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앞서
 이번 개선안은 가치가 높게 매겨지는 제로의 바인드 파티 유틸이 더스크, 검은 마법사 등의 보스를 보아 앞으로 의미가 없어질 수 있기에
바인드 유틸을 타 유틸로 일부 전환해 제로 특유의 바인드 유틸 개성은 유지하되 서포터로서의 위상은 해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서포터로서의 비중을 조금 줄이고, 딜 비중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오류, 추가, 수정 받습니다

1. 디바인 포스/스위프트
 디바인 포스와 스위프트를 [디바인] 스킬으로 통합합니다.
또한 디바인 스킬의 파티원에게 전달되는 범위가 넓어집니다.

2. 듀얼 컴뱃
 태그 쿨타임이 3초로 정확하게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되고, 어시스트 또한 3초보다 짧은 시간 동안만 발동되는 오류를 수정합니다.
또한 어시스트는 이전 어시스트의 딜레이를 무시하고 발동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도 태그가 가능해집니다. 단, 원래 공중에서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은 제외됩니다.
+ 베타의 어퍼 슬래시, 휠 윈드를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래피드 타임
 [디텍트] : 알파가 공격 시 20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 2%, 최대 10회 중첩
-> 알파가 공격 시 30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 3% 및 크리티컬 데미지 3% 증가, 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크리티컬 데미지 5%, 스탠스 50% 증가
 [스트렝스] : 베타가 공격 시 20초 동안 데미지 1% 증가, 최대 10회 중첩, 최대 중첩 시 공격 속도 1단계 증가
-> 베타가 공격 시 30초 동안 최종 데미지 1% 증가, 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공격 속도 1단계 증가

4. 버스트 스텝
 버스트 스텝 (좌, 우)의 판정을 버스트 스텝(상, 하)와 동일하도록 수정합니다.
또한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5. 쉐도우 스트라이크
 쉐도우 스트라이크가 어드밴스드 피어스 쓰러스트로 변경됩니다.
[어드밴스드 피어스 쓰러스트] : 타임 포스 5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360% 데미지로 12번 공격
[검기] : 300% 데미지로 4번 공격

6. 문 스트라이크/피어스 쓰러스트
 두 스킬(어퍼 슬래시/어드밴스드 파워 스텀프 포함) 의 코어 강화 레벨 당 증가량이 3%에서 2%로 변경됩니다.

7. 어드밴스드 파워 스텀프
 현재 로직을 유지하되, 보스 몬스터를 직접 타격 시 충격파가 즉시, 거리를 두지 않고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코어 강화 계수 감소에 따라 데미지를 330%->360%로 소폭 상향합니다.

8. 륀느의 가호 및 일부 패시브 스킬
 (쓸만한) 컴뱃 오더스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변경됩니다.

9. 리졸브 타임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 25%, 힘 50, 최대 HP 15%, 최대 이동속도 20 증가
-> 여신의 눈물 하나당 최종 데미지 5%, 힘 10 증가, 여신의 눈물을 모두 모으면 최종 데미지 15%, 힘 10, 최대 HP 15%, 최대 이동속도 20 증가
쉐도우 레인, 크리티컬 바인드, 리미트 브레이크 등으로 인해 적이 행동 불가 상태에 빠질 경우 
행동 불가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최종 데미지가 1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행동 불가 상태에 빠지지 않는 적에게는 행동 불가 지속 시간동안 행동 불가 상태에 빠지지 않고,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10. 디바인 리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5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11. 대검/태도 마스터리
 대검/태도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데미지 20% 증가 기능이 추가되고,
대검 마스터리의 공격 속도 증가가 2단계에서 3단계로 증가, 방어율 무시 20%가 추가됩니다.
태도 마스터리의 방어율 무시 30%가 20%로 감소됩니다.

