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넥플 52번째로 200 달성하고 코어강화 까지만 조금 해둔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코어강화하실때 조금 신중하게 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입니다. 주절대는 글이 될테니 마지막에 세줄 요약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이스터님의 포영 코어강화 영상을 보고 코어강화를 배웠습니다.
아직까진 호영 코어강화에 대한 자료가 별로 없어서 꽤 많은 호영 분들께서도 이스터님의 영상을 참고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직접 장시간의 분석끝에 내신 정보들이라 굉장히 유용하고 저 또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스터님께서는 중자본 기준 천/지/인 , 둔갑석/분신/호접지몽을 각각 묶어서 강화하시는걸 추천하셨습니다.
그러나 제가 막상 젬스톤 350개 정도를 까고나서 보니 천지인 중첩이  2개밖에 나오지 않아 젬스톤을 더 까야하나 고민하던 찰나, 우리에게 중요한건 천/지/인/둔갑석/호접지몽/분신 6새 스킬이지 꼭 이스터님께서 말씀하신걸로만 묶을 필요가 없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짤과같이 중첩되는 코어들을 찾아 인/둔갑석/호접지몽, 천/지/분신 으로 깡끔하게 코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유저분들 께서도 꼭 정해진 대로만 찾으려고 하시지 마시고 6개를 강화하면 된다는 마인드로 가장 효율적인 중첩코어를 찾으시길바랍니다.

세줄요약
1. 반드시 천/지/인, 둔갑석/호접지몽/분신으로 나눌필요 없다
2. 6개 스킬을 적절히 나눠 가장 효율적인 중첩코어를 찾는다
3. 질문을 해주시면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