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즐겨도 재밌는 몬헌 시리즈들이지만, 기본기가 탄탄하면 좀 더 몬헌스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장비를 충분히 맞췄는데도 자꾸 죽어서 속상하고, 수렵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어 진이 빠지는 경우라면

근데 또 게임을 접고 싶지는 않다면..!

아래의 기본기 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소망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 글은 아이스본 기준으로, PC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기본기 1 : 본인이 쓰는 무기의 "짧은", "중간", "긴" 공격을 파악하고 익혀보자

        -모든 근접 무기들은 버튼 입력에 따라 다양한 공격들을 행할 수 있습니다.

        -약하지만 빨리 끝나는 공격, 중간 세기의 중간 공격, 큰 딜을 넣지만 오래 걸리는 공격 등이 그 예시입니다.

        -대검을 예로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ex1) 짧은 공격: 발도 모아베기, 가드 후 구르고 태클 후 베어넘기기 등등
         ex2) 중간 공격: 모아베기 2~3차지 혹은 모아베기 후 강모아 0차지 등등
         ex3) 긴 공격: 모아베기 후 강모아베기 후 참모아베기 풀 차지 등등

        -위 예시처럼 각 무기들은 짧은~긴 공격들이 있고 심지어 각 카테고리별로 공격 종류 또한 다양합니다.

        -공격 종류별로 효과적인 상황이 따로 있기 때문에 무기에 익숙해질수록 수렵하는 재미가 더 늘어납니다.

        -수렵에 답답함을 많이 느끼곤 한다면 우선 훈련장에서 "짧은", "중간", "긴" 공격들을 익혀보세요.


  기본기 2 :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보고 익혀보자

        -모든 몬스터들은 각각 정해진 방식의 공격을 정해진 상황 혹은 순서에 따라 훈타에게 내놓게 됩니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익힌다고 하였을 때 우선의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obj1) 몬스터의 공격 준비 동작을 봤을 때 다음에 오는 공격을 예상할 수 있다.
               (넬기: 상체를 들고 머리 박을 준비를 하는 것 같다 => 머리를 땅에 박고 훈타에게 돌진한다)
         obj2) 세트로 나오는 공격들을 파악할 수 있다.
               (임계 브라키: 펀치 후 땅 짚고 턴을 한다 => 종류는 조금씩 다르지만 반드시 오래 걸리는 공격을 한다)
         obj3) 몬스터의 각 공격별로 훈타가 얼마나 때릴 수 있는지 대충 감으로 계산해본다.
               (이베르카나: 짧은 돌진 박치기는 끝나자마자 다음 공격이 나오기 때문에 짧은 공격만 할 수 있음)

        -많이 잡을수록 위 목표들이 자연스럽게 성취가 되곤 합니다.

        -하지만 10번 넘게 잡아도 감이 오지 않는다면 공격을 멈추고 회피에만 집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다른 분들의 수렵 영상을 보고 분석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기본기 3 : 몬스터의 대경직 부위를 익히고 집중적으로 때려주자

        -모든 몬스터들은 대경직(나자빠져서 한동안 허우적거리는 상황)을 유발하는 부위가 있습니다.
         ex1) 비룡 계열들은 대체로 날고 있을 때 머리를 많이 쳐주면 격추 대경직이 뜹니다.
         ex2) 아룡 계열들은 앞다리를 많이 쳐주면 대경직이 뜹니다.
         ex3) 수룡 계열들은 좌우 뒷다리 중 하나를 골라 쳐주면 대경직이 뜹니다.

        -이 대경직을 최대한 유발하여 긴 공격을 많이 넣는 것이 꿀잼의 핵심입니다.

        -각 몹들의 대경직은 타인의 도움 없이 파악하기 매우 난해하므로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롱뽀'님의 "모든 몬스터 대경직 다운 발생 조건 정리" https://www.inven.co.kr/board/mhf/3749/7922)


 총정리!

        1. 본인이 쓰는 무기의 공격들을 소요 시간별로 대강 익혀두자!

        2. 몬스터의 각 공격 패턴별로 어떤 공격을 쓸지 다양한 선택지들을 준비해두고 익혀두자!

        3. 대경직 유발 부위, 조건을 익혀서 최대한 자빠뜨린 뒤 긴 공격을 많이 많이 먹여주자!

이상입니다~ㅎㅎ!

이외에도 익숙해지면 "거리두기를 통한 패턴 유도", "위치 선정을 통한 공격 시간 벌기", "경직치 계산을 통한 연속 대경직 유발" 등등 도전적이면서도 매우 재밌는 파고 들 거리가 몬헌에는 참 많습니다. 
장비 파밍이 끝난 후에도 몬헌에 애정이 한가득 남아 있다면 추후 소위 '(똥)몬창'이 될 씨앗이 있는 몬린이이므로,
참 귀하고 소중한 존재입니다. 기본기 튼튼한 몬린이가 되어 집회구역에서 함께 악취를 날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