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기 컨셉으로 나온 스킬이라 속도 더 느려지면 안된다는 말 있던데
그러기엔 이번 테섭에서 기존보다 속도 늦춰주면서 보스에서도 쓰라고 던져준거라 사냥기"만으로" 쓰는 컨셉의 스킬은 아니에요.

전진속도가 느려졌음에도 불구하고 풀히트는 어림도 없고,  천노를 끊고 써야한다는 리스크를 감안했을때 스킬이 가지는 딜 지분율이 낮다는게 지금 개선된 볼텍스 스피어가 갖는 문제점 입니다.

대표적으로 보이는 개선안이 퍼뎀 증가, 타수 증가, 타격 주기 감소, 스킬 재사용시 폭발뎀 추가, 전진속도 늦추기 등이 있는데, 볼텍스 스피어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타격시 윔 사출기능을 갖고있는 스킬입니다.

여러 개선안들 중 스킬 자체의 점유율을 올림과 동시에 미세하지만 윔 사출량까지 상향을 받을 수 있는 타격 주기 감소가 제일 바람직한 개선안입니다. 퍼뎀과 타수 증가는 결국 윔 사출량에 미치는 변화가 없으며, 스킬 재사용시 폭발뎀 추가는 안그래도 주력기를 자주 끊어가며 사용해야할 스킬이 많은 윈브가 신경써야할 점이 추가되는 것임과 동시에 제일 가능성이 낮은 개선안입니다. 전진속도 늦추기는 타격 주기 감소와 유사한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타 직업의 파이널어택과는 다르게 발생과 착탄 사이에 딜레이가 있는 윔의 특성상 좋을게 하나도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 개선안중 타격 주기 감소가 제일 적합한 개선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벽 닿고 튕기는 기능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현 윈브가 무릉에서 팔랑크스로 구석에 밀어놓고 딜하는게 일반적인데
팔랑크스로 밀면서 볼텍스 스피어 풀히트하기엔 팔랑크스가 미는 속도를 볼텍스 스피어가 못따라가기도 하고, 구석에 몰아놨는데 볼텍스 스피어가 몇대 치지도 못하고 사라지면 천노를 끊고 얻는게 아예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