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맘타 고인물이 작성한 추적1레벨 맘타로트 파밍 가이드 (10~13분컷)

제가 만든 공략이 아니고 외국인들이 만든 공략 영상을 번역하여 글로 바꿧기에 일단 이분들 유투브 링크부터 남깁니다

(스압주의)

[JinJinx and Tuna [Monster Hunter Math]
https://www.youtube.com/channel/UCEU2FbTBYxAETGH4sqqzhPA

맘타를 전문으로 하고 데이터마이닝 등을 통해서 몬헌의 정확한 스탯 수치들을 알아내는 사람들입니다

추적 1레벨을 하는 이유

뿔 부파를 제외하면 11개의 목표가 있는데

추적 6레벨 / 꼬리 부파를 제외하면 추적 1레벨에서 나머지는 모두 달성 가능합니다.

나머지는 뿔 황금 부파 / 갑옷 부위부파 (왼팔, 오른팔, 왼가슴, 오른가슴, 왼뒷다리, 오른뒷다리, 왼꼬리, 오른꼬리)

보상 15레벨은 이 11개의 목표중 9개를 달성하면 되고, 14레벨은 7~8개, 13레벨은 5~6개만 달성하면 됩니다.

단계를 넘을때 부파를 하게 되기에 13레벨 및 보상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무조건 13레벨 이상을 얻게되지요.

맘타로트 보상 자체는 3단계가 있습니다. 금, 은, 쓰레기 (영상 직역) 이중 신경쓸 보상은 금보상입니다.

금보상은 14레벨 이상이면 무조건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상 레벨을 14레벨 이상으로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7레벨에서는 은 보상과 쓰레기 여럿 빼고는 14레벨과 차이가 없습니다.

즉, 14레벨을 얻든 17레벨을 얻든 결과적으로 얻는 보상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추적 1레벨 맘타로트를 하는 이유는 이 1레벨 런에 익숙해지면 10~13분마다 클리어하는데 (최대 18분)

보통 사람들이 하는 2트로 맘타를 잡는 트라이는 로딩시간 및 사람들을 기다리는 시간등을 포함해서 

더욱 오래걸리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공방에서 가장 빠르게 잡아본 것이 25분, 보통 30~35분 걸렸습니다. 빠르게 끝내도 다른팟 기다림 및 로딩시간)

단, 이 공략은 맘타 16인이 필요하지 않고, 오히려 16인 맘타집회에서 하면 민폐입니다

1페 클리어를 하지 않는 다른 사람들은 똥보상만 얻습니다. 민폐끼치지 말고 따로 하도록 합시다. 

(이 영상을 소개시켜주고 떠나라! 라고 영상속 외쿡인들은 말합니다)

4명이서 따로 맘타 집회를 만들어서 노가다를 뛰면 됩니다.

맘타 공략

https://www.youtube.com/watch?v=ClbYH44aNEQ&index=8&list=PLqLOcmRN4PrwHiuZd7pC2Ti76mL332d_o

옷을 입은 맘타로트는 두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일반 상태와 RED HOT 상태

(온몸이 붉은색으로 달아오른 상태. 영상에서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직역하기보다는 그대로 쓰겠습니다. )

이 RED HOT 상태일때는 거의 두배의 데미지를 입고, 근접 무기는 약점특효가 먹힙니다. 

이 상태는 일정 수치의 데미지를 가하면 달성할 수 있고, 몇분 이후에 다시 돌아갑니다.

흔히 알려져있지만 사람들이 잘못 아는 정보는 가슴을 때리면 이 상태에 들어간다는 것인데, 이는 틀린 정보입니다.

어디를 때려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어디든 부파할 수 있는 곳을 때리면 됩니다.

시간제한이 있기에, 이 RED HOT 상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추적 1레벨은 워낙 체력이 높기에 더욱.

옷을 입은 맘타가 데미지 입는 타입을 랭크로 매기자면

타격 : B+ 참격 : B 탄류 : (약특이 안먹힘) 번개속성 : A+++ (별로 치면 5~6개 수치로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입음)

따라서 번개속성 무기가 제일 효과적이며, 번개 활, 번개 라보건, 번개 쌍검, 번개 차액을 추천합니다.

탄류가 쓰레기라면서 왜 활과 라보건을 쓰느냐? 번개속성 데미지를 어마어마하게 주기 떄문입니다. 

대신 멍청하게 약특을 돌리는 바보짓은 하지 맙시다. (맘타는 약점이 없습니다.)

번개활은 강사 한발당 약 250씩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라보건은 가슴->꼬리로 때리면 (전격탄의 관통 속성) 한발당 500+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거리 무기들이기에 멀리서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뿔 황금 부파도 근거리 무기와 달리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렙 런을 할시에 4명의 팀에 최소한 1명 이상이 활 / 라보건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캐는 뿔떄리기 어렵...

