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서론

엄밀하게 따지면 [리세마라] 라는 단어 뜻과는 전혀 맞지 않긴 하지만
그래도 초기화 후 다시 반복적으로 시도한다는 개념은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짧고 간단하게 대략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제목으로 리세마라를 골랐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이 글의 궁극적인 목적(주제)은
희귀한 시리즈스킬을 강화 코스트가 적은 초반에 먼저 띄움으로써
용빛광석이 허공으로 증발하는 대참사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리즈스킬을 띄우지 않는 경우에는 크게 알 필요 없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5렙을 바로 박는 루트를 찾는다면 용빛광석 절약에 도움이 아예 안되는것은 아니지만
테이블을 뒤적이지 않아도 능력 강화를 이용해 비교적 확실하게 5~6레벨 옵션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강화는 원하는 시리즈 스킬을 먼저 박은 후에
추가로 원하는 능력을 골라 강화하여 만드는 순서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밑에 마치며 문단에 추가 내용이 있습니다


주제 특성상 각 옵션의 수치나 효율성 등의 내용은 없습니다



1. 준비

우선 메모장 프로그램이나 메모지와 볼펜 등
프로그램이나 실제 종이나 뭐든 상관없이 자유롭게 적을 곳이 있으면 좋습니다
본인의 기억력에 매우 자신이 있다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2. 과정

우선 각성무기를 건드리기 전에, 저장을 먼저 합니다
저장 데이터 업로드는 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저장을 마쳤다면 대머리 아저씨한테 가서 무기 강화를 시작합니다


어느 옵션도 부여하지 않은 채로 본인이 용납 가능한 선까지 최대한 축적을 해봅니다
보통은 30축적 이상 해야한다면 그렇게까지 해서 뽑을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본인 용빛광석 수량에 여유가 좀 있다면 좀더 돌려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20축적즈음에 더이상 보너스 없다고 경고문이 나오는데 개소리니까 무시해도 됩니다
이유는 나중에 설명합니다

★ 별로 축적 안했는데 원하던 시리즈 스킬이 나왔습니다
→ 더이상 이 글을 읽지 않아도 됩니다

★ 축적을 엄청 많이 했는데 간신히 원하던 시리즈 스킬이 나왔습니다
→ 그동안의 지출을 감당할 수 있다면 그대로 이어서 다른 옵션을 부여해 완성합니다
   감당할 수 없다면 항목②으로 가면 됩니다

★ 아무리 축적을 반복해도 원하는 시리즈 스킬이 나오질 않습니다
→ 글을 읽으실 준비가 되신 것 같습니다
   항목②으로 가면 됩니다

★ 특정 옵션의 출현률이 너무 거지같습니다
→ 동감합니다


PS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나온 후 OPTIONS 버튼을 눌러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합니다
이후 다시 게임을 접속하면 위에서 그동안 강화 시도한 내역을 저장하지 않았으므로
확인하면 강화 하기 전 저장한 그 상태로 돌아가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까처럼 옵션부여 없이 축적을 시도하면
방금 전에 나왔던 옵션 후보들이 토씨하나 틀리지 않고 완벽하게 동일하게 나옵니다
궁금하면 어딘가에 적어놓고 확인해도 좋습니다


이제 매우 낮은 축적 단계(대략 1~5축적정도)에서 옵션을 부여해보게 될겁니다
1. 기존의 시리즈 스킬을 다른 아무 시리즈 스킬로 교체해도 됩니다
2. 기존의 옵션을 아무 시리즈 스킬로 교체해도 됩니다
3. 기존의 시리즈 스킬을 무시하고 아무 옵션이나 추가해도 됩니다
3번은 각성 레벨이 증가해서 축적 단계별 비용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으니 가능하면 항목1 혹은 2를 추천합니다


이 시점에서 자신이 부여한 옵션해당 축적 단계를 기록합니다
2번째 축적 단계에서 참조룡의 진수 옵션을 골랐다면 [2축적 참조룡] 정도로 기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항목과 같이 축적을 반복하여 원하는 시리즈 스킬을 찾습니다
이후 과정은 원하는 시리즈 옵션을 찾을 때 까지 해당 사이클을 반복하게 됩니다

★ 이번에도 원하는 시리즈 스킬이 나오질 않습니다
→ 아까 기록한 [2축적 참조룡] 에 가위표시를 넣어 틀린 루트임을 기억합니다
   이후 게임 재접속 후 다른 옵션을 선택해봅니다
   해당 축적 단계와 옵션을 기록한 후 다시 축적을 반복합니다

★ 이제야 원하던 시리즈 스킬이 나왔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3. 요약

1. 순정 상태로 언제 뜨는지 계속 축적해본다
2. 리셋 후 초반에 다른 옵션을 부여한 후 언제 뜨는지 계속 축적해본다
3. 안뜨면 또 리셋하고 2와 다른 옵션을 부여한 후 축적을 반복한다
4. 뜰 때 까지 반복한다



4. 마치며

시리즈 스킬이 아닌 일반 옵션은
저레벨 옵션을 먼저 붙인 후 해당 옵션을 레벨업 하는 방식으로 확정에 가깝게 5~6레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는 제작무기같은 느낌입니다

그러나 시리즈 스킬은 그딴거 없고 능력 부여 목록에 코빼기도 안비추면
하염없이 용빛광석을 처넣어야하는 더럽고 치사한 옵션입니다
위의 일반 옵션이 제작무기면 이놈은 기약없는 맘타무기인 셈입니다

그러나 몬헌 시리즈 특성상 테이블의 존재로 인하여
부여 가능한 각성능력이 몇축적에서 어느것들이 뜰 지는
그 무기를 받은 시점에서 이미 전부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들어 필자가 첫날 받았던 수면대검은 순정 8축적 맨윗칸에 방어5가 뜨고
2축적때 참조룡의 진수를 부여하면 6축적에서 속성/상태이상5가 떴습니다

그러니 어딘가에는 분명 존재하고 있을 본인이 원하는 시리즈 스킬을
상식적인 비용을 지불하고 띄우기 위해 이렇게 리셋을 반복하게 됩니다

개발자노트에서도 말했고 게임 내 안내에서도 축적을 반복하면 추후 좋은 옵션의 등장 확률이 상승한다고 하는데
엄밀하게 따지면 확률은 개소리고 유저가 기도하건 말건 다음에 뜰 옵션은 정해져있습니다

여러분도 용빛광석 아껴서 원하는 무기 많이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