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는 기본적으로 3차 스킬입니다. 타 직업 극딜기라고하는 5차 스킬보다 약한건 당연한거죠. 아드는 그저 캐릭터의 아이덴티티 스킬, 지속타격에 대한 보상, 일정시간의 평딜강화정도인 평딜기 입니다. 그 잘난 아드 타이밍 맞춘다고 990에서 버텨봐야 퓨어딜러 직업군이 극딜 순위 바닥이잖아요. 당연하죠 3차랑 5차를 비비려하니까.

아드는 이겜 통틀어 가장 극딜기 같은 이펙트를 가지고 있어서 인식만 높고 플레이어가 이건 극딜기야!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아드는 총딜량에 영향을 줘야하는 스킬입니다. 아란은 그냥 극딜기를 아직 못 받은 상태인거구요.

수동화 요구하시는 몇몇 아란님들도 계신데 충전상태에서 추가 콤보 충전이 안되니까 결국은 전체 총 딜량에서는 데미지를 상당히 잃어버리는 겁니다. 사냥에서는 신경쓸 것이 하나 느는거구요. 또 탈진이 사라지면서 사실상 아드 수동화는 이뤄진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별도에 메타에 맞는 극딜기가 필요한겁니다. 아드와 독립된 하나의 극딜기. 그 하나면 많은 문제가 해결되죠. 아드 의존도 사사질거고 마음껏 터트리고 킬 수 있으니 평딜에도 간을보지 않아도 되구요.


사실 아드의 베스트는 제너레이터에 저장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겠죠 1000을 쌓으면 500으로 내려오고 제너레이터 사용횟수 2로 즉 충전식으로 올라가고 맥시멈 2회로해서.

바닥을 기는 극딜은 별도의 '5차' 극딜기를 받으면 퓨어딜러다운 모습을 갖출것이고

사냥과 유틸적인면은 기존 피어, 마하의 영역을 분리시키고
헌티즈 독립이나 브마 점프뛸때 무적부여정도면 괜찮은 상황이 오겠죠.

여론을 통합해서 한 목소리로 건의해야합니다.
지금 아란에 만족하지마세요 세상에 dpm5위권 직업인데도 모두가 입을모아 쓰레기라고 말을하는데 아란유저분들은 당연히 없어졌어야할 탈진삭제에만 만족하시는 것 같아요. 이 또한 방치와 암흑기가 길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남지않은 느그란 유저들이라도 보다 똑똑한 방향으로 여론을 모아 아란이 좋은 신5차와 개선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바라는건 상향이 아니라 잘 못 설계된 스킬들을 다시 제대로 고쳐달라는 것 그거 하나니까요.


눈물의 느그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