번개속성 쌍검은 근거리 무기중에 가장 높은 속성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참격 데미지도 넣을 수 있습니다.

순수 DPS로는 가장 높습니다. 라보건이 데미지 자체는 비슷하지만, 한 부위에 가하는 데미지는 쌍검이 더 높습니다.

(라보건은 관통형식이라 쓸모없는 내부 데미지가 일어날수도 있지만, 쌍검은 정확하게 한 부위만 때려서)

이 기동성과 집중된 데미지, 그리고 쌍검의 기동성으로 인하여 팔과 가슴 부파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번개 차액 또한 좋은 무기인 것이 초고출력을 쓸시 병당 160~180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번역이 맞는진 모르겠습니다 제가 차액을 안해봐서)

단, 초고출력의 선딜이나 맘타가 움직임으로 인해 특정 부위에 전부 맞추는 것은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 4무기가 워낙 쌔서 2명만 이 무기들을 쓰면 나머지 두명은 놀아도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물론 빠르게 클리어 하려면 4명 다 이런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대포와 폭탄은 맘타로트에게 항상 2배의 데미지를 주기에 무조건 보머를 굴리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대형나무폭G가 부족하다면 식사권으로 야옹화약술을 띄우면 대형나무폭이 자동으로 G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리고 숏컷으로 대형나무폭과 대형나무폭G 제작 단축키를 미리 넣어두어서 재보급 없이 폭탄을 만들수 있도록 합시다.

또다른 추천으로는 무조건 파괴왕을 굴리는 것입니다. 

옷을 입은 맘타로트에게 있어서 파괴왕은 30%의 데미지 상승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무조건 파괴왕 또한 포함하도록 합니다. 단, 4페때 옷을 벗은 맘타의 뿔을 최종적으로 부슬 때에는

파괴왕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빼고 다른 공격적인 세팅으로 대체합니다.

맘타로트를 4페에 보내는 것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일정 데미지 수치를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추적1 맘타로트에서는 워낙 이 수치가 높기떄문에 무리이고, 두번째 방법을 씁니다.

두번째 방법은 맘타로트가 3구역에 있을때 몸에 5부위를 부파하는 것입니다. 뿔의 황금은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들.

또한, 땅을 파서 들어가서 재생된 부위들 또한 다시 부파해야합니다.

이 땅파기에 대해서 깊이 설명을 하자면 2페이즈때에 몸에 5부위 이상을 부파한다면 땅을 파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렇게 땅을 파고 들어가면 부서진 부위를 재생합니다. (단, 보상을 위한 부파는 적용된다. 겉모습만 재생)

무조건 한번 이상은 땅을 파고 들어가고, 5부위를 2페때 부스지 못하여서 땅에 안들어갔더라도, 3페에 넘어가서

땅을 파고 들어가게 됩니다. (이왕이면 2페이즈때 땅파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목해야할 점은 한번 부슨 부위는 재생되지만, 아직 부스지 못한 부위는 땅을 파고 들어간다고 해서

그동안 넣었던 누적딜이 없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체력을 재생하지 않는다) 부스지 않은 부위를 위주로 타격하는 것이

더욱 빠르게 5부위 부파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옷을 벗은 맘타로트에 관한 공략입니다.

절대로 4페이즈 전에 CC기를 쓰지 맙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4페이즈 전에 CC기는 절대로 쓰면 안됩니다.

4페이즈로 가는 것은 1추적레벨에서도 쉬운 편이지만, 뿔을 완전히 파괴하는 것은 45000 데미지를 주어야 하기 때문.

(나중에 데이터마이닝을 한 결과 뿔 완전히 파괴 33600 + 부파 8160 = 41760 데미지)

4페이즈가 5분정도밖에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이만큼 데미지를 넣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4페이즈에 모든 CC기를 집중해서 넣어야 하고, 그전에는 절대로 CC기를 쓰지 않아야 합니다.

탑승단차, 기절, 마비, 수면등 모든 CC기를 말하는 것이입니다.

딱 두가지 종류의 CC기는 사용할 수 있는데, 3페이즈때 돌떨구기와 슬리어로 KO를 먹이는 것입니다.

돌을 떨구는 것은 13초의 긴 시간동안 맘타로트를 넘어뜨려 프리딜을 넣을 수 있게 합니다.

단, 1페이즈때 쓰는 것은 비추합니다. (추적레벨1 공략에서는. 2트에서는 무조건 쓰세요. 두번쓰세요. 공짜 1500뎀)

슬링어 KO는 맘타로트가 바닥 브레스를 쏠때 (두 뒷다리로 서서 고개를 바닥을 향해 브레스를 쏘는 자세)

슬링어를 던지면 KO가 걸릴 확률이 있습니다. 1히트당 축적치가 쌓이기에 관통탄은 기가막히게 좋고, 돌맹이를 주으면

20발이나 던질 수 있어서 지속면에서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더 필요할시 거름탄을 던지면 됩니다. (추가 10발)

만약 바닥브레스를 뿌리는데 시간안에 도망 못갈것 같으면 슬링어를 던지는게 차라리 생존률이 높습니다.

