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과 같이쓰면 사실상 15초 무적기인데 강제패턴 때문에 그렇게 못쓰는거 뿐임
비숍이 살려면 이 두가지만 하면됨

쉘 강제패턴 삭제->쉘의 스킬 의존도 완화 쉘 자체의 유틸성 강화 날먹이 사라지고 다른 보조적업간의 경쟁체제로 돌입 가능(힐 디스펠 프레이만으로도 충분히 경쟁력 어필 가능)

벤전스 스킬 제한 해제->직업의 정상화, 벤전스를 끌경우 비숍의 딜은 35%로 줄어듬(엔레에도 방깎이 붙어서 방무낮은 파티의 경우 40%까지 오르기도 함) 거기에 보조스킬까지 쓰고 비숍의 디피엠을 생각하면 동스펙 기준 30%의 딜도 하기가 힘듬
같은 템인데 30%의 딜이면 아무리 보조라도 사람이하인거 아님? 애초에 설계자체가 븅신인 직업임 근데 벤전스 해제만 해도 충분히 해결이 됨
보조-> 힐 디버프로 비숍의 딜로스를 충분히 커버 가능
딜->비숍은 데미안 제외 딜효율이 매우 좋은 직업이라 충분히 커버 가능

걍 이 두가지만 하면 비숍은 충분히 정상직업됨



추가)그런데도 쉘 얘기하면 비숍들이 발작하는 이유는 현재 비숍은 쉘프레이말고는 아무것도 없는 병신 직업이라 그럼

어떤 등신이 너네 딜상승얘기안하고 유틸만 얘기하다 이제야 눕잖아 이지랄 하던데 그건 반만 맞고 반은 틀린 얘기임 이때까지 비숍들은 단 한번도 데미지 올려달란 말을 안한적이 없음

그리고 유틸이 불타는 이유는 2가지임 1.이거라도 없으면 지금은 진짜 ㅈ되서 2. 다가지고 싶어서

유틸이 불탄다고 딜상승을 거부하고 무시하는게 아님 비숍이면 당연히 알건데 왜 이제야 불타냐느니 유틸만 태운다느니 하는거 보면 솔직히 너무 멍청해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