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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진에게 목소리가 닿을수있게 다같이 노력해봅시다. 개선이 절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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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게시판에도 작성했습니다 추천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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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다크크레센도 변경 보류 요청


현재 루미너스는 다양한 유틸을 갖고있음에도 불구하고 타직업과 비슷한 수준의 딜을 뽑아내기 위한 컨트롤 난이도가 매우높고, 난이도 대비 리턴이 낮은직업입니다.
극딜을 하기 위해서 리버레이션 오브4/4스택과, 빛둠셰스택게이지를 모아놓고 극딜을 시작하는 시간에 맞게 다 터트려야 하는데
이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 남들은 존버할시간에 루미는 보스에게 계속 붙어서 갖고있는 유틸을 활용해 더 많은 패턴을 파훼하면서 게이지와 스택을 모아야합니다.

그렇게 모아서 극딜을 시작하면 타직업 극딜과 같이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가? 아닙니다. 남들은 10초만때려도 세거나, 30초중 20초만넣어도 충분한 딜이 나오는데 루미너스는 이퀄진입후 40초동안 딜을 다해야 남들을 간신히 따라갈 정도가됩니다.
이 마저도 바인드가 이미 끝나있기 때문에 남들은 존버할거나 딜을 좀 덜해도 될때, 루미는 계속 보스와붙어서 패턴을 피하며 남은이퀄딜을 우겨넣어야하죠.

이렇게 하지 못하면 동스펙 다른 직업대비 딜이 처참합니다. 균형상 다양한 유틸을 갖고있기때문에 나로,불독과같은 퓨어딜러보다는 딜량이 낮아야하는건 맞습니다만, 유저의 피지컬에 따라 게이지 수급속도와 딜 기대값이 너무달라지고,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었을때 넣을수 있는 딜의 한계치 자체가 타직업 대비 너무 낮습니다.
(딜 한계치 자체도 낮을뿐더러 게이지 상태에서 일부 패턴시 공격을 할수없는상황 과 빛둠셰가 보스텔포시 증발하는 문제까지 더해져 특정보스에서는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루미너스는 이상적인 딜을 넣기위한 난이도도 높고그조건을 채워도 딜이 세지않은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직업인데, 여기에 다크크레센도를 8초지속 패시브로 바꾸는것
루미너스의 '리스크는 높이고 리턴도 낮추는 최악의 패치'입니다.』



이번 다크크레센도 변경 패치가 적용 된다면, 꾸준히 딜을넣을수있는상황에서는 뎀10%가 증가하지만,
기존 6분정도(벞지포함) 뎀30퍼가 유지되었던 스킬이 10%가 증가한 대신 8초마다 꺼질 위험이 생긴다면
보스를 할때 패턴 때문에 크레센도를 포기하고 뎀40퍼를 날리거나, 이를 유지하기위해 패턴을 더 빠르게 피하며 붙어서 딜을 해야하는, 생존에 위협을 받는 상황을 더 많이 겪어야합니다.
상위보스로 갈수록 이런 경향은 더심할것이고, 무릉에서도 큰 문제가되겠죠.
심지어 모험가법사는 아케인에임이 5스택이기라도하지 루미는 10스택이라 꺼졌을때 복구하는것도 더힘듭니다.
요약하면 "이상적인 딜을하기위한 난이도는 높고 난이도 대비 딜은처참한데 거기다 난이도도 높이고 딜은 내리고 복구하기도 힘들게 만들겠다" 라는겁니다.
저희로서는 이 패치의도를 도저희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간담회를 통해 "개발진이 플레이타임이 많은 유저들만큼 잘 알지는 못한다"고 말씀하셨고"직업간 부정적인 경험이 줄어들수있게
유저들과 소통하며 밸런스를 조정해나가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번패치는 루미너스 유저들의 조건부와, 스택, 게이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강화하여 부정적인 경험을 늘게 만드는 최악의 패치이며
따라서 다크 크레센도 변경사항에 대해서는 보류하고,
'조건부에 대한 스트레스와 난이도는 줄이고 리턴은 올라가는 방향'으로 좀더 유저와의 소통, 개발진의 연구가 끝난 후에 패치가 이뤄지기를 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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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레센도 관련 개선안입니다.
1. 기존으로 롤백 (스택에대한 부담감 ↓)
2. 테섭기준으로 변경시 30초지속 (리스크조정으로 리턴과의 균형)
3. 유지시간이 짧은대신 데미지>최종데미지화 (스택유지에 대한 부담감은 여전하니 이에 맞는 리턴상향필요)
위와 같은 방법이 있으니 고려부탁드립니다.

* 이 외에 나머지 스킬들에 대한 개선안을 말씀드리니 다음 패치때 고려 부탁드립니다.
1. 리턴강화
 예) 기본스펙상향:최종데미지 or 스킬퍼뎀증가
2. 리스크 완화
 예) 게이지 수급관련 : 라리플-스프레드 삭제후 라리플-리차지 추가로 빛상태에서 게이지수급완화, 비이퀄상태에서 앱솔루트 킬
                                사용시 많은량의 게이지 증가 등
 예) 빛둠셰 초기화스택 12>8변경, 빛둠셰 증발시 증발한 칼의 개수만큼 스택 회복, 오브 마력스택 삭제or완화
3. 편의성 개편
 예) 주력스킬들의 방무, 크확관련 불균형으로 인한 크확과 방무세팅에 불편함이 많음
 예) 메모라이즈의 리메이크 : 현상태에서 오브스택수급관련해서 딜사이클을 꼬이게만들고, 지속시간이 너무짧아 효용가치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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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이 모든사항을 한번에 해결해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루미너스가 안고있는 문제가 이러한 것이고, 개선을 함에있어서 이러한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디 유저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 루미너스의 '리스크 대비 리턴'과 '리턴에 대한 난이도의 균형' 문제를 꼭 이해해 주셨으면 하고,
우선적으로 '다크 크레센도 변경사항에 대한 검토'와 앞으로 있을 밸런스패치가 올바른 방향으로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