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은 약한딜,낮은 딜효율을 보완 해줄 수 있는 파티버프나 유틸도 부족(기동성 부분은 뛰어나지만 후딜이 심한부분까지 고려하면 상쇄된다고 봅니다)하고 심지어 극딜기인 메가스매셔를 차징하면서 딜을 해야된다는 점 때문에 컨트롤 난이도도 어려운편 입니다.
추가로 데몬어벤져와 같이 특수스텟을 사용한다는 개념때문에 장비를 셋팅하는 난이도도 타직업과 비교했을 때 매우 까다롭기에 이 또한 단점이라면 단점, 큐브의 경우도 잠재능력 옵션 중에 올스텟옵션은 대부분이 인정하는 가장 안뜨는 옵션이기에 템세팅에서도 어렵습니다.

이에 제논상향안을 적어봅니다.

1.기본스펙관련(다른직업보다 스펙구간별 데미지 차이가 매우 심함)

-심볼 1렙당 올스텟39에서 올스텟48~49으로 상향-만렙기준 힘덱럭합 15444>>19008~19404=3564~3960상승
(이미 데몬어벤져의 경우 심볼상향할때 25%상향한 전례가 있고 제논의경우도 39*1.25=48.75 의 수치가 적절하다고 봅니다)

 :저자본기준 약15%의 데미지상승, 중자본기준 약10%의 데미지상승, 초고자본기준 약5%의 데미지상승이 예상됩니다.
자본에 따라 데미지 차이가 큰 직업이니 심볼스텟 조정으로 그 차이를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논의 스텟합 140~150=타직업의 스텟 100인점을 고려했을 때에도 합당하다고 봅니다.

- 컨버젼스타포스 스킬(스타포스1당 올스텟1,mp일정량 증가)추가

 :방어구의 경우 15성까지 3스텟 중 한가지 스텟이 오르지 않는 점 개선 및 놀장강12성과 스타포스22성의 성능차이를 스타포스 수치 차이로 완화, mp증가로 인한 오버로드모드 지속시간증가
저자본 및 중자본기준 약10%의 데미지상승, 초고자본기준 약5%의 데미지상승이 예상됩니다.

2.사냥관련

- 핀포인트로켓 및 이지스시스템 조정
퍼뎀증가, 사출되는 로켓수 증가, 핀포인트로켓 사출 시 이지스시스템 자동사출, 인식범위상향, 주위에 몬스터가 없을 시 공중대기, 재발동대기시간 감소

 :핀포인트로켓과 이지스시스템이라는 사출기가 존재하지만 타직업의 사출기와 비교했을 때 너무나도 성능이 떨어지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 다이아그널체이스, 홀로그램그래피티(5차포함), 블레이드댄싱, 퍼지롭매스커레이드의 딜레이 감소 및 오파츠코드의 딜레이 감소, 홀로그램그래피티:융합 쿨타임 90초로 변경

 :제논이 뛰어난 기동성, 다수의 설치기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사냥이 답답하고 사냥효율이 좋지 않은 것은 스킬들 대부분에 달려있는 딜레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융합의 쿨타임을 90초로 줄이면 극딜주기 180초도 맞춰지고 사냥에도 도움이 됩니다.

3.메가스매셔 관련(롤백)

-공격주기 및 데미지 상향

 :제논의 메가스매셔는 출시이후 지금까지 서버렉으로 인한 지속시간증가로 인해 계속해서 공격주기하향과 데미지하향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서버렉패치이후 보상패치로는 지속시간 3초증가밖에 없습니다.

-차징시간조정,쿨타임 감소or차징삭제

 :메가스매셔에 붙어있는 쿨타임은 180초지만 차징하는 시간으로 인해 실질적으로 180초 주기의 극딜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4.기타

-프리저 적용안되는 버프, 설치기 프리저 적용

 :사망 시 모든 5차스킬이 증발하기에 사망으로 인한 리스크가 매우큽니다.

-주문의 흔적강화 올스텟 추가

 :단종된 증폭주문서와 같게

-홀로그램그래피티:융합 의 추가사출기 이지스>>핀포인트로 변경

 :이지스로 설정해두었다는건 제논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