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 얼음땡 만드는법-WDGJERRY

안녕하세요 저는 WDG(구 너프디스)에서 활동하는 제리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얼마전에 생긴 워크샵을 이용해서 얼음땡을 구현시켜서 이 모드를 만들었던 과정을 영상으로 업로드 했는데 설명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서 처음으로 오버워치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제가 영어만 읽을 수 있을 뿐 이런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모드에 오류가 많습니다, 머부분 오류이니 당황하지 마세요!)

1. 제가 이해한 워크샵 규칙(RULE) 

워크샵의 규칙은 3가지 요소 (EVENT, CONDITION, ACTION)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EVENT를 사건으로 해석하기보다는 그냥 배경, 전제 쯤으로 이해를 했습니다.
문장으로 표현하면 어떠한 배경에서 어떠한 조건(CONDITION)을 충족시키면 동작(ACTION)이 일어난다.
예를 들어 "메이가 적을 때리면 적이 얼어붙는다" 라는 문장이 있으면
배경은 적을 타격한 메이, 조건은 적을 때리면, 동작 적이 얼어붙는다로 표현 할 수 있겠네요.

2.EVENT 설정

이벤트는 7개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례대로 해석해드리면 (전체, 각 플레이어, 처치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 막타를 친 플레이어, 데미지를 넣은 플레이어, 데미지를 받은 플레이어, 죽은 플레이어) 입니다.
게임 진행과 관련된 요소 (EX 승,패) 조정하고 싶으시면 ONGOING GLOBAL,
플레이어와 관련된 요소(스킬, 에임, 속도) 조정하고 싶으시면 아래 6개 중 한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3. Condition & Action (조건과 실행)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조건과 실행 특정한 조건을 성립하면 어떠한 것이 실행된다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아나의 수면총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아나가 적을 재우기 위해서는 수면총 스킬을 사용해서 적에게 적중시켜야 합니다.
이 현상을 조건과 실행으로 설명해드리면 아나가(조건) 수면총 스킬을 사용해서(조건) 적에게 적중시키면(조건)
적이 잔다 (실행) 으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룰을 이용해서 힐밴을 맞으면 수면에 걸리게 설정해보겠습니다.

EVENT: PLAYER TOOK DAMAGE (대미지를 받은 사람)

두가지 CONDITION: 
VICTIM=TRUE (피해자에게 적용된다)
IS USING ABILITY 2 PLAYERS ON HERE 아나 (아나를 한 사람이 2번 능력 힐밴을 사용한다)

ACTION(실행): SET STATUS(VICTIM,ASLEEP,9999) 피해자를 9999동안 자고 있는 상태로 만든다.

(제 힐밴에 취해 자고있는 돼지를 발견했습니다)

4.얼음땡에 1,2,3 을 적용

이제 다 왔습니다 여러분! 1,2,3을 이용해 얼음땡의 규칙을 전부 입력하면 오버워치에서 얼음땡을 플레이 할 수 있겠네요.
모두 설명해드리면 날밤 까니까 아주 간단한 규칙들만 설명하고 어떻게 적용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도망자는 좌클릭을 누르면 얼음 능력을 시전 가능
2. 술래는 얼음 상태의 도망자를 잡을 수 없음
3. 얼지 않은 도망자가 얼어붙은 도망자 옆에 가서 상호작용 키를 누르면 얼음이 풀림!

먼저 1번과 2번 규칙, 도망자는 좌클릭(주 발사) 버튼을 누르면 얼어붙어야겠네요. 
메이의 급속 빙결을 응용하고 싶었지만 찾지 못해서 설정으로 대체했습니다.



EVENT: ONGOING-EACH PLAYER >2팀 (2팀에게 적용됩니다)

CONDITION: IS BUTTON HELD > EVENT PLAYER, PRIMARY FIRE (이벤트 플레이어, 즉 2팀이 주 발사 버튼을 누르면)
그 아래 있는 HAS STATUS FROZEN== FALSE 는 이미 얼어붙어 있는 적은 이 룰에 포함시키지 않는 조건입니다.

