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입니다! 각폭이나 각종 공략 올리던게 벌써 2년인가요..?


이번 글은 영상을 기반으로 한 글이긴 한데, 글로만 보셔도 충분하도록 열심히 썼습니다!

 

영상은 가장 아래쪽에 배치할게요!

 

 

1. 애쉬의 충격 샷건은 발사체가 있다.

 

- 루시우의 음파와는 다르게 발사체가 있어 디바의 매트릭스로 막힌다.

 

- 따라서 겐지의 튕겨내기로도 튕겨낼 수 있다.

 

- 겐지가 튕겨낸 공격에 맞는다면 기존 넉백과 더해져 굉장히 멀리 날아가게 된다.

 

- 만약 여러 명을 밀어내고 싶다면, 샷건 탄을 여러명에게 잘 맞춰야 한다.

 

 

2. 다이너마이트는 애쉬 본인을 제외한 누구도 터뜨릴 수 없다.

 

- 상대 애쉬가 있더라도 자신의 폭탄만 터뜨릴 수 있다.

 

- 겐지로 튕겨내게 된다면, 튕겨낸 겐지나 사용한 애쉬 본인도 터뜨리지 못한다.

 

- 만약 튕겨낸 폭탄을 맞는다면 겐지의 공격이라서 맞을 경우 175의 데미지를 다 받게 된다.

 

 

3. 다이너마이트는 벽에 튕기더라도 바닥에 닿기 전까지 도화선이 타지 않는다.

 

- 그래서 굉장히 먼 거리에서 각폭 같은 플레이도 가능하다.

 

- 겐지가 튕겨내더라도 바닥에 닿기 전까진 도화선이 타지 않는다.

 

 

4. 충격 샷건은 어느 방향으로 쏘던 애쉬가 어느 정도 뒤로 밀려나는 스킬이다.

 

- 애쉬가 충격 샷건을 벽이나, 바닥, 하늘 공중에서 어디로 향하던 뒤로 약간 밀려납니다. 

 

- 총 반동인건지 디바가 발사체를 막아내더라도 밀려나게 된다.

 

- 하늘을 향할 경우 정면을 향한 것과 마찬가지로 멀리 밀려나니 주의해야 한다.

 

 

5. 다이너마이트의 지속데미지는 힐킷으로 멈출 수 있다.

 

- 소형, 대형 킷에 상관없이 지속데미지가 멈추게 된다.

 

- 자리야의 방벽을 받거나, 솜브라의 위치 변환기로 이동해도 멈춘다.

 


6. 밥은 돌진 시 방벽을 무시한다.

 

- 라인하르트의 방패를 무시하며 라인하르트와 그 뒤에 있는 적까지 띄우게 된다.

 

- 자리야의 방벽도 무시하며 공중으로 띄울 수 있다.

 

- 오리사, 윈스턴의 방벽도 마찬가지로 통과하며 돌격한다.

 

- 저지불가 상태인 오리사의 방어 강화와 그리고 바스티온의 시즈 모드는 띄워지지 않는다. 

 


7. 돌진 중인 밥은 각종 돌진 스킬과 부딪힐 경우 그 자리서 넘어지며 즉시 포탑 상태가 된다.

 

- 라인하르트와 브리기테, 둠피스트의 돌진, 그리고 밥끼리 부딪힐 경우 이런 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 이 외에 속박, 스턴, 그랩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그 자리서 멈추게 됩니다.

 

- 하지만 넉백은 돌진을 캔슬할 수는 없다. 그러나 돌진 경로를 어느 정도 벗어나게 할 수 있다.

 

 

 

8. 밥은 돌진 경로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통과하며 공격할 수 있다.

 

- 시메트라의 포탑, 순간이동기, 솜브라의 위치변환기, 정크랫의 충격폭탄, 디바의 자폭 등을 통과한다.

 

- 진로를 방해하는 토르비욘의 포탑, 메이의 빙벽 등은 그 자리서 멈추며 즉시 포탑 상태가 된다.

 

- 속박을 거는 정크랫의 덫은 파괴하지 못하고 속박당하며, 래킹볼의 지뢰 또한 파괴하지 못하고 맞는다.

 


9. 포탑상태가 된 밥은 파괴 가능한 모든 오브젝트를 공격한다.

 

- 토르비욘, 시메트라의 포탑과 순간이동기, 솜브라의 위치변환기, 각종 덫, 정크랫 궁극기 등이 포함된다.

 

- 가까운 것부터 즉시 부수려 한다. 

 

 

10. 밥은 플레이어와 거의 같은 취급을 받는다.

 

- 거점 점령, 화물 운송도 가능하다.

 

- 힐과, 버프, 디버프, CC 역시 플레이어와 동일한 효과를 받는다.

 

- 겐지가 밥을 처치하는데 도움을 준다면, 마찬가지로 질풍참 시간이 초기화 된다.

 

- 메르시의 부활은 받지 못한다.

 

- 은신 상태인 솜브라를 감지 하지 못한다.

 


11. 다이너마이트는 화면 중앙에서 날아간다.

 

- 각도에 따라 약간 다르지만 던지고 에임을 고정해둔다면 약 15m 까지는 확실하게 터뜨릴 수 있다.

(쫓아오는 적이나, 꺾이는 코너 길에서 사용하기 좋다.)

 

 

12. 충격 샷건으로 다이너마이트를 터뜨릴 수 있다.

 

- 만약 근접한 적을 단번에 처리하고 싶다면, E - SHIFT 로 순식간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물론, 다이너마이트 폭발과 충격 샷건을 적에게 모두 맞추어야 한다.)



 

[글을 모두 읽으셨다면, 영상은 시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영상에는 없는 내용을 조금 더 쓰자면, 애쉬는 방벽 메타에 취약한 영웅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예전 유행했던 라인 자리야 조합이 나오게 된다면, 하는 게 많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위도우 메이커가 저격수라면, 이 친구는 야간 지정사수? 같은 느낌인데 근접에서도 약하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어쩌면 새로운 조합과 플레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인게임은 충격 샷건으로 2층 자리만 잘 잡는다면, 

 

다이너마이트로 빠르게 궁을 채우고 7:6을 유도해서 밀어붙인다면 승률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