(단, 이 바닥브레스는 두 뒷다리로 서서 뿌리는 브레스고, 4페이즈 천장까지 브레스 뿜으면서 맵을 녹이는 브레스는

포함되지 않는다. 영상의 외국인은 이것을 '분노 모드' 라고 표현하며, 끊을수 없는 상태라고 설명합니다.)

뿔을 부분 파괴하는 데미지는 8500 (후의 데이터마이닝으로 8160) 을 주어야 하고, 이 데미지는 4페이즈 전에 주어도

4페이즈로 넘어가기에 미리 때려둘 수 있으면 좋습다. 단, 뿔을 부분파괴 하고나서는 아무리 데미지를 주어도

4페이즈 전에는 의미없으니까 맘타로트를 고이 보내주도록 합시다.

이 공략에서는 2가지 빌드와 2가지 아이템 세팅이 필요합니다. 4페이즈 전 갑옷을 벗기는 세팅과, 4페이즈 이후

뿔을 부스는 세팅입니다. 1,2 페이즈에서 첫 세팅 (갑옷 부파), 그리고 3,4페이즈에서 두번쨰 세팅을 씁니다. (뿔 파괴)

2페이즈 맘타가 내려간뒤에 귀환옥을 통해서 장비를 바꿔오도록 합니다. 페이즈가 끝날때마다 정비를 하지 않는 이유는

한번 거점으로 돌아갔다가 돌아오는 것에 시간이 45~55초 소요되어서 시간을 많이 낭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페이즈때 최개한 부파 목표를 끝내고 4페이즈 장비를 미리 들고 3페이즈때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4페이즈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에리어별 공략

https://www.youtube.com/watch?v=l-_J6skKp5E&list=PLqLOcmRN4PrwHiuZd7pC2Ti76mL332d_o&index=9

1페이즈때의 목표는 충분한 데미지를 줘서 2페이즈로 넘기는 것과, 뿔의 황금을 부스지 않는 한에서 최대한 데미지를 

주어서 2페이즈때에 부스기 쉽게 하는 것입니다. (2페이즈때 뿔을 부서서 맘타가 넘어져있는동안 프리딜 하기 위해)

그리고 이 프리딜을 RED HOT 상태에서 해야 데미지가 더욱 들어가기에 이 상태를 발동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문제는 2페이즈로 넘어갈때 필요한 데미지량보다 RED HOT 상태로 들어가는 데미지량이 더 적다는 것입니다.

RED HOT 상태가 1페이즈때 너무 빨리 떠버리면 시간이 많이 낭비되기에 문제가 되지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 맘타로트가 땅굴로 이동하는 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페이즈때 맘타로트는 최소 한번 이상

땅굴을 파고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아마 팁게시판에 정리해놓은 글이 있을겁니다.)

이렇게 한번 이동하면 30초동안은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서있는데, 이때 딜을 최대한 우겨넣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30초동안은 아무리 데미지를 넣어도 RED HOT 상태로 넘어가지 않기때문에 이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2페이즈때 RED HOT 상태를 띄워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땅굴을 파고 나왔을때 데미지를 최대한 주기 위해서 대포와 폭탄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땅굴에서 튀어나올때 대포와 폭탄으로 맘타의 턱을 때리는 것입니다. (뿔에 데미지가 들어감)

그다음에 바로 폭탄을 다시 깔아서 가슴을 공격해줍니다. (특히 맘타가 넘어지거나 하면 가슴을 가리기에 데미지를 주기

까다로운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잘 따라하셨더라면 맘타로트가 2페이즈로 넘어감과 동시에 RED HOT 상태로 넘어가서 수월하게 맘타로트를 

공략 할 수 있게됩니다.

2페이즈 공략으로 넘어가기 전 아까 언급하였던 낙석 포인트에 관한 것입니다.

이 공략을 쓴 외국인들은 낙석을 쓰지 않습니다. 땅굴을 들어가기 전에 낙석을 쓰면 RED HOT 상태를 미리 발동시킬

가능성이 높고, 대포와 폭탄만으로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단, 2페이즈로 넘어가면서 RED HOT 상태를

발동 못시켰을시에는 사용해서 최대한 데미지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라고 해습니다.

(이것은 필자의 의견이지만, 맘타가 2페이즈로 넘어갈때 마지막 낙석포인트는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페이즈로 넘어갑니다. 중요한 지적은 시간제한은 맘타로트가 그 구역으로 들어가자마자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맘타로트가 2페이즈에 도착했다는 메시지를 보자마자 3페이즈로 넘어가기 까지에는 3분 5초가 있습니다.

