고 배메 손맛에 헤어나올 수 없더군요


히어로분들은 인스팅트 너프 걱정 마십시오.

소오버패치가 타격이 컸던점 감안해서 오히려 2차패치때 상향까지 먹었으니 말이죠.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히어로가 아예 날아올라서 보조값 많이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팔아서 배메 스펙업하게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