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1.

체감 방어율이라는 게 나오는데요.

이건 내가 느낀 몬스터의 방어율을 뜻합니다.

 

ex.

방무가 90%인 조가희가 카벨룸을 쳤을 때, 카벨룸의 체감 방어율 ? 300 x (1-0.9) = 30%

800%짜리 허수아비를 쳤을 때, 허수아비의 체감 방어율? 800 x (1-0.9) = 80%

 

방무 옵션이 추가되는 경우 기존 체감 방어율에 곱적용 시켜주시면 됩니다.

 

ex.

기존 방무가 90%, 옵션 방무 20%짜리를 추가로 적용했을 때 카벨룸의 체감 방어율?

90%였을 때 카벨룸의 체감 방어율은 30%였으므로

20%짜리를 적용 후에는 30 x (1-0.2) = 24%

 

2. 체감 방어율에 따른 뎀지 배율

체감 방어율이 100%보다 큰 경우, 0%

그렇지 않은 경우, (100 - 체감 방어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