2페이즈의 목표는 5부위를 부파해서 맘타로트가 구멍을 파고 들어가는 것을 유도하는 것이고, 6부위를 부파하고

뿔의 황금을 부스어서 보상 목표를 7/9를 달성함으로써 보상 14레벨을 얻는 것이고, 그리고 뿔에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더 누적시켜서 뿔 부파 (완전파괴 말고 파괴만) 데미지 수치를 누적시켜서 4페이즈를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고,

그리고 땅에서 다시 나온 맘타로트의 부위를 3~4개정도 부서서 귀환옥으로 2페이즈 끝나고 바로 정비를 할 수 있게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귀환옥을 보급품상자에서 줍니다.)

이제 황금 뿔 부파를 사용하는 두가지 방법을 설명합니다. 첫째는 최대한 빨리 부서서 여기저기 부파를 하는 데에 

사용하는 것이고 (비추), 두번째로 영상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땅을 들어갔다가 나왔을 때에 부서서 뿔이 부서져서 20초간

쓰러진 맘타로트의 뿔을 때려서 뿔 부파 데미지를 미리 누적시키는 것입니다. 4명이 대형나무폭탄G를 4번 보머3과

함께 쓰면 7488 데미지 (7680 데미지가 아닌가 싶지만 영상에는 이렇게 표기되어있습니다.) 를 줄 수 있습니다.

부파 데미지 수치가 8160이니까 조금만 더 때려도 거의 수치를 채워서 다음 페이즈 때 쉽게 부파를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는 4페이즈때 크나큰 도움이 될겁입니다.

귀환옥을 이렇게 일찍 쓰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일단, 귀환옥을 쓰고 장비를 바꾸고 통로를 따라 쭉 내려오는 것은

45~55초정도 소요됩니다. 아까도 언급했지만, 맘타로트가 지역에 들어가자마자 시간제한이 시작됩니다.

즉, 3페이즈가 끝나고 바로 4페이즈로 내려가면 5분을 사용할 수 있는데, 3페이즈가 끝났을때 귀환옥을 사용한다면

4분정도 밖에 시간이 없게 되고, 추적 1레벨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4페이즈에서 뿔을 완전히 파괴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미리 장비를 바꿔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맘타로트가 구멍을 파고 들어갔다가 나왔을 때에 3~4 부위를 부스는 것입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3페이즈 때에 5부위가 부서져있으면 3페이즈에서 4페이즈로 넘어가기 때문에 미리 3~4부위를 부서두고 3페이즈때에는

1~2 부위만 더부스면 바로 4페이즈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3페이즈를 설명하자면 최대한 뿔 부파를 미리 하도록 노력하고 (4페이즈를 쉽게 하기 위하여) 5부위를 부파하여서

4페이즈로 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기 위해서 2페이즈때 미리 3~4부위를 부파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4페이즈때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미리 4페이즈 장비를 입고 있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그런데 4페이즈 장비는 부위 파괴용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남은 부파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깁니다.

이를 해결하는 것이 낙석포인트입니다. 3군데가 있으며, 낙석 한번당 맘타로트는 15초간 바닥에 뻗어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남은 부위를 부파하고 뿔 또한 부파해주는 것입니다. 1~2페이즈를 공략대로 했다면 3페이즈는 껌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4페이즈 입니다. 2트라이 공략을 탄생시킨 주범이지요.

어느정도 연습과 최적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실패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공략을 잘 숙지하고, 또한 

시행착오를 겪으면 꾸준하고 편리하게 파밍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히 뿔 부파를 미리 해놓았다면 금상첨화.

4페이즈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뿔을 부셔버리는겁니다. 4페이즈에서 중요한 것은 DPS와 CC기입니다.

DPS가 중요한 이유는 45000 (41760 데미지, 뿔 미리 부파했으면 33600 데미지) 를 5분안에 넣어야 합니다.

어렵지만 충분히 가능하며 익숙해지면 2분안에도 충분히 넣을 수 있습니다. 

(이분들이 7분 몇십초만에 추적1 맘타 잡아서 세계 기록을 세운적이 있습니다. 금방 추월됬지만)

맘타로트가 엄청 뛰어댕기고 머리가 워낙 높이 있어서 그지같을 수도 있습니다. (언어 순화시킴)

이 DPS를 꽂아 넣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 바로 CC기입니다. 그리고 이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조합은 3DPS와 1 CC입니다.

