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어떻게 

특정상품노출이나  기업을 홍보하는 검색어로  도배가되는  광고전쟁터가 되었을까?


일단, 특정 몇개나라를 제외하곤   검색엔진 점유율이 가장높은건 구글이고

실시간검색어 가 존재하는  나라또한  한국이 거의 유일무이한것은 알고 가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최근 6개월~1년사이에   네이버  실시간검색어가 

광고판이 되버린 이유가 몰까?

이용자들이  그만큼 실시간검색어에  관심을 가지고 보기 때문에  기업들은 여기에 주목을 할수밖에없다는것이다



바쁘신분들  분들을 위한  요약

1.. 기업이 어떤 상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검색어대행사 같은 홍보업체와 함께 계약


2.. 여러가지 이벤트, 적립, 현물증정등 다양한 미끼수단으로(대표적인게 "실시간 초성퀴즈" 나 "브랜드 검색")

    이용자들에게  네이버에 검색어를 입력하게 유도한다


3.. 업체가 해당시간이나 기간을 정해서 검색어가 몰빵되게끔 유도해서  매크로나 기계가 아닌

     이용자들이 검색어를 상위에 올리게끔 한다   자신도 모르게 이용자들이 검색어 상위랭크작업을 대신해주는꼴

     이를 두고  다단계(?) 인간매크로(?) 어뷰징(?) 설명할길은 없지만  자신도모르게 하게끔 유도한다


4.. 업체가 정한 시간대나 기간에  인간매크로(?) 검색어 작업에 들어가면   언론이나 인터넷언론에서도

     미리써놓은 기사를  시간에 딱 맞춰서 같은키워드로 된 기사들을  도배수준으로 쏟아내준다 

     (언론과 업체간에 사전약속됨)


5..이 작업이 위법이냐  아니냐로 열띤 논란이있었지만  먼저 알아야할것은

    네이버는 이미  기계나 매크로검색같은건 막아놓은상태지만  이건  인간이 자발적으로 하는것

    이기때문에  막을 명분이 없기때문에  예의주시는 하고있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내놓는상태이고

    자신들도  광고로 돈을버니 적극적으로 막을필요성을 못느끼는것이다

    이 방법이 먹히자  이젠  너도나도  모든 기업들이  이방법을 쓰면서  이젠  네이버 실시간검색어는

    광고로  도배된 모습을 자주 볼수있는것이다 

  


 



관련기사: http://www.bizhankook.com/bk/article/18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