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인벤 선생님들 메이플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1년 좀 안된 메린입니다.
이번 네오 이벤트 기간에 실시된 1차 테라버닝에서 처음 카룻돌이 캐릭을 만들어보고자 했고 
엊그제자로 대부분의 스펙이 완성되어서 인벤에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몇개의 카룻돌이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는 팁이 아닐수도 있지만...
글 한번 읽어주시고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디는 죄송합니다...

처음 작성하는 글이라 중구난방이 될 수 있어서 사냥, 장비, 코강, 기타 스펙 순서로 작성하겠습니다!

1. 사냥
사냥은 개인적으로 200전과 200후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200을 찍기 전, 즉 5차 스킬을 배우기 전에는 안 좋았습니다.

-----수정-----
성능은 좋습니다! 원킬컷도 어렵지 않구요 다만 저랑 범위에 있어서 안맞은거같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수정-----

소마는 스킬에 '자세'라는 개념이 존재하고 자세마다 다른 스킬이 나갑니다. 
4차스킬에서 배우는 솔루나 타임은 이 자세를 자동으로 번갈아가며 스킬샷을 쓸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크레센트 디바이드/솔라 피어스 가 한번씩 번갈아가면서 나간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솔라 피어스는 캐릭터 기준 전방으로 스킬샷이 나가게 됩니다. 
(아델의 디바이드, 닼나의 다크 임페일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캐릭터 기준 전방타격)
하지만 크레센트 디바이드는 듀블의 블레이드 퓨리와 동일하게 캐릭터를 기준으로 회전하여 근거리의 적들만 타격합니다.

여기서 생겨나는 문제점이...
솔라 피어스로 전방의 적들 없앰 -> 앞으로 점프 -> 크레센트 디바이드는 허공에 스킬샷 -> 반복

굉장히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되었고 그리 사냥이 빠르지도 않았습니다.
1,2,3차도 좋은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2차전직에서 배우는 주력기가 후방을 타격하는 스킬이라...그냥 1차 사냥기로 3차까지 사냥했었고
3차때 배우는 주력기들이 그나마 제일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200 이후에는 나름 괜찮다라고 생각됩니다.
소울 마스터의 5차 스킬은 총 4가지입니다.
패시브로 주변의 넓은 범위 적을 타격하는 플레어 슬래시
적을 지속적으로 넓게 타격하는 소울 이클립스
크로스 더 스틱스를 노쿨으로 사용하는 엘리시온
반대 자세 스킬을 잔상으로 만들어 공격 + 추가공격이 있는 셀레스티얼 댄스

저는 이 4개를 모두 사냥에서 사용하였습니다.
플레어 슬래시는 알아서 터집니다.
소울 이클립스 켜면 30초 동안 뛰어당기며 메소회수만 하면 됩니다. 좁은맵에서는 유튜브 검색도 ㅆㄱㄴ
(단, 캐릭터 아래 범위는 공격이 안되는 듯 싶습니다.)
크로스 더 스틱스가 워낙 y축 범위가 넓다보니 아래층에서 쓰면서 뛰어댕기면 재미있습니다.
셀레스티얼댄스는 그냥 켜고 막 스킬쓰면 알아서 다 죽어있습니다.

지속시간을 따져보면 엘리시온과 소울 이클립스가 각각 30초, 셀레스티얼 댄스가 1렙 기준 40초 이므로 총 140초 동안 편한 사냥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5차 이후에는 3가지 스킬을 돌려쓰며 나름 편한 사냥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2. 장비

9보장입니다. 전부 70퍼작입니다. 토드가 가능한 부위는 9/10으로 토드해주었고 그렇지 않은 부위는 직접 띄우고 에디는 수에큐를 이용하여 그냥 짧게라도 공한줄이나 주스텟퍼가 나오면 냅뒀습니다.


보장과 동일합니다.


무기는 피앱이고 추옵만 코인샵 영환불로 운좋게 3추보뎀올이 뽑혔습니다. 엠블은 아래가 한번에 떠줘서 윗줄만 조금 돌렸었고 보조는 그냥 사왔습니다.


3. 코강

코어는 3중3코입니다. 근데 솔직히 좀 빡셌습니다. 세줄코어가 어마무시하게 안나오더라구요..
사용한 젬스톤은 대략 450개 ~ 500개정도 되는거로 기억합니다.(세줄코어 뽑느라..)


4. 기타스펙

유뇬과 하이퍼스텟, 어빌입니다. 어빌 아래 두줄은 돌리고 있습니다.

츄츄는 10레벨까지 찍어줄 생각입니다.

하이퍼스킬은
트루사이트 퍼시스트
트루사이트 인핸스
스피딩 댄스 리인포스
스피딩 댄스 이그노어가드
스피딩 댄스 보스킬러

이렇게 5개 찍었습니다.

부끄럽지만 4카룻 도는것도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팩트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컨이 좋은편은 아닙니다. 벨룸 영상만 보셔도 아실텐데 그럼에도 잘 잡힙니다. 중간에 스킬 쿨타임 기다리는것 까지 총 20분이면 카룻돌이가 끝나서 편하네요.





왜 썸네일이 죽는 장면이냐...

보시다시피 아직 직업 스킬에 대한 이해도도 부족하고 극딜도 잘쓰는거같지는 않습니다..자꾸 이클립스 터트리는걸 까먹어요ㅠㅠ

보스에서의 강제점프는 저는 별로 신경 안쓰였고 오히려 그때마다 솔루나 슬래시를 사용할 수 있었던게 더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후딜이 없어서 바로 써져서 그런거같습니다.

첫 카룻돌이이지만 아주 만족스럽고 재미있습니다. 준수한 딜과 자체 바인드도 가지고 있고 시그너스 특성상 의지가 없지만...소울 이클립스로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룻돌이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상이고 좀 더 추가할 내용이 있거나 질문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첫 글이라 많이 부족하네요ㅠㅠ
글 읽으시는 분들 모두 행메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