ACTION: 영어 적기가 힘드네요 1번 액션, 2번 액션, 3번 액션으로 나누어서 설명해드리면
1번 액션은 이벤트 플레이어 그러니까 2팀에 있는 사람이 얼어붙는다.
2번 액션은 상호작용키를 허용시키지 않는다 (스스로 얼음을 해제 못하게)
3번 액션은 공격 불가 상태로 만든다. (얼음 상태일때 술래가 못때리게)

이제 얼음은 해결되었으니 땡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EVENT: ONGOING-EACH PLAYER, 2팀

CONDITION: 1번 조건, 상호작용 키를 누른다. 2번 조건, 얼어있지 않은 사람이

ACTION: 1번 액션 (반경 2M 안에 있는 2팀 플레이들의 얼음 상태를 해제시킨다)
2번 액션 (반경 2M 안에 있는 2팀 플레이어들의 공격 불가 상태를 해제시킨다)

승패를 결정하는 다른 룰까지 모두 설명해드리고 싶은데 변수값을 건드려야 해서 이 부분은 저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도움을 주신 숫자상님 , FORZA님 감사합니다!!!)

제가 전문지식이 있었으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었을텐데 저는 여기까지인가봐요 ㅠㅠ
그래도 몇가지 재미있는 설정을 만드는데에는 충분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이쪽 분야에 관심이 없고 E스포츠에 관심이 정말 많은데 (빨리 리그보러 가야해요) 괜히 한번 건드렸다가 오기 발동해서 48시간이 녹아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플레이하는 모습과 얼음땡 코드는 하단 영상에 있습니다! 재미있게 감상하세요!






