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나로는 어닼사가 없기에 http://www.inven.co.kr/board/maple/2816/733 이분 사진 한장을 첨부하였고, 나머지 사진은 전부 제가 찍은 것임을 밝힙니다.



최근 하드보스 솔플 트라이를 하며 느끼게 된, 모험가 도적의 다크사이트의 사기성을 보면서도 한편으로는 불합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섀도어, 듀블 등 단검 도적이 가지는 가운데 스킬인 어닼사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입니다. 이들은 어닼사가 있어 닼사 도중 스킬을 사용하여 딜레이 없이 바로 해제하거나, 위급한 상황에 점프를 제외한 다른 이동기를 써서 패턴 회피가 가능한 반면, 나로의 경우 많이들 체감하시다시피 닼사 자체의 해제 딜레이가 있어 저도 그렇고 위급한 상황에 회피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한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공격을 하거나 스킬(=다크 사이트)를 사용하면 해제된다.
즉 다른 스킬(쿼드러플 등)로는 나로의 경우 해제가 불가하지만, 평타로는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동영상을 바로 올리는 방법을 몰라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만 찍어보기는 했습니다만... 파일 첨부 내역을 부탁드립니다:)

결과적으로, 닼사-닼사의 경우 2~3초의 딜레이(즉시 해제 불가능)가 있는 반면, 평타로 닼사를 캔슬하는 경우 0.5초 이내로 해제가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닼사가 없으니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패턴 회피는 1~2초 사이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으니 한번 확인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결론

1. 나로 닼사는 평타로 스킵하는 편이 1~1.5초정도 더욱 빠르게 스킵 가능하여 패턴 회피에 용이하다

2. 듀블 섀도보다 사거리 짧은애한테 어닼사도 못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