12. 타임 디스토션
 쿨타임이 240초에서 180초로 감소하고, 영역의 크기가 증가하며, 쿨타임 감소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영역 안에 있는 적에게 적용되는 효과가 최종 데미지 10% 증가로 변경됩니다.
또한 영역 안의 파티원은 타임 디스토션 및 리졸브 타임의 효과를 공유하게 됩니다.

13. 크리티컬 바인드
 크리티컬 바인드에 걸린 적 공격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10%로 감소합니다.
또한 크리티컬 바인드에 걸릴 확률이 30%로 증가하고, 저항 시간이 40초, 지속 시간은 그대로로 변경됩니다.

14. 쉐도우 레인
 경직 시간이 약 3초로 변경되며, 시전 딜레이가 800ms로 변경되고, 합동 스킬이 아닌 단일 스킬로 변경됩니다.
쿨타임이 180초로 변경되고,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초기화의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알파] : 700%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태도 2개 생성, 태도는 3.5초간 머무르며 적을 경직시키고, 종료 시 1400% 데미지로 7번 공격한다
[베타] : 1100%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대검 2개 생성, 대검은 3.5초간 머무르며 적을 경직시키고, 종료 시 1400% 데미지로 7번 공격한다.
알파/베타 쉐도우 레인의 쿨타임은 따로 적용됩니다.

15. 초월자 륀느의 기원
 공격 시 275%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버프 지급
-> 공격 시 440% 데미지로 4번 공격하는 추가타 발생
래피드 타임 스택, 이뮨 배리어 지속시간 고정 기능 삭제

16. 리미트 브레이크
 종료될 때 주변의 최대 15명의 적에게 143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충격을 6번 추가로 가함, 발동 시 공격에 적중된 적 및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을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 시전 시 주변의 최대 15명의 적에게 1430%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충격 6번 발생,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지속 시간 40초로 감소, 서버 상태에 영향을 받지 않음.
추가로 지속 시간동안 공격 스킬 적중 시 660%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시간의 흐름 2개 생성, 재생성 대기시간 3초
나머지 효과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7. 타임 홀딩
 타임 포스 10 소비, 15초 동안 무적 상태, 제로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제로가 200레벨 이상일 경우 사용 후 9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 15초 동안 무적 상태, 제로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데미지 10% 증가 스킬은 새 초월자 스킬로 추가

18. 리인포스 바디
 스탠스 5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19. 조인트 어택
 시전 시간이 기존 대비 1초 감소하고, 시전 후 1초 동안 무적이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합니다.

20. 윈드 커터/기가 크래시 연계
 문스 / 플어 / 롤커 / 윈스 연계가 각각 2스킬로 이루어지게 변경되도록 삭제됩니다.
윈드 스트라이크 스킬에 적중된 적 수만큼 적 위치에 회오리를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존 윈드 커터와 기가 크래시는 윈드 스트라이크와 점핑 크래시가 되며,
기존 윈드 스트라이크와 점핑 크래시는 어드밴스드 윈드 스트라이크와 어드밴스드 점핑 크래시가 됩니다.
[어드밴스드 윈드 스트라이크] : 최대 8명의 적을 330% 데미지로 12번 공격
[회오리] : 앞으로 나아가며 3초간 존재, 일정 시간마다 최대 8명의 적을 220% 데미지로 4번 공격
[어드밴스드 점핑 크래시] : 최대 6명의 적을 330% 데미지로 8번 공격
[충격파] : 최대 6명의 적을 330%데미지로 6번 공격
추가로 (어드밴스드) 어스 브레이크의 딜레이가 짧아지며, 충격파가 자주 발생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1. 집나간 직업군 공용 5차
 제로는 신의 아이, 즉 혼밥 직업군이라서 직업군 공용 5차*(시그너스 - 팔랑크스, 레지스탕스 - 인팬트리에 해당하는 스킬) 하나가 없습니다. 이에 새로운 공용 5차를 추가합니다.

0일차만 써놓고 환생하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