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카이저가 그리 좋은상황인가? 

 상위보스에서 피격범위 존나게 커서 다쳐맞던거 
 이제와서 패치했는데 가동률 너프된 지금은 변신하는 상황자체가 적어질테니 몇몇 병신같이 처맞던패턴아니면 
 이득을 많이볼지도 모르겠음 
 (패치는 당연히 좋지만 진작에 해줬어야 하는점임. 지금와서 시행한것도 늦었다고 생각. 
  애초에 DPM조건이 변신가동률 80%인데 변신시 부작용이 생긴다? 미친거지.)

 충격,공포) 스탠스가 100%이아닌 전사가가있다?!
 카이저는 모프게이지 1단계 충전시 공격속도 1단계, 이동속도 5, 점프력 10, 스탠스 확률 20%
 2단계 충전시 공격속도 1단계, 이동속도 10, 점프력 20, 스탠스 확률 40% 증가
  (2단계를 다채워도 1단계효과+2단계 효과가 되지않는다.)
 카이저는 게이지를 다채운다고 해도 스탠스가 100%가 되지않는다 
 넉백으로 죽는 일이 상당히 나온다...
 
 
커맨드 시스템이 그냥 스킬쓰는거에 비해 딜이 무지막지하게 잘나오나?
-그렇지않음. 이번에 추가된 최종뎀5퍼를 받으면서 
  스킬을쓴다해도 물약쿨타임이 없는 보스들이 아닌이상에야 계속 패턴을 피해야하고 말뚝딜 불가임.
  카벨,반반 이런애들이면 변신방어모드로 죽지야 않을수있겠지만 그런 비교적 하위보스들은 
  의미가 있을까? 갈수록 센보스들이 나오는데 하위보스에서 안죽고 빨리잡고 해서 좋은점은?
  
 RPG게임 특성상 센보스를 잡기를원함 다들 하위보스 빨리잡아서 좋은점이 없다봐도 무방.
  상위보스에선 커맨드로 스킬딜은 넣을수없는 상황임. 그냥 스킬쓰면서 패턴피하고 딜넣는게 더 쎄겠지.

 
지속딜러로서 DPM이 높나? 
-그렇다기엔 20위권에서 +3~5정도로 내려가는일이 더 잦음.
 그것도 현재 가동률 너프를 반영하지않은상황. 다른직업도 DPM조건이 엄청 쉬운것도아니지만
 다같이 어려운판에 20위권? 지속딜러가? 진짜로?DPM이? 
 
(DPM 제작자 나제불님 블로그 DPM 링크:https://m.blog.naver.com/oe135/221414831135)
 
 이번에 받은 변신시 보공 10퍼증가? 여기서 또 생각해봐야할점이 카이저는 DPM조건이 변신80%임 
 그런데 가동률너프를 받았다? 보공10퍼가 의미가 '우와! 너무좋아!' 하면서 할정도로 클까?
  DPM의 조건인 변신 80%를 차지하는 변신의 가동률이 너프인데? 10퍼로 메워질려나 모르겠음 


극딜이 좋은가
-전혀  극딜도 다른 찌끄레기들이랑 최하위권에서 흙퍼먹고있음.
  
(DPM 제작자 나제불님 블로그 10초딜 링크:https://m.blog.naver.com/oe135/221414833346)

 
탱킹이좋나? 
-그렇지않음.  패치된 "변신시 방어모드에서 피격감소5퍼" 가  
 메이플은 탱킹어그로가 타게임처럼 앞에서 맞아준다거나 하는 패턴도 없는 게임이라
 맞아주면서 살린다는 플레이도 불가하고 변신 방어모드는 공격모드에 있는 공45 크확20% 보공 28%
 포기하고 방어력 800,변신시 뎀감5퍼를 가져온다. 딜량이 젤중요한겜에서 딜포기? 제정신?

 애초에 적당한 컨트롤만 있으면 피할수있는 패턴들은 다른직업이나 카이저도 평소에 그냥 피해왔음.
 
'이건 도저히 피할수없는 상황이다' 라는 패턴에서 사는거? 보스들이 짤짤이 날리면서 피는 달수밖에없고
  물약 쿨타임도 보스레이드에서 하위보스,난이도 낮은 보스아니면 거의다 존재함
  그렇기에 이 피격감소 5퍼로 안죽는상황은 그리 많이 나오지않을거임 상위보스로 갈수록.....
  
 추가로 가동률이 너프된 지금상황에는 안죽는다해도 다른직업 뒤지면서 딜넣는거보다 딜량이 나올수가없음
  왜냐? 그래봤자 극딜 최하위권에 딜량 중위권,중하위권이거든 


서포팅이 좋나? 
-그렇지 않음. 
 줄수있는거라곤 "로버스트아머 파티원 뎀감 10퍼" 인데 고뎀,체력비례 데미지,즉사기는 막아줄수도없음
 없으니보다 못하겠냐만 얼마나 구리면 보스레이드시에 펫 자동버프에 넣지않는 경우도 심심찮게 찾아볼수있음
 서포팅으로도 좋은직업이 아님.


게이지 채우기 쉬워서 변신이 빨라서 가동률을 너프때린건가?
-그렇지않음.
 