다른 조합들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이 조합이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CC를 담당하는 것은 헤보나 활을 추천합니다.라보건은 KO를 넣기가 까다로워서 비추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헤보건은 수면이나 마비가 빨라서 CC기를 아군 도움없이 혼자 연계하는 곳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수면 -> 마비 -> KO -> 수면 -> 마비 순서로 CC기를 끊임없이 거는 것을

어느정도 연습을 하고 쉽게 넣을수 있습니다. (영상 링크는 공략 하단에 있습니다. 나중에 번역하겠습니다.)

이는 딜을 넣는 사람들이 거의 위치 변경 없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활도 똑같이 할 수 있으나, 화살이 단 한발이라도 빗나가면 꼬일 수도 있고, 연계 사이의 시간이 매우 촉박합니다.

물론 딜을 넣는 사람중에 활이 또 있다면 추가로 마비병등을 조금 쏴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활의 최대 강점은 KO입니다. KO를 넣기 매우 쉬우며, 헤보건으로 연계 CC기를 넣더라도 마지막에 두번째 기절까지 

연계 하려면 딜에 활이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헤보건을 더 추천하지만, 장전하면서 탄을 제작하거나 탄 갯수를 세는 등의

노하우를 알아야 합니다.

만약에 연계 CC기를 넣다가 꼬이면 맘타로트는 바로 맵 전체 브레스를 뿜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는 

어떠한 CC기도 먹히지 않으므로 수면탄등을 낭비하면 안됩니다. 아, 그리고 약특은 여전히 쓰지 마세요. 뿔 약점 아님.

맘타로트의 뿔이 데미지를 입는 타입을 랭크로 매기면

참격 : A  타격 : A+  탄 : F (보다도 못한 ) 얼음 : A+++++

하지만 옷을 벗길때와는 달리 두가지 더가 중요합니다. 탑승 단차공격과 데미지 가동시간 (데미지를 계속 줄 수 있느냐)

입니다.

숙련된 4명의 조합이 아니라면, 그리고 CC기를 연계로 넣을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CC 연계만으로 뿔을 부스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단차공격이 가능한 사람이 있으면 좋습니다. 물론 CC 연계만으로도 충분히 잡을 수 있고, 

이분들이 스피드런하는 것을 보면 그것이 증명되지만, CC 연계에 모든 것을 다 기대할 수는 없기 때문에 단차공격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한명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단차를 하는 사람은 활공 복장을 매우 추천합니다.

물론 '활공 복장' 을 추천하기에 당황스러울 수 있고 무시할 수도 있지만, 어쨌든 활공복장은 탑승 단차 데미지를 늘리고

단차를 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Mounting이 몬스터에 탑승해서 단차하는건지 그냥 단차를 말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단차로 번역했습니다.)

데미지 가동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CC 연계 할때는 모두가 100% 시간동안 데미지를 넣을 수 있지만, 맘타로트가

겁나 싸돌아다니면서 사람 귀찮게 만들 때에도 데미지 가동시간이 높은 사람이 있으면 좋기에 중요합니다.

'무조건 필요하다' 는 아니지만, 충분히 도움은 될 것입니다. 대신 이렇게 데미지 가동시간이 높은 무기는 그만큼 CC기가

걸려있을 때에 폭딜력이 부족해서 케바케입니다.

DPS가 좋은 무기들을 설명하자면 먼저 1위는 얼음 쌍검입니다. 참격 데미지 + 얼음 속성 데미지를 주기에 맘타로트를

녹여버릴 수 있으며 이분들이 스피드런 할때 달인의 연통과 함께 쓰던 빌드에서는 난무 한번당 1078데미지(!)

심지어 보머3을 쓰고도 저정도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베히모스 갑옷등이 등장하기도 전이라서 지금은 더욱 끔찍하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단차공격이 안되어서 활공복장으로 뿔에 250 단차공격정도는 넣을 수 있지만 효과적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데미지 가동시간 또한 높지 않습니다. 맘타로트의 뿔이 평소에는 저 하늘높이 있어서 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동성이 좋기에 기회가 생기면 잘 챙길수는 있습니다.

다음은 대검입니다. 높은 데미지 (쌍검수준은 아니지만) 수면에서 일어날때나 단차가 끝날때에 참모아베기를 잘 넣으면

데미지가 정말 좋습니다. 단차가 정말 좋기에 활공복장과 함께라면 머리에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숙련된 유저라면 탑승단차를 두번까지도 넣을 수 있습니다.

데미지 가동시간도 괜찮은 것이 꽤 높은 곳 까지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틸성과 데미지를 모두 갖추었길래 조합에 최소한 한명은 대검을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얼음 활입니다. 대검이나 쌍검만큼의 데미지는 아니지만 데미지를 잘 넣습니다. 그리고 장점은 병을 활용해서

CC기를넣는 것을 도움을 줄 수도 있고, 데미지 가동시간은 거의 100%라고 볼 수 있기에 좋습니다. 숙련된 활 유저라면

머리를 계속 때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단차는 못합니다. 활이니까요.

