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서 직접 만든 계산기

왕왕 이 스킬을 바꾸면 딜이 얼마나 잘 나올까 고민한 적이 있지 않으셨나요? 보통 수련장에 들어가서 이거 저거 커스텀을 해보면서 두꺼비 머리를 때리며 대미지 계산을 하신 적이 한번씩 있으실겁니다. 그런데 그런 계산에는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습니다. 두꺼비의 육질이라던가, 특정 상황에서만 발동하는 스킬들을 구현하기 어려우니까요.

저도 얼마나 혈기 각성이 나오면서 과연 이게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너무나 변수가 많아서 그 위력을 제대로 알기 어려웠습니다. 그러하여 이걸 미리 계산해줄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검색을 하였으나 아쉽게도 제가 원하는 그런 계산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럼 계산이 어려우니 계산식이라도 있으면 좋겠다 싶었지만, 딱 제가 원하는 그런 답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게 헤보/라보의 특이성 때문인데 물리 계산까지는 다른 무기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쉽지만, 속성 계산이 다른 무기들과는 완전히 다른 체계를 지니고 있어서 전용 계산법이 필요합니다. 사실 찾아가 찾다가 안되서, 제가 직접 하나씩 스킬을 갈아끼우면서 계산식을 만들었습니다. 특히나 선브레이크에 등장한 각종 스킬들이 어떻게 속성에 미치는지는 하나씩 노가다로 확인하였습니다.

공식 계산법이 아니기에 오차가 날 수 있지만, 테스트 결과 거의 대부분의 상화에서 수치만 잘입력하면 거의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대미지 계산기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아래의 원드라이브 링크를 클릭하시면, 엑셀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는 기능상의 제한이 있어서, 불편하시더라도 다운로드 받으셔서 엑셀 프로그램으로 구동시켜주셔야합니다. 아직 미진한 부분이 있기에, 왕왕 중간에 변경되기도 하니 참고 바랍니다. (아마 시트하나에 작업중이라고 떠 있을 예정) 파일을 받으신 후 마음대로 뜯어고치셔도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게임의 업데이트가 다 끝나고도 여기 인벤에 아직도 남아계신 분이라면 파일을 오픈하자 마다 별 어려움 없이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정말 혹여나 입력 순서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https://blog.naver.com/olivepage/223137258406


요기 링크를 누르시면 기입 순서 매뉴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잘못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