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신고하면됩니다.

인벤운영진에게 직접 답변받았고 현시국이 시국인만큼 정치관련이슈에 융통성을 발휘하고는 있지만 그 정도가 과하거나 불순한 의도가 보이는 글들은 판단후 삭제조치중이며 심할경우 제재한다고 답변왔습니다.

그러니 정치충들은 그냥 신고하면됩니다.

이하 답변내용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사회적인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도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해당 이슈를 현 정치 상황과 연계해서 이야기하고 계신 분들도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실 이렇게 정치 등 쉽게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주제를 이야기하는 게시물의 경우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는 회원분들이 많은 만큼 그에 대한 견해 역시 모두 다를 수 있기에 보다 신중하게 살펴보고 조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정치&사회 관련 주제의 게시물을 분쟁 유발성 게시물로 보고 있다는 것은 아니며, 그러한 게시글을 작성하시는 회원님들이 모두 분쟁 유발을 목적으로 게시글을 작성하셨다는 것 역시 아닙니다. 다만 정치적 이슈는 결론이 나질 않고 쉽게 분쟁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정치적 논란이 될 만한 글은 분쟁 유발성 글로 보고 평상시 그에 따라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의 이슈는 정치적 논란이 함께한다 할지라도 단순히 정치적인 이야기만이 아닌 모든 분들에게 밀접하게 닿아있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부분도 함께 하고 있기에 특별히 융통성을 두어 처리하고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물론 그러한 가운데에도 해당 주제와 정치적 논란을 엮어 의도적으로 분쟁을 유도하는 경우는 게시판 규정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글을 보신다면 지금처럼 신고 기능을 통해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글 자기가 보고싶은대로 보고 해석하고싶은대로 해석해서 'ㅋㅋㅋㅋ 올려도된다잖아' 하면서 날뛸준비하려는 능지박살나신분들은 없길바람.

답변내용은 민감한 사항이니만큼 함부로 움직일수없기때문에 융통성을 발휘하여 신중하게 판단하려고한다. 제재를 하지않겠다는건 아니다. 이거지

'현시국에 정치얘기나오는건 어쩔수없으니 님이 참으세요' 이게 아님을 제발 알았으면좋겠음

나는 지금도 의도적으로 계속해서 정치떡밥 올리는사람들 싹다 신고중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