다음은 해머입니다. 해머 또한 타격이 맘타로트에 큰 데미지를 주어서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얼음 쌍검 다음으로 2위입니다. 빅뱅공격이 움직이지 않는 대상에게는 사기입니다. 단점이라면 CC 연계를 넣을때

KO를 꼬으기 매우 쉽기에 그것을 잘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얼음 차액입니다. 초고출력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주지만, 이를 가슴이나 목이 아닌 머리에만 정확하게 맞추는

것은 많은 연습과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단차나 데미지 가동시간은 그냥 그럭저럭 입니다. meh.

뭐 그 외에도 얼음 조충곤이나 슬액이나 한손검등등도 있지만 앞서말안 대검이나 쌍검등이 너무 강력하기에 굳이 

사용을 하진 않았습니다. 조충곤은 부동복장동안은 데미지 가동시간이 좋지만, 그 이외에는 힘들고 뿔또한 히트박스라서

맘타로트의 공격에 휩쓸려서 떨어지기 쉽상입니다. 단차 또한 대검과 해머에 비하면 별로이고, 지형없이 단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4페이즈 때에는 단차할 수 있는 지형이 꽤 많아서 굳이 조충곤을 사용할 이유는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무기를 사용해도 되지만, 큰 장점등이 없기 때문에 추천하는 무기들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고 좋습니다.

참렬 라보건 또한 추천하는데 뿔이 넓지 않아서 수냉탄보다 데미지를 더 많이 넣을 수 있고 데미지 가동시간은 활보다

더 높습니다. (아까 거의 100%였으니 거의거의 100% ㅈㅅ...) 그리고 마비탄과 수면탄도 지원하기에 CC기 넣는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C 전담으로는 별로지만 보조로는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팁이 있는데 바로 두번 폭을 넣는 것입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뿔을 부스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하라는 것이죠)

두번 폭을 넣을때마다 3744 데미지이고 두번의 수면과 함께라면 7488 데미지입니다. (영상에서 소개한 수치)

어마어마한 데미지인데 쉽고 공짜 데미지이니까 마다하지 마세요.

해야할 일은 간단합니다. 맘타로트가 수면에 빠지기 시작 할 때에 왼손의 위치를 잘 보면 됩니다. 그 왼손 앞에다가 

폭탄을 잔뜩 깔면 됩니다. 맘타가 자게되면서 넘어질때 폭탄을 머리로 밟으면서 폭발하는데, 1.5초의 여유시간이 있기에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다음에는 평소 수면폭하듯이 수면폭을 하면 됩니다.

그 외의 짜잘한 팁들로는 슬링어로 KO를 먹이는 것이랑 보머3을 쓰는 것입니다. 폭탄을 워낙 많이 쓰기 때문에 다른 

스킬에 비해서 훨씬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고, 파괴왕은 4페이즈때는 쓰면 안됩니다. 효과없음.

DPS 담당은 부동복장 / 활공복장 달인의 연통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달인의 연통은 cc 연계때 데미지를 더욱 많이 넣을 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부동복장을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머리 주변의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서로 부딪혀서 공격이 끊기는 일을 방지하고,

수면폭등을 먹일때 날아가지 않아서 좋고, 맘타로트가 방 전체브레스를 뿜고 나서 생기는 

천장에서 랜덤으로 떨어지는 용암에 맞아서 데미지 누적이 끊기는 불상사도 방지해줍니다.

CC 담당은 부동복장 / 강타복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합복장은 활이나 보우건류는 효과없음 화합복장은 근거리 무기의 속성 데미지를 항상 넣게 하지만 활이나 라보건의

병과 탄이 그 역할을 이미 함)

이정도가 공략의 끝입니다. 숙련된다면 10~13분만에 추적1레벨 맘타로트를 잡으면서 쉽게 파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스킬


보머 : 각 대형나무폭탄G가 480의 데미지를 준다. 480 x2 x4 = 3840 ㅗㅜㅑ

파괴왕 : 안벗겨진 상태에서는 사실상 데미지 30% 증가



추천 장비

맘타파밍 전 장비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2NwO_ntQhg&index=5&list=PLqLOcmRN4PrwHiuZd7pC2Ti76mL332d_o

맘타파밍 후 장비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W77o3X-ez8&index=2&list=PLqLOcmRN4PrwHiuZd7pC2Ti76mL332d_o


맘타로트에 관한 정보

추적 1레벨 사냥시에 흔적 줍줍은 안해도 된다 - 흔적은 추적레벨만 오르고 보상 레벨은 오르지 않는다

탄류의 약점특효는 맘타의 갑옷 / 뿔에 효과가 없다.

맘타로트는 대포 / 폭탄류에 데미지를 두배 입는다.

