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절대 빨려들어가면 안된다.
조금만 티어가 올라가도 탱커는 워낙 몸뚱이가 커서 상대 딜러들이 다 맞출 정도의 피지컬이 되기 때문에 혼자 빨려들어간다면 녹기 딱 좋다.

2. 좁은 입구들은 입막이 가능하다.
입막할 수 있는 좁은 입구들의 예로 오아시스 대학 거점 옆의 4개의 문이나 할리우드 2거점으로 나오는 문등이 있다

3. 위도우, 한조같은 저격수에게 우리팀이 계속 따인다면 건물 안으로 우회해서 무는 것이 좋다.

4. 탱커로 1 대 다수로 싸울 때 유불리를 쉽게 판단하는 방법은 체력의 합을 생각하면 편하다.
내가 만약 윈스턴인 경우 상대의 야타와 아나를 물었다면 500vs400으로 유리하다고 판단할 수 있음. 단 피250은 예외. 메이랑 리퍼나 브리같은 애들은 탱커에 너무 강하다.

5. 레킹볼/윈스턴/디바: 최대한 덜 맞게 플레이
라인/자리야/오리사/호그: 최대한 잘 맞으면서 플레이

6. 스킬셋이 잘 어울려서 반드시 같이 써야한다: 레킹볼/윈스턴/디바
스킬셋이 따로 놀아서 어느정도 따로 써도 괜찮다:호그
무조건 스킬을 동시에 쓰는 것은 낭비다:자리야/오리사

7.  같은 팀 힐러 조합에 따른 플레이
만약 같은 팀 힐러가 모이라라면 절대 소모전을 하지 말아야하고(힐게이지가 제한적이므로) 모이라의 빵빵한 초당 힐을 믿고 최대한 공격적이게 단기간으로 한타를 결정지어야한다.

8. 2번과 연관지어 상대가 나와야할때 좁은 문을 지나서 나와야하는 맵이라면 상대들이 나와서 거점이나 화물등을 비빌 수 없도록 앞으로 땡겨주는게 좋다(대표적인 맵으로 쓰레기촌 1거점이나 할리우드 2거점등이 있다)

9. 딜러: 상대의 수를 줄여서 캐리.
힐러: 우리의 수를 최대한 유지시켜서 캐리.
서브탱: 힐러와 딜러의 역할을 둘다 수행가능.
메인탱: 레킹볼/윈스턴의 경우 중요한 한타때 2명 이상을 붙잡아 5대4, 5대3 상황을 만들어내서 캐리.(이를 흔히 어그로를 끈다 라고 많이들 얘기함)
라인/오리사:진형을 유지시켜서 캐리.

인증을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3시즌전부터 마스터를 찍은 마스터 탱커유저고요. 이 글이 현재 고통받고 있는 탱커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빌어봅니다. 리퍼버프랑 아머너프로 인해 저티어 탱커분들이 고통받을게 뻔한데 같이 딜러나 합시다. 프비공 딜러 칼픽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