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은 캐논슈터를 본캐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되라고

하이퍼 스텟 대략 20번정도 초기화 하면서 허수아비 때려본 결과입니다.


기본적인 스텟 효율 및 아이템으로 할 수 있는 육성 정보부터 공유 해드립니다.


1. 캐논이란 직업에 가장 효율이 좋은 스텟은??


크확  > 크뎀 > 공퍼 > 방무 > 보공 > 주스텟(STR)


이렇게 생각하시면됩니다.


이것을 생각하시고


2.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


 2 - 1


크리티컬 확률 : 위대한 소울 옵션, 3대무기류 윗잠유니크옵션, 이벤트링(3대 크리티컬링)


크확은 100퍼 이면 좋지만 90퍼 이상으로만 만듭니다. 특히나 90퍼 이상인 상테에서 소울옵션이나 3대 무기류에서 가져오는건

엄청난 비효율입니다.


크리티컬 확율은 90퍼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다이스 4번이 있기 때문도 있습니다.

로디스 다이스를 쓴다 한들 주사위 2개는 놀기때문에 주사위 효율을 위해 90%~95%만 맞춥니다.

한마디로 90퍼에서 일부러 더 올려고 95% 로는 만들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다이스 4번 효과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Q.왜 15퍼 증가인데 90퍼 까지 만드나요? 85퍼면 충분하지 않나요?


캐논의 단점 한 가지 야바위 스펙.


다이스 라는 스킬 자체가 사기가 아니라 5차 스킬인 로디스다이스가 사기인 겁니다.

주사위 3개를 굴리는데 그중 1개를 원하는 값으로 고정한다는거

그럼 보통 사냥할땐 6, 보스에서는 5

4를 일부러 쓰시는분은 없겠죠?

그럼 그냥 평상시에 다이스 남은 값 2개중 하나도 안뜨는 경우를 생각하시면

그나마 야바위 스펙인 캐논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90~95%로 하는겁니다.

100이상이면 하이퍼 스텟의 크리티컬 확률 스텟을 덜 찍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장비에 크리티컬 옵션을 몇개 빼시면 됩니다.


2 - 2


크리티컬데미지  : 장갑(윗잠레전드리옵션,에디셔널 레전드리 옵션), 상/하의(에디셔널 레전드리옵션), 이벤트링(3대 크리티컬링)


에서 크뎀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최대한 땡깁니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링(딥다크크링)효율 공마 20 주스텟 18.6% (캐논 기준)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이템에서 가져 올 수 있는데로 최대한 크뎀을 가져옵니다.

이유는 크뎀은 수급이 한정 되어 있어서 어떻게든 땡겨오는게 중요합니다.


타수가 많은 직업 특정상 크확과 크뎀이 낮고 이 스텟을 극복하면 상당한 딜이 나옵니다.


3. 스탠스


이번에 글을 쓰게된 시발점이 되지 않았나 생각 듭니다.


많은 캐논 분들이 생각해보셨을 껍니다. 왜



80퍼만... 줫을까... 줫...ㄱ...ㅏㅌ은

(배틀메이지는 스텐스 80퍼 줫다가 100퍼로 상향시켜줫는데 말이죠 ^^)


그래서 효율좋게 100퍼를 만드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유니온에서 스탠스 10퍼 (보공 아래쪽으로 끌어옴)


그리고


하이퍼 스텟에서 10퍼 (5레벨 - 스텟 필요치 25)


하이퍼 스텟과 유니온 블럭은 둘다 소중하기 때문...

특히나 하이퍼 스텟은 5렙 이상 넘어가면 필요 포인트가 급증하기 때문에 이정도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이렇게 스탠스가 100퍼가 된 몽키킹을 알현 합니다.


이번 패치는 뭐다? 혜자다~!


4. 3대 무기류 (보공 - 공퍼 - 방무)


여기서 무자본분들은 대부분 초기합니다. 아니 어떻게 보공을 챙기면서 방무까지 챙기냐.

혹은 방무가 너무 낮은데 신경도 안쓰시는분들


보공이나 스공이 아무리 높아봐야 방무가 안되면 딜이 안들어가요


방무 부터 맞추고 보공과 공격력을 올립시다.


 4 - 1.본인이 4카룻이 목표다.

방무 86%


이번 패치로 인해 카벨의 방어력이 떨어졌습니다. 방무 86% 까지만 맞추고 공%, 보공 올리시면됩니다.


 4 - 2.본인이 스데미 까지 목표다.

방무 92%


이것도 별다른 이유없습니다. 그냥 스데미가 방어력이 그정도 되서 이정도 되야 딜이 들어가서

그러는 겁니다.

그냥 이정도가 적정 효율치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4 - 3. 루시드 윌

방무 94%

(설명 필요없쥬?)


 Q.그럼 3대 무기 잠재에 보공은 어떻게 맞추나요?


보통 템 세팅 할때 무기는 보보공이 좋나요? 이렇게들 물어보시죠?

질문 자체가 틀렸습니다.

무기가 보보방이던 방방보던 결과적으로


3대 무기류에 보공 3줄, 방무 2줄, 공% 4줄

이러면 됩니다.


여기서 보공 1줄은 30퍼가 1줄입니다.

방무도 1중은 30퍼가 한줄입니다.

그럼 한마디로


 3대 무기류 잠재능력 옵션의 합은


방어력 무시 60%

보스 몬스터 추가 데미지 90%

나머지가 공% 여야 깔끔해집니다.


ex) 엠블잠재 방방방 = 주무기,보조 (보보공 + 방방보) 세팅

ex) 엠블잠재 방방공 = 주무기,보조 (보보공 + 보공공) 세팅

ex) 엠블잠재 방공공 = 주무기,보조 (보보방 + 보공공) 세팅


엠블을 중심으로 둔 이유


엠블은 살수없고 직작이기 때문에 엠블을 작 먼저하시고

주무기 보조무기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 하이퍼스텟 찍는 순서

 

 이번 패치로 많은 분들이 물어 봐주셨습니다.

저도 효율을 잘 모르는 상테에서 쉽게 대답 해드릴 수 없었고 이번에 20번 넘게 초기화 하면서 허수아비 때려가면서

딜 측정한 결과 입니다.

결론만 바로 설명드립니다.


크리티컬확률 9 -> 데미지 9 -> 보스데미지 9 -> 크리티컬데미지 9 -> 스탠스 5(이때 루시드 진입 준비) ->

 방어력무시 9 -> 공격력 9


다음 부터

크리데미지 -> 보공 -> 데미지-> 공격력

4가지를 순차적으로 하나씩 더 올려 주시면 됩니다.


경험치는 랭킹 노리시는 분들만 한번 찍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7.


어.... 마무리는 일러 자랑 ㅌ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