4페이즈때 몸통을 때리는 것은 뿔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머리만 때리세요. 머리는 들어감.

뒷다리에 데미지를 주어서 4번 경직을 먹일시에 맘타로트가 넘어진다 (대경직)

앞다리에 데미지를 주어서 경직을 줄시 맘타로트가 넘어진다 (대경직)

맘타로트가 두다리로 서있을시에 툭툭결정등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단, 맵 전체에 브레스 뿜뿜해서 맵을 달구는 공격은 예외 - 이 공격은 어떤짓을 해도 캔슬불가)

1페때 뿔을 때려서 대경직 먹이는 데미지 = 약 8000 (추적 1 기준)
단, 기절 / 마비 도중에 이 대경직 데미지가 모두 차서 cc기 도중에 발동시에는 대경직이 씹히고 데미지 카운터가 리셋


추적 1레벨 기준 hp

1페 금뿔 hp : 5500
큰뿔 부파 : 8160
큰뿔 완전히 파괴 : 33600

부파 / 큰뿔 파괴 hp 추적레벨당
4080 / 16800 이 게임 내에 데이터마이닝으로 발견한 수치

1렙 : 8160 / 33600  200%
2렙 : 4080 / 16800  100%
3렙 : 2720 / 11200  66.666..%
4렙 : 1632 / 6720  40%
5렙 : 1360 / 5600  33.333....%
6렙 : 1020 / 4200  25%

저 hp보다 추가로 데미지를 주어도 다음 단계로 데미지 수치가 넘어가지 않음
예시) 1페 금뿔에 5400데미지를 주고 500데미지를 주어서 금뿔을 파괴해도 큰뿔 부파 hp에 400데미지 수치는 넘어가지 않고 8160 데미지를 넣어야 부파가 된다. 

헤보건으로 CC기 6연계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4CItwabKu48&index=4&list=PLqLOcmRN4PrwHiuZd7pC2Ti76mL332d_o

활로 CC기 6연계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UQhYKos_ylc&index=3&list=PLqLOcmRN4PrwHiuZd7pC2Ti76mL332d_o

이 영상들은 나중에 또 번역하겠습니다.



공략 후기

번역 다하는 데에 3일이나 걸렸네요. 유투브에서 이런 저런 외국 맘타로트 공략들을 찾다가 발견한 

좋은 유투브 채널입니다. 대세는 2트 런이고, 2트런이 나쁘고 이것이 진리다라고 소개하려고 번역한 것이 아닙니다.

(과거에 1트 런이 진리라고 근거없이 우기는 분을 팁게에서 한분 봤습니다...) 

다만 이런 방법도 있고, 친구들과 함께라거나 디코를 하면서 진지하게 하는 분들은 이런 공략이 있고 알게 되신다면 

효율적으로 달리실 수 있을 것이라고 믿기에 이렇게 번역해 보았습니다!

번역 도중에 감기가 걸려서 골골대면서 번역하느라 잘못 번역하곳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발견하신다면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공략이 처음이라 가독성을 좋게 하는 방법도 몰라서 이상하시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저 CC기 연계 영상이나 빌드를 소개하는 영상들도 금방 번역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원하시는 무기들을 드시길 바랍니다!

적헤보 내놔...

