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모드가 사라지기 전에 달려가는 남은 챌린지 모드 법석 회수! 이번에는 기계장치 고에몬 입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기계장치 고에몬이 물속성 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물속성을 제외한 상태로 갔습니다.

룰렛이 좀 귀찮긴 한데 그거 제외하고는 흑타로 갔을때 턴 모을 구간도 나름 있고 꽤 할만한 난이도였네요.

[파티 구성]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플레나 (우로보로스의 각인), 에이르 (아마미야 렌) /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층별 구성]

1층 - 아쿠아 나이트 둘, 플레임 골렘 / 플레임 골렘이 룰렛 드랍 2개를 생성합니다. 아쿠아 나이트의 처음 턴이 2턴이라면 한턴을 버틸 수 있고, 아니라면 아쿠아 나이트를 제일 먼저 잡아주셔야 합니다. 플레임 골렘은 4턴의 시간이 주어지며 59000 가량의 대미지를 날립니다. 각무 턴을 여기서 벌어주면 다음층이 편합니다.

2층 - 초월 어둠닌자&초월 나무닌자 / 어둠 닌자가 각무를, 나무 닌자가 5콤보 이하 흡수를 사용합니다. 각무를 띄우고 왔다면 최대한 각무를 털어낸 뒤에 진행하고, 그게 아니라면 어둠 닌자가 2턴의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일단 나무 닌자를 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층 - 어스 나이트 둘, 플레임 골렘 / 1층과 같습니다.

4층 - 엘더 요툰 장군 / 선제로 스킬 봉인을 사용하고, 첫턴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두 턴 안에 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5층 - 화이트 나이트 둘, 플레임 골렘 / 1층과 같습니다.

6층 - 환생 호무라 / 75% 근성에 4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합니다. 근성 패턴이 각무이기 때문에 추가타 처리로 넘어갑니다.

7층 - 샤리테 / 5턴간 빛과 어둠 공격을 흡수합니다. 버틸만한 공격들이 날아오기 때문에 5턴을 버텨준 뒤에 넘어갑니다. 단, 회복 드랍을 잡아먹는 경우가 연속해서 날아올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HP가 50% 아래로 넘어가면 첫턴에 리더와 프렌드 1턴 바인드를 뿌리고 그 다음에도 HP가 50% 밑이라면 55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물과 불드랍을 대량 생성합니다.

8층 - 리버티 가이스트 / 이후의 패턴이 무효화를 쓰는 등 매우 귀찮습니다. 한번에 넘어갑니다.

9층 - 암드 티라노스 / 6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독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이후 공격력 2배 상황이 아니라면 버틸만한 공격들이 날아오지만 폭탄드랍들을 생성하기 때문에 귀찮은 친구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처리합니다.

10층 - 기계장치 고에몬 / 50% 근성, 10턴간 물속성 흡수, 암흑을 사용하며, 선제 공격으로 63000의 대미지가 날아옵니다. 애초에 귀찮은 기믹이 많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물속성 몬스터를 가져오셨다면 세심한 딜조절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42000~52000가량의 대미지가 날아오고, 폭탄, 바인드, 턴밀 등이 난무하기 때문에 버티기 위해서는 체력 조절 잘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