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웨건 2줄요약
1. 번개 타수 7777로 조정 희망
2. 사냥에서 쓰지 못하도록 보스기로 못박은 만큼 번개 풀히트되도록 롤백하거나 번개 중첩 안되도록 유지하되 단일 보스몹 타격시 신뇌합일 처럼 데미지 상승되는 조건 부가.



<건의 내용>


 최근 대부분들의 직업의 5차 스킬등을 가능한 자체 바인드나 극딜 버프 쿨타임에 맞추어주는 것으로 알수 있듯이 제작진분들 역시 바인드 후 10여초 동안 누킹하는 극딜기의 중요성을 매우 잘 인지하고 계십니다.

 1차 테스트월드 당시 대부분 스커 유저들이 개선안에 크게 몰두하거나 데미지 부족, 딜이 낮다고 리포팅을 하지 않은 이유는 키다운시 4초만에 끝난다고 어이없어 하는게 아니라 
난생 처음으로 극딜이라는게 생겨서 좋아하느라 바쁜거였습니다.

 스트라이커 역시 극딜이 필요합니다. 후딜레이로 인한 직업 난이도를 보완해줄 수 있는 높은 타수와 데미지의 극딜이 필요합니다.


현재 스트라이커의 신5차 스킬로 나온 창뇌연격 스킬에 대해 타수 7777 변경과 관련하여 건의가 같은 내용으로 많이 접수되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창뇌연격 스킬의 타수 반토막 역시 문제가 많지만 스킬에 들어간 타수 조정이나 번개 발동 조건에 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번개타격수 롤백과 발동 조건을 변경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먼저 타수나 데미지의 경우 앞서 버그리포팅했던 창뇌연격 7777타수 조정 관련 건의 리포팅에서 말씀드렸던것과 같이 둘다 25% 정도의 누수와 너프를 받았습니다.

단순히 15타수에 막히지 않게 타수를 7타로 조정하고, 데미지를 소폭 증가하여 넘어올 것이라 생각한 것과 다르게  '번개타수 반토막', '단일보스몹 타격시 번개 1개만 생성', '번개 중첩 불가',  '막타 번개 타수 반토막', '타격 마릿수 감소를 통한 사냥 적용 불가' 라는 5중첩 너프를 먹여주셨습니다.

 이는 5년동안 스커가 하나씩 조금씩 받아왔던 버프사항을 다 합쳐도 이것보다는 덜 받았을 거라고 확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5번, '타격 마리수 감소를 통한 사냥 적용 불가' 내용을 보스전용 극딜기로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해석하고 나머지 4가지를 질문하고 싶습니다.

1. 번개 타수 반토막. 4. 막타 번개 타수 반토막.

만약 이번 2차 테스트 서버에서 창뇌연격에 들어가는 번개 타수가 8타에서 4타로 줄어든 이유가 '축뢰'라는 스킬을 잊어버려서, 충분히 시간내 최대타수가 많다고 생각하셔서 줄인거라면, 정말로 스트라이커에 대한 직업 이해도가 낮은것이고, 무능한겁니다. 

 스트라이커 유저들이 후딜레이 감소를 그렇게 매번 밸런스 패치때 마다 외치는 이유가 무자본부터 고자본까지 보스 실전에서 선입력 시스템이나 후딜로 인해 보고도 회피기 사용이 안되서 죽는 경우 때문에 말이 나오는 겁니다.

 단순히 허수아비 칠때 기준이나 최종해방을 위한 타수가 충분하다? 차라리 보스를 펀치킹이나 허수아비처럼 안때리고 가만히 있는 애들로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2. 단일 보스몹 타격시 번개 1개만 생성,  3. 번개 중첩 불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3번으로 인해 2번이 강제되는 것 같습니다. 보스기로 사냥하라고 타격 가능 몹수들을 줄여놨으면, 어째서 보스에서 번개를 하나만 맞도록 설정해 놨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개선내용>


위에 나온 1234번 항목과 연관하여 두가지 개선 내용을 건의하고 싶습니다. 1번과 4번항목의 요구사항은 
앞서 올려드렸던 '창뇌연격7777타수' 조정 필요 글처럼 타수 7777회로 조정시 테스트 월드 최종 합산 데미지와 차이 거의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새로운것이 2번과 3번 문항관련 개선안입니다.


5차스킬 중에서 가장 먼저 나온 신뇌합일 스킬의 경우 전이되는 번개가 단일몹 히트일 경우 다수 타격시 600% 6회 타격에서  800% 7회 타격되는 강력한 번개로 변경됩니다. 

이는 단순 사냥 보조 뿐만이 아니라 보스 사용시 단순히 최종뎀 증가로 그치지 않고 데미지와 타격으로서 추가적인 보조를 해주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창뇌연격 스킬의 번개가 보스몹에 풀 히트 되는것이 우려된다면 다수 공격시 번개가 4타 치는 것을 유지하되 보스 단일몹 공격시 데미지를 기존 타격 대비 소폭 상승시키고, 타수를 7회로 상승시키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라이커는 유틸기도, 극딜기도 없는 단순 딜러직업입니다. 부디 스트라이커 직업에 필요로 하는 조정이 되어 7월 23일날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