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필요한걸 우선적으로 요구해야지 계속 곁가지로 다른 것을 요구함;

그간의 캡틴 버프때마다 ( 헤드샷 방무, 윙즈캔슬 삭제, 배틀쉽 지속 등 )

에휴 우리가 진짜로 원하는건 이게 아닌데 이렇게 글이 올라오는데도

계속 밸패때 마다 진짜 필요한게 아니라 추가적인 요구사항을 끼워넣어서 올림


예를들어 이번에는 퀵드 패시브화를 자꾸 요구하는 글들이 많던데

퀵드 존재자체가 짜증나긴하지만 패시브로 만들 것까지는 아님

다른 직업들도 해봤으면 알겠지만 보스전 정말 편한 상위권 직업을 제외하고

다 뜯어보면 딜사이클 복잡하고 누를거 많음 (키세팅 난이도는 최고긴 함) 캡틴만 어려운거 아님




진짜 필요한 것만 나열하면 딱 이정도 라고 생각함


1. 사냥피로도 감소 -> 옥타쿼터덱 지속시간 1분 , 퍼실레이드 Y하단 증가

(후반단계에선 몹이 커서 괜찮으나 셀라스 같이 몹이 작을때 2층 동시 처리 불가능)



2. 배틀쉽 봄버 변경

2-1) 나이트워커의 쉐도우 서번트 AI 적용 ->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 방향쪽으로 타게팅

2-2) 투사체 판정을 보우마스터 애로우 플래터를 참고하여 변경 -> 지형관통



3. 무적기 혹은 무적에 준하는 뎀감기 / 평딜 혹은 극딜의 상향 버프

지금 캡틴 포지션은 딜러포지션 이면서 딜은 딜대로 약하면서 

생존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 빈약하다 / (구)보우마스터와 비슷한데 보마는 패치로 유틸을 얻음

넥타를 엘릭서 효과가 아닌 최대HP비례데미지 경감 버프로 바꾸던지

1~2초 무적으로 생존을 보장하던 (쿨타임은 90초-1초/120초-2초 쯤)

극딜 보조 버프로 아예 퓨어딜러 포지션으로 가던 방향성을 확실히 해야한다.

(개인적으로는 극딜시 이미 사용할 스킬이 너무많아서 생존기로 받는것이 좋다고 생각)



4. (배틀쉽을 바꿔주지 않는다면) 딜 비중의 변화

지금 캡틴은 배틀쉽에 딜 비중이 많이 분산되어있다.

소환수의 AI를 손볼 것이 아니면 평딜(래피드파이어)의 딜 비중을 높히던지

헤드샷의 쿨타임을 늘리고 데미지를 많이 상향시켜서 딜효율을 높히던지 해야한다





추가적으로 한 직업의 한 스킬을 위한 새로운 로직의 추가는 (ex. 호밍 묻은 적에게 배틀쉽 방향변화 )

게임사 입장에서도 번거롭고 버그의 가능성 또한 존재하여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기존에 있는 로직을 재활용 하는것을 요구하거나 (ex. 사출기 계열의 모태는 소울시커)

수치변화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요구하는게 더 현실성이 있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