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게에 조금 더 긴 글이 있긴 한데
궁게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관계로 여기에다가도 올림




개인적으로 메르 무릉은 기사단장이 나오는 55층 이전까진 좋은 편이라 보는데
여기서 좋다고 하는건 실전에서 넣기 어려운 엘고 풀연계와 실피디아 벽캔슬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실전보다 좋다는 뜻이라 생각하심 될듯

달리 말하자면, 저거 안쓰면 메르 무릉은 쓰레기까진 아니더라도 확실히 별로 안좋음.
특히 엘고 연계의 유무는 최소 층 하나~많게는 2층까지 차이 나지 않을까 싶음.



1. 엘고 연계


엘고는 엔릴스듀-이슈 사이클로만 써먹어도 가동률 대비 딜증가량이 엄청난 핵심버프인데
연계딜을 넣으면 그거보다도 (이론상으론) 딜이 40%가 더 뽑힘.


메르 연계의 실전성이 없다는 소리는 아니지만,
연계에 강제적으로 동반되는 거스트 다이브로 인한 대각선이동은
보스패턴이 똥피하기 탄막피하기인 메이플에선 재앙에 가까운 수준이고
덕분에 보스전에선 어쩔수없이 이를 봉인하고 싸우는 상태이나

무릉에선 대각선으로 이동하던 동서남북으로 울부짖던 상관없으니까 쓰면 됨
연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무릉 갱신을 목표로 두고 있으면 무조건 익히길 권장함.
그리고 보스에서 연계 사용하는게 불가능한것도 아니니 아무튼 메르 쭉 할거면 익혀두자.


연계의 자세한 분석이라던가 보스전 사용법 등은 나중에 따로 자세히 다루도록 하고
여기선 무릉에서 쓸 알맹이만 살펴보자.


1) 기본연계
 - ...
- 물으시는분 많으셔서 추가하는데 거스트 이후 맆토로 캔슬하지 않고 스듀로 바로 연계하셔야됩니다

가장 잘 알려진 메르 연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음.
처음 쓰면 자꾸 사이사이 스듀넣는걸 까먹어서 유니콘 쿨이 안돌텐데 익숙해지면 그렇게 어렵진 않음.

무릉은 몹이 작고 밀격이 가능해서 자꾸 다이브로 몹이 밀려서 캐릭이랑 딱 붙어있을거고, 또 잘 안보일건데
최대한 신경써주면서 스듀엔릴 방향 잘 맞춰야됨.
질질 흐르면 안하니만 못한 결과가 나올수있음.
줄줄줄


아니 근데 전 유니콘 코강 안했는데요? ㅎㅎㅈㅅ다음기회에
인 대부분의 메르유저들은 이거쓰면 됨


2) 약식코강용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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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론상으론 이게 위에꺼보다 조금 더 쌤
근데 맆토 x축 범위가 생각보다 좁고, 몹은 작고 캐릭터는 사방팔방으로 날뛰니 맆토 맞추는게 쉽진않을것
안맞을거같으면 맆토포기하고 거스트로 내려와서 유니콘을 쓰던 이슈타르로 남는시간 떼우는게 좋음.









3) 차지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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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장점은 1 2번보다 더 쌤
단점은 일단 손이 바쁘고 (2.16초에 스킬 6개+방향키)
아래차지의 판정범위가 매우 저열하여 몹을 코앞에서 때려야되고 (허수아비에서 딜측정불가)
차지강화까지 하려면 2중6코를 해야됨..

무릉에선 몹이 덩치가 크거나 밀격을 당하거나 둘중 하나인 경우가 많으므로 코어칸 남으면 써볼만하다 생각함


4) 제자리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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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아는 한 (쿨감뚝없이) 가장 시간당 딜량이 높은 사이클임
게다가 발암요소 다이브가 제거된 무려 제자리 딜사이클인데
일단 차지때문에 뽀뽀딜해야되고 딜의 핵심인 엔릴을 저 높이에서 자애롭게 맞아줄 덩치의 몹에게만 사용가능함.

아니 날뛰는 저 높이를 한번 보셈 무슨 배메도 아니고


무릉에서는 52층정도는 맞아줄거같기도 한데
뭔가 무릉의 극한에 도전하는 분들 한번 시도해보면 좋을거같기도 함
저는 안할듯 ㅎㅎ


2. 실피디아 캔슬 + 벽캔슬

먼저 많은 분들이 아는 팁으로 시작해보자면

실피디아 탑승상태에서 4가지 연계스킬 사용이 가능함 (+이스케이프)
엔릴과 스피어는 돌진 도중에 사용할 수 있어서 돌진 도중에 엔릴을 꽂아넣는 식으로 딜 우겨넣기가 가능함.


실피디아 사용중 스듀는 사용이 불가능함.
이걸로 거스트-리프, 라엣-리프처럼 엔릴과 유니콘의 후딜캔슬이 가능
그냥 최대한 빨리  연타하면 딜레이가 0에 가까워짐.



실피디아 탑승상태에서도  끼리 연계가 가능하고, 연계시 쿨타임이 줄어듦.
엔릴과 유니콘은 딜레이없이 바로 연계가 가능함.

빠른 연계(배속없음) + 쿨줄어듦 


실피디아 돌진딜레이는 측정결과 대충 930ms로, (돌진 쿨타임은 위컴알상 950ms->메르쿨감 적용시 약 0.9초)
실피디아 스킬렙 21부터 이슈타르 쓰는거보다 돌진이 강해지고 마스터기준 돌진이 대충 20% 더 쌤.



하지만 실피디아 돌진 도중 벽에 박으면 즉시 행동이 중단되며,
돌진의 내부 쿨타임 0.95초동안 돌진은 제한되지만 이동이나 이슈타르 사용 등 다른 행동은 가능해짐


이를 이용한게 실피디아 벽캔슬이고
대충 거스트로 몹을 밀격한 뒤 1초마다 벽으로 돌진하면서 깡이슈타르의 딜량정도를 챙기고
추가적으로 돌진 사이 이슈타르 +딜레이 캔슬한 엔릴유니콘을 보너스 느낌으로 최대한 박아넣는 개념임.

주의할 점으로는 몹의 크기가 작거나 몹이 이동하면 벽방향으로 쏘는 이슈타르는 타격이 안되서 뒤돌아서 쏴야됨.
움짤처럼 몹이 벽 반대쪽으로 벗어나면 이슈타르 쓰면서 몹쪽으로 다가간 뒤 벽으로 돌진하면 됨.


이렇게까지 해야할까 싶겠지만 엘고가 빠진 현자타임에서 실피디아라도 쓰면 딜량이 50%정도는 오르지 않을까싶음.


실피디아에 대한 더 자세한 삽질도 나중에 시간나면 쓰는걸로 하고 일단 여기서 마무리하겠음



다들 2중마약 마지막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