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mhf/3749...


셋팅은 위의 글을 참조. 몬헌 인벤 비은율님의 셋팅을 거의 그대로 썼습니다. 활 유저에게 교과서같은 좋은 셋팅글이므로 보시면 아주 좋습니다.
뇌속셋팅으로 가며 강격병사용하지않은 순수 접격병 딜입니다. 계산해서 시작한건 아니고 우연히 발견하게된 방법인데 쿠샬다오라가 머리대경직이 걸리면 반드시 넘어지는것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선결되는 조건이 있는데 정확히 경직치를 계산한것은 아니어서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1. 강궁주는 필수로 있어야 하며 산탄주 혹은 강탄주 둘중 하나가 있어야 한다(강탄주 없을시 신발을 디아네로그리브, 산탄주가 없을 시 라바그리브로 대체).


2. 체술의호석을 2이상 갖춰야한다. 저도 체술 3으로 올릴려고 강룡보옥 먹으려다가 한 방법이니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


3. 회피 복장, 부동 복장 둘중 하나를 입는다. 연습한답시고 회피복장으로 덤볐다가 괜히 맞고 굴렀는데 부동복장이었으면 더 쉽기는 했을 것 같습니다.


4. 동반자 아이루를 반드시 캠프에 대기시키고 온다. 어그로가 끌리면 머리를 못때려서 오히려 클리어 타임이 늘어납니다.


5. 섬광탄을 최소 1발은 준비한다. 중간에 실수해서 하늘로 날아올랐지만 정상대로하면 죽을 때 까지 혹은 빈사전에는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빈사 때 둥지로 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섬광탄을 미리 장착해둬야합니다. 어느 방향으로 이동하든 고도를 올릴 당시에는 걸어가던 그대로 올라가므로 쿠샬이 점프하자마자 쿠샬의 머리방향 하늘로 섬광을 날려주면 간단하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하메 방법 설명입니다.


1. 음식은 미리 먹고오고 들어와서 바로 귀인약을 먹고 섬광탄을 장전한다.


2. 캠프에서 내려와 쿠샬의 모습이 보이면 강주약을 먹고 회피복장을 입는다.


3. 쿠샬에게 바로 다가가지 말고 쿠샬이 자연스럽게 마비개구리 근처에 올 때 마비개구리를 터트린다.


4. 접격병 혹은 강격병을 장착하고 단계차징을 이용해 머리에 노차지~3차지 일반샷을 날리고 강사를 날린다.


5. 위의 딜루틴이 기본이며 2번 반복되기 전에 반드시 쿠샬이 머리 대경직과 함께 쓰러진다.


6. 4~5를 쿠샬이 죽을 때 까지 반복한다.쿠샬이 누웠을 때 도 자꾸 머리를 움직여서 힘드신분들은 쿠샬의 턱아래에서 쏘시면 비교적 쉽습니다. 정수리쪽에서는 자칫 날개에 맞을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조심하시면됩니다. 정면에서 쏠때는 단계차징 샷을 날릴 때 바로 쏘지 말고 잠시 시위를 잡고있는 다거나 머리 흔들림에 맞춰서 에임을 수정하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정면에서는 맞추기 힘들긴 하지만 쿠샬이 경직 후 일어났을때 머리를 연속해서 노리기 가장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경직 반복에 실패해서 쿠샬이 잠깐 다른 패턴을 사용할때 머리가 안돌아온다고해서 돌아올 때 까지 차징하고 있어봤자 클리어 시간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2순위로는 쿠샬의 꼬리와 몸통 연결부위를 노립니다. 쿠샬몸통의 연결부분까지는 꼬리 육질이 적용되는지 머리 맞출때 대비 0.7~0.8배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참고부탁드립니다.


중간에 하메가 흐트러지지 않고 지속된다는 가정하에 아마 2분 초반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를 수개월간 했고 몬스터헌터3rd도 플레이한 몬헌 유저기는 하지만 활을 1시간이상 이용한 시리즈는 이번 몬스터헌터 월드가 처음입니다. 그리고 슈팅게임을 패드로 플레이한 적도 없습니다. 마영전을 할때는 길드원들한테 인장이라고 놀림 받기도했죠. 제가 전하고 싶은 말은 절대로 제가 컨트롤이 좋아서 성공한게 아니라 노력만하면 몬스터헌터를 처음즐기시는 여러분도 가능하다는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결국 액션게임이긴 하나 단순화된 루틴은 컨트롤보단 사전준비와 이미지트레이닝이 중요하다고 말하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