EXP 100 (100%) / 101

9 젊은재

레벨
Lv9
경험치
100 (100%) / 101 ( 다음 레벨까지 1 )
포인트

이니 523

베니 0

제니 1

명성
33
획득스킬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9872      [일반]  맥크리 에임진짜개꿀팁 [1] 클린트오세 17:39  160 0
    19870      [기타]  블리자드식매칭이용하기: 던져야 올라간다 [19] 블루지뽀이 06-25  1472 1
    19868      [일반]  에이밍이 낯선 초보자들을 위한 에임연습 3단계      Komedian 06-24  784 5
    19864      [일반]   디바 매트릭스 너프 후 자탄 먹는 방법. [11] 드보르작 06-20  2093 5
    19863      [일반]  오 ㄹㅇ 이번 패치 속도 올리는 방법  [4] 제이크 06-19  2374 6
    19861      [캐릭터]   영웅별 고난도 기술 모음  [1] 에이에이치 06-18  2110 3
    19860      [일반]  젠야타 emp 카운터 초월키는법       벲뎂슶닶 06-18  1712 5
    19859      [일반]  팀으로 만나지 않기 오류? [15] Shiou 06-17  911 0
    19858      [일반]  브론즈 탈출팁  [16] 이비대마왕 06-17  1331 0
    19857      [일반]  팔에임이 무조건 답은 아닙니다. [9] Komedian 06-16  1809 0
    19854      [일반]   라이젠 게임프레임 5% 상향법. 2019.6 [12] 에이에이치 06-12  1319 0
    19853      [일반]  포지션/루트      분석사 06-12  1234 0
    19851      [일반]  팀으로 만나지 않기 100명 제안서 [12] 자유민주당 06-10  3217 6
    19850      [일반]  에임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팁 하나 [4] Komedian 06-09  3763 9
    19849      [일반]   천상계 메이원챔 용사98이 메이 피드백을 해드립.. [7] 용사98 06-09  746 3
    19848      [일반]  나만의 앉기 무빙 팁 공유 [1] Roost3r 06-08  1930 0
    19846      [일반]  브리핑을 하면 안되는 경우 [5] 제발잘하는거 06-05  3072 12
    19845      [일반]   레킹볼 강의영상 팁고리 초보탈출편      철갑상어탄 06-05  621 2
    19844      [일반]  골드부터 그마까지 올라가며 느낀 경쟁팁 [5] 태경93 06-04  3707 4
    19843      [일반]   메이가 너무 잘하면 생기는 일/리알토 메이 실전.. [7] 생색123 06-01  894 0
    19842      [일반]   메이가 라자 카운터인 이유/메이 실전 강의 [6] 생색123 05-30  1481 0
    19840      [일반]  레킹볼 팁 [3] 디바온라 05-29  1892 10
    19839      [일반]  [어떻게 운용해야할까?] 바티스트 교범 1편  [16] 쫘롸뮐루 05-28  1870 33
    19833      [일반]   레킹볼 팁고리 무빙연습편 [1] 철갑상어탄 05-26  805 11
    19832      [일반]  고퀄리티 에임 연습 워크샵  [40] 마자용 05-25  5660 32
    19831      [일반]   [시메 맵공략] 그마 시메의 눔바니 맵 공략!! [3] 콩이누나 05-25  535 4
    19830      [일반]   [메이공략] 짤짤이 얼리기. 메이랭커가 알려주는.. [1] 용사98 05-23  887 9
    19829      [일반]   파리맵 A거점 효과적으로 뚫는 '고각수류탄'      숑키tv 05-22  1451 5
    19828      [일반]   점수 올리는방법 대공개 !! 점수 떨어지시면 치.. [47] 혈왕 05-21  3000 16
    19826      [일반]   레킹볼 팁고리 2넉백편 [6] 철갑상어탄 05-19  1012 7
    19825      [일반]  궁있고 한타전에 겐지 표창딜이나 쓸대없는 딜좀 .. [17] 티라미수123 05-18  3220 4
    19824      [일반]   [메이공략] 메이 얼음벽등산의 비밀. 벽을비벼 .. [2] 용사98 05-18  691 10
    19823      [일반]  브실골플 올라가는 팁 알랴줌ㅋㅋㅋ [9] Komedian 05-18  3084 17
    19819      [일반]  노트북으로 옵치 하는 유저인데요.. [15] 쉬퍼 05-16  1902 0
    19818      [일반]   [메이공략] 메이 얼음벽 등산 고인물 루트 [1] 용사98 05-15  660 4
    19817      [일반]  브리기테 플레이 [2] 분석사 05-15  1362 0
    19816      [일반]  시야 좁은 사람 개꿀팁. [7] 디바온라 05-14  3643 0
    19815      [일반]  메르시 어렵지 않음?? [36] 디바온라 05-14  2110 3
    19812      [캐릭터]  서브영웅을 팔 때 고려사항 [5] 제발잘하는거 05-13  2652 3
    19811      [일반]  아래 브실골플 힐러팁에 이어서 좀더 고급편  [1] l시온l 05-13  1684 6
    19810      [기타]   메이 원챔으로 첫배치 10승0패하기 [1] 생색123 05-12  971 3
    19809      [일반]  레딧에 뜬 고츠논문 2-2:디바,라인 브리기테의.. [6] Iq500aa 05-12  1756 11
    19808      [일반]  핵쟁이 판별팁 [12] 페리스나 05-12  2485 3
    19806      [일반]  레딧에 뜬 고츠논문 번역 2-1 젠야타와 자리야.. [2] Iq500aa 05-11  1592 15
    19805      [일반]  레딧에 뜬 고츠논문 번역 1.소통 [8] Iq500aa 05-11  2009 26
    19804      [일반]   (용검, 숭검 다음은 햄검이에요) 레킹볼로 넉백.. [2] 철갑상어탄 05-11  785 6
    19803      [일반]   단 2분, 메이 고드름 잘쏘는 방법      생색123 05-11  663 4
    19802      [일반]   레킹볼 팁고리(수직/수평 갈고리 편)      철갑상어탄 05-11  552 0
    19800      [일반]  옵치는 싱글게임입니다 [22] Cignumm 05-10  4082 68
    19799      [일반]  영어)워크샵 코드 리스트 [1] 눈꽃 05-09  4176 15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