Lv32
Xenonian
44%
 
경험치
8,558
베니
32
이니
11,721
  • 명성치89
  • 제니86
  • 4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6678      [수렵팁]   (실험글) 황도메테오는 점프로 쉽게.. [18] 척빡이 08:59  993 12
    6677      [수렵팁]  미세/환기)도메인으로 게시물 제외하..  [1] 흰딱보이 04:59  369 3
    6676      [커스텀]  이블조해머 커스텀 질문좀드릴게요 ㅠ [4] 고무지우개님 01:22  141 0
    6675      [커스텀]  [PC]헤보 극베히 5분44초 확산..       Baggins 23:57  445 0
    6674      [커스텀]  [PC] 콕펑건랜스 커스텀 짜봤습니..       허크리트 22:51  266 0
    6671      [커스텀]  카이저셋 해머커스텀  [3] 자유로운멍구 16:45  435 0
    6670      [커스텀]  극 베히 육질무시딜러 커스텀 [확산..  [6] 키린도살자 14:04  1150 0
    6665      [수렵팁]  몬린이가 몬린이에게 [31] 꾸래랑 01-19  3883 1
    6663      [수렵팁]   (일반) 베히모스 대검 솔플 운영 ..  [6] 초보게이머 01-19  1648 11
    6662      [수렵팁]  헤비보우건 실드파츠와 가드성능의 가.. [10] 감람석 01-19  2904 2
    6661      [수렵팁]   [왕초보 헌팅] 푸케푸케 편  [10] 돌아온깡장 01-19  1562 9
    6659      [수렵팁]  극베히 팁  [11] 별이될께x 01-18  5354 3
    6657      [커스텀]  대검...? 별로인가..  [12] qhansehd 01-18  2432 0
    6656      [커스텀]  참조 랜스 회심 100% 거의 종결..  [11] 스탠다도 01-18  1993 0
    6655      [수렵팁]   극 베히모스 확산 딜러 공략 (획산..  [16] 커피성애자 01-18  5378 18
    6654      [수렵팁]   극 베히모스 명등 탱커 공략 (명등..  [8] 커피성애자 01-18  4238 7
    6652      [커스텀]  [PC]서폿 극베히서폿 - 피리, ..  [16] Baggins 01-18  2567 9
    6651      [커스텀]  [PC]헤보 극베히딜러 - 확산  [5] Baggins 01-18  3438 7
    6650      [커스텀]  [PC]헤보 극베히탱커 - 산탄, ..  [16] Baggins 01-18  3515 16
    6649      [커스텀]  극베히용 탱커 귀마개세팅       Dumi 01-18  960 0
    6648      [수렵팁]   [기관 용탄] 리오레이아 아종을 편..  [2] 아나타 01-18  1332 6
    6647      [소식]  서폿장비셋팅(개인적인종결)  [61] 즐겨봅시다 01-17  2391 0
    6646      [소식]  마비,수면 서폿슬액최종세팅 (개인적으..  [39] 즐겨봅시다 01-17  1056 0
    6645      [커스텀]  태도)순수회심70+혼신30회심격+염..       즐겨봅시다 01-17  899 0
    6644      [커스텀]  명등 조충곤 저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7] 고양이냥 01-17  811 0
    6643      [커스텀]  극베히 서폿 명등라보 입니다  [4] 필로우스 01-17  1101 0
    6642      [커스텀]  극베히용 참렬,산탄헤보/건랜스 철벽..  [1] 히오스망1겜 01-17  1355 3
    6641      [커스텀]  몬린이 불태도 커스텀 피드백 좀 부..  [3] 나는야티슈다 01-17  586 0
    6640      [커스텀]  극베히용 극한회피/생존 슬액       히오스망1겜 01-17  665 3
    6638      [커스텀]  [다시질문] 참조 랜스 세팅좀 봐주..  [8] 쏘둥이 01-17  539 0
    6637      [커스텀]  참조랜스 세팅 조언해주세요  [14] 쏘둥이 01-17  583 0
    6636      [수렵팁]  [활]차지&장식주에 따른 데미지 비.. [3] 원스케이 01-17  2427 2
    6634      [커스텀]  용님, 내 장비 저장  [5] 됴뵤 01-17  923 2
    6633      [수렵팁]   [기관 용탄] 리오레우스 아종을 편..  [12] 아나타 01-17  1670 6
    6632      [커스텀]  황제금 불 태도..쓸만한 커스텀 있.. [3] 빠생 01-16  859 0
    6631      [수렵팁]   [기관 용탄] 리오레우스를 편하게 ..  [12] 아나타 01-16  2314 5
    6630      [수렵팁]   MH~MHW 모든 고룡종 모음! [20] Gnine 01-16  3606 12
    6628      [커스텀]  상남자용 극딜 참렬라보 세팅  [3] 말걸어라 01-16  1524 0
    6627      [커스텀]  헤보 극베이모스 대비 탱커 장비좀 ..  [3] 쏘둥이 01-16  743 0
    6626      [커스텀]  버섯애호가3 명등쌍검 세팅       말걸어라 01-16  693 0
    6625      [소식]  PS4. 인벤 무기DB업데이트(맘타3..  [3] 시우뿡뿡 01-16  2092 1
    6623      [커스텀]  산탄 헤보 탱 세팅좀 봐주세요  [7] 쏘둥이 01-16  790 0
    6622      [수렵팁]  베히모스 앞다리가 팔꿈치를 기점으로..  [8] 히오스망1겜 01-16  2606 9
    6621      [커스텀]  PC) 똥손용 명등슬액 커스텀입니다..  [5] 하린이받아라 01-15  812 1
    6620      [수렵팁]  (모드 주의) 금관작용 미터기 설정  [21] Abitio 01-15  3455 4
    6619      [커스텀]  PC]나나 쌍검(엠프리스 대거 명등..  [1] 하우아우 01-15  976 0
    6617      [커스텀]  사용중인 커스텀 공유  [2] 흰딱보이 01-15  1076 0
    6616      [수렵팁]   한손검 미세하지만 몬린이에겐 중요한..  [9] 이크명님 01-15  2062 5
    6615      [수렵팁]   [BGM]극 베히모스와 싸우자!!  [21] 미꾸루 01-15  3151 26
    6614      [커스텀]  (pc)멸기슬액 무격주 세팅  [1] Mojojo 01-15  647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