 카이저 모프게이지 1단계 요구량-100 2단계-200 3단계-400 총합-700
 
 카이저 플레이시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가장많이 사용하는 스킬들
  :어드밴스드 윌 오브 소드(쿨타임 10초 칼5개 전부 풀히트시 게이지 획득량-60)
    인퍼널브레스(쿨타임 20초 게이지 획득량-40)
   프로미넌스(쿨타임 60초 게이지 획득량-50)
   윙비트(쿨타임 X 최대 2개 사용가능 1타당 획득량-커맨드 사용시 10 미사용시 5)
   기가슬래셔(쿨타임 X 게이지 획득량-커맨드 사용시 12.5 커맨드 미사용시 6추정)
   드래곤슬래시(평타강화, 3타만 충전,게이지 획득량-2.5)
   블루스트릭(쿨타임 5초 게이지 획득량- 커맨드 사용시 12.5 미사용시 6추정)
  
  가장 많이 쓰는 스킬 7종, 
   그나마 게이지를 채워주는 이 중에서도 몇몇스킬들에는 활용이 어려운점들이 있다
   
 첫째로 윌오브 소드. 칼5개 풀히트시 60을 채워주지만 보스가 순간이동을 한다던가, 순간이동도아니고 무적기도아닌 
   패턴을 사용하기만해도 사라지는 일 다수. 딜량의 상당부분과 게이지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남.
 
  추가로 카이처 5차스킬에는 이스킬을 강화시켜서 어드밴스드 윌오브 소드 소환시에 사용할수있는
  윌 오브 소드:스트라이크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스킬은 사용하면 게이지를 채워주지않는다.  
  더군다나 5초후에 데미지가 2배여서 바로 터트리면 데미지는 약하고, 5초후에 터트리기엔 보스가 피하면?
  스킬 날리는거여서 이스킬은 더욱 사장됨
  
  인퍼널 브레스: 시전 딜레이 감소 패치후에는 단점 없음. 

  둘째로 프로미넌스. 쿨타임이 60초나 되기에 게이지 획득부분에선 미미하다. 
  없느니만 낫다만 쿨타임마다 낭비하기에는 문제가있는데 시전시 무적이다.
  변신시 필요한 게이지를 채워주는 스킬이 5차스킬에 있는 판테온을 제외하면 유일한 무적기 이기에
  쿨타임 마다 사용도 제한된다.  옛적에는 시전시 무적이 없어서 게이지 채우려고 사용하다가 상당한 딜레이에 
  죽는상황 이 다수 발생했다.

  셋째로 윙비트, 
  엥? 쿨타임도 없고 최대 2개 사용가능에 하이퍼 미강화 기준 하나당 40번이 히트가 가능하니 이걸로 게이지 채우면    되는거 아니냐? 게이지 채우기 존나쉽네! 할수있는데.
  이스킬은 지렁이 마냥 날아다니기, 몬스터 따라다니기가 불가능하다. 
  그말은 땅에서만 좌우로 이동가능 하다는말.
  그마저도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하는 행위는 불가능하고 어느정도의 이동을 행하면 사라진다....
  
  지상에서만 좌우로 왔다갔다 하거나 고정형 보스에서나 큰힘과 상당한 게이지 획득량을 자랑하지만....
  고정형,지상보스는 하위보스들이라 윙비트 쓸바에는 기가슬래셔 몇방 때려서 그냥 죽인다.
 상위보스에서의 사용은 봉인된다 보자.

 기가슬래셔:변신하고 사용시 꾹누르면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순간이동,이동을 못해 죽는경우도 있지만 
 그닥 크지않다. 공격 가능대상이 비 변신시 코어강화 0단계 기준 1이라 조금 안습이긴하다.... 
 장점이 훨씬많기에 위의 단점은 신경 쓰지않아도 좋음.

 넷째로 드래곤 슬래시,
 평타 강화이지만 카이저는 평타로 딜하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은 0퍼로 봐도 무방....
 그럼에도 넣은이유는 "그나마" 많이 사용하는 축에달해서....(다른 스킬에비해서 사용률은 현저히 낮다) 
 
 마지막으로 블루 스트릭,
 옛날에는 약간의 무적이라도 있고,쿨타임도 없었지만 지금은 무적삭제, 쿨타임5초덕에 
  드래곤 슬래시수준의 사용률을 보인다. 이스킬도 "그나마" 많이사용 
 여담이지만 멋으로 쓰는경우가 훨씬많음.....  


 나마 많이 쓰는 7종의 스킬에서도 0%수준의 사용률을 자랑하는 2가지 스킬과
 단점 때문에 사용도 힘든 스킬 2가지
 나머지 3개중 1가지는 사라져서 사용해도 게이지를 얻지못하는경우 발생....
 
 스킬마다 게이지 획득량이 많은것도 아니며, 사실상 사용할수없는스킬, 보스에따라 1과 100의 차이를 보이는 스킬....
 다른직업이 딜 넣기야 쉽겠냐만은 이 노답캐릭은 변신 가동률 80%여야 나오는 DPM인데
 변신하기 위해 게이지를 또 채워야하는 병신캐릭이다




마치며, 
 
다른캐릭터야 딜을 넣기 쉽겠냐만은 카이저는 몇몇직업들과 함께 유독 인형뽑기,변신은 딜러들을 위한재롱찬지,웃음벨
등등.... 굉장히 좋지않은 인식과 함께 
 대부분의 유저들도 "이색기는 유니온 하는데도 졷같다,4ㅋㅋㅋ등ㅋㅋㅋ급ㅋㅋㅋㅋ, 측은하게 여겨지는 직업중하나이다.
 
그러니 제발  상향좀 해줘...... ㅆㅃ... 

사망시 모프 게이지 유지, 
이번 패치로 인한 하이퍼 변신 사용종료시 게이지 소모
(하이퍼 변신 사용시에 게이지 없어도 변신 가능하다면서 게이지는 왜소모되는건데.....),
스탠스 100%,
극딜기 추가,
이정도만 최소로 해줘도 카이저는 더 붙잡고있을만함
아니면? 변신을 ON/OFF로 만들면 DPM조건인 가동률 80%에서 100% 돼서 차이도 별로 안크지 않을까! 
 

오늘 밤에도 변신이 게이지에 스치운다.
가동률과 게이지와 변신과 카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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