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내용

- 현재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 있는 루미너스의 다크크레센도에 대한 건의안

루미너스 밸런스에 대한 건의안


현재 루미너스 테스트 서버에 들어온 다크크레센도(스택 중첩후 8초유지>유지 못할시 그냥 스택자체가 증발)패치는 안그래도 빛둠세 스택(12스택)/리버레이션 오브 스택(4/4)

게이지 스택/프리드의 가호중첩 스택(보스전 필수 스킬,생존에 매우 유리해서

6중첩 무적 효과를 위해 거의 대부분 들고감)

안그래도 스택관리에 빡센 루미너스에 더 부담을 늘려주는 치명적인 패치입니다.


현재 본섭에 적용된 다크 크레센도는 스택만 알아서 쌓으면 3분에서 개인 버프지속에 따라 5분~8분까지

적용되서 따로 스택관리를 안해도됐었지만


지금 테스트 서버에 들어온 다크크레센도는 버프만 액티브에서 따로 안눌러주는 형식으로만 바꼈을뿐

오히려 스택유지를 위해 계속 버프창을 보면서 유지를 시켜야 되는 부담감

8초안에 타격을 못할시 스택이 아예 사라져 최대 스택까지 쌓은 루미너스들은

데미지 40퍼가 눈뜨고 날아가는 상황을 보게 되는데요


이에 대한 패치는 보스 증발이 많은 스우,루시드,듄켈,실 낫베기를 위해 존버를 해야되는 진힐라 등

대부분의 보스에서 루미너스의 부담이 증가할 뿐 아니라(딜효율급감,생존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보스에게 무리하게 다가가서 타격해야 하는생존위험성 증가)

무릉에서 다른 직업들은 보스 처치후 다음단계 이동시 잠깐 10초동안

스킬쿨을 돌리고 가는 반면

이퀄브리엄 진입시 최대한의 딜 효율을 위해 안그래도 이퀄리브리엄을 손해보며 울면서

포탈을 타며 넘어가는 루미너스인데(타직업 대비 딜손해를 보고있음)


현재 테스트 서버 패치가 적용된다면 무릉에서 다음층으로 넘어갈떄 

다크 크레센도의 스택 증발을 막기위해  무조건적으로 숨돌릴 틈 없이 꾸역꾸역 포탈을 타고 넘어가거나

조금이라도 전층에서 숨돌릴 틈 없이 다음층으로 넘어가(시드링 스위칭 여유가없고,비이퀄시 다른 스킬 쿨을 돌릴수가 없음) 다음 스테이지 보스가 4초후 젠되는 시간을

서버렉을 받으며 늦게 젠되지 않게 기도하며 무릉을 진행해야 하고 다음층에서 보스를 조금이라도 늦게 타격할시

다크 크레센도 스택이 증발해 엄청난 데미지 손실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보스든 무릉이든 루미너스는 너프가 뼈아프게 진행된것이나 다름없으며


테스트 서버 다크크레센도 패시브패치를 적용할시 루미너스는

처음부터 스택을 다시 중첩시켜서 바로 극딜을 못한다는 불편한점과

언제 꺼지질 모르는 상황에 버프창을 항상 봐야되는 불편함과 부담감이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루미너스의 다크크레센도 개선안으로는

어차피 거의 상시 유지되었던 버프였고,

운영진분들의 액티브 버프를 패시브화 시킴으로써 버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의도에 맞게

상시 패시브로 적용시키되,스택 유지 조건에 대한것을 아예 삭제하는것입니다.

(데미지 40% 효과는 그대로)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루미너스는 액티브 버프 갯수가 줄어듬에 따라 편해지며

스택을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이 증가합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 패치로 인해 루미너스 분들이 모두 분노하고 있으며, 이것은 편의성 증가를 위한

패시브 패치가 아닌 루미너스를 더 너프시키려는 명백한 하향 패치입니다.


바쁘신 운영진분들을 위해 요약형식으로 보라고 예쁘게 형광펜으로 보기좋게 문의 드렸으니

꼭 읽어주시기 부탁드리고 아래는 루미너스 밸런스에 대한 의견입니다.


*루미너스 밸런스에 대한 의견*


1줄요약과 그에대한 본인의 생각 짧은 코멘트


1.이퀄리브리엄 진입시 최종뎀 증가

:루미너스의 딜이 이퀄에 몰려있음>근데 딜이 평딜급으로 현재 약함>상향조정 필요


2.앱솔루트킬 노쿨화(대신 타수를 14타에서 8타~10타정도로 조정)

그대신 이퀄리브리엄때 앱솔루트킬 사용시 현재 타수 그대로(이퀄시는 14타 그대로)

이퀄리브리엄 상태때 앱솔루트 킬 사용시 스킬 퍼뎀 증가

:현재 루미너스의 보스 주력딜링기는 앱솔루트 킬이고 전투분석시

앱솔루트킬이 압도적으로 차지하는 비율이 많은데 비이퀄시 딜이 너무 약하기때문에

이퀄때 보스 딜링하는 컨셉이라면 이에 대한 최종뎀 증가가 필요해보이고

노쿨화 진행시 비이퀄때 약한 루미너스의 딜을 어느정도로 보충가능


3.리버레이션 오브 스택 조건 삭제or스택을 그대로 적용시킬시 스택과 데미지를 압축(4/4스택에 20타 40초에서>2/2스택, 25~30초 10타

:현재 루미너스의 리버레이션 오브는 그나마 극딜기로써 신5차를 받았지만

이에대한 스택조건이 너무 빡세고 실전 보스에서 4/4스택으로 사용하기가 매우 까다로움

제논처럼 데미지를 압축하면서 지속시간을 25~30초정도 여유있게 한다면

보스전에서 안정적인 딜링과 함께 극딜기로써의 제대로 된 성능을 기대할수있음


4.하이퍼 스킬중 라이트 리플렉션 스프레드 삭제(기본 패시브로 스프레드를주기)

대신 라리플 리차지로 변경하고

라리플 1인타격시 데미지 소폭 상향

:빛 상태에서 이퀄로 가기까지 라이트 리플렉션을 강제로 사용해야 하는데

딜이 너무 약해서 보스전에서 피가 아예 까이는게 안보일정도로 엄청 미미하고

무릉에서 진짜 0.2cm남았는데 라리플로 칠시 이퀄브리엄으로 도달때까지 그마저의 피도 못깔때가 많음

라리플때 1인타격시 데미지 소폭상향과 리차지를 추가할경우

보스전에서 약한딜을 어느정도 보충할수 있으며 사냥때 리차지로 인해 이퀄이 빨리 도달함으로써

기동성에 대한 문제도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이렇게 이퀄브리엄 가동률이 좋아질 경우 루미너스

점텔무새들을 물리칠수있음 무시하시면 됩니다)


5.빛둠세 스택완화(12>10or8)및 상시 유도 적중기능추가(증발 방지)

>빛과 어둠의검 6자루 6자루해서 12개로 준거같은데

벞지가 강요되는 루미너스가 쓰기에는 턱없이 너무 많은 스택

굳이 딜구조를 안건드려도

 스택 완화만으로도 이퀄때 어차피 딜 하는 루미너스 입장에서는

보스전 시 상향효과를 얻을수있음


그리고 스택을 겨우시 모아서 빛둠세를 쓸떄 보스가 증발하면 같이 빛둠세도 현재 증발해버리는데

이것은 너무 루미유저로써 딜로스가 뼈아픔..


6.퍼니싱 지속시간 8초롤백,시전시 루미너스 라크니스 상태에 따른 변환적용 삭제

:라크니스 상태에따라 변환될때 후딜이 있어서 퍼니싱이 거의 증발되는 경우가 많음

그리구 퍼니싱은 빛둠세와 함께 극딜기 비슷한 역할을 하고있는데

듀블의 블토카퓨나 불독의 도퍼노바의 경우와 비교할 경우 한없이 너무 약하고 스킬 쿨도 긴편..

스킬쿨을 줄어드는거까진 필요없으니 예전 처음 출시때 8초롤백을 하면 좋겠습니다.


그 외


-모닝스타폴 리메이크

-바인드(아마겟돈)무적 그대로 유지

:무적이 안통하는 보스에서 무적기로 활용하고 있고 바인드를 넣을때 안정적으로 잘 넣고있음

무적기로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굳이 건드리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이퀄리브리엄 멈춤기능 추가(아크처럼)


요정도 생각나는 것들만 적어보았습니다.


걸러들은건 걸러들으시고 테스트 서버는 꼭!!!!!!고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적고왔습니다... ㅎㅎ제발 고쳐서 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