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닛쿄입니다.



이제 다들 부캐도 많이 키우고 하실 시즌...도 지났지만, 무튼 그러실텐데

언제나 그렇듯이 귀찮은건 액트 미는거죠



골드림(금테), 원더러스트(방랑벽) 등 많은 유니크 레벨링 기어를 대부분 추천받고, 쓰고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진짜 '데미지'에 영향을 주고, 초반 액트 순삭과 더불어 후반까지도 여유되면 쓸 수 있는

제작 레벨링기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준비물


     1) 2레벨 캐릭터
  - 힐록 잡고 마을로 진입한 캐릭터가 하나 필요합니다.  상점에서 아이템레벨 3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서입니다.


     2) 소량의 자본금
  - 화석과 공명기를 살 돈이 필요합니다. 그다지 비싸지는 않습니다.







2. 실 제작




  1) 장갑


- 가장 데미지 부스팅이 좋은 부위입니다.
- 높은 플랫 원소데미지를 가져옵니다.
- 해당 데미지는 '어택'과 '스펠' 양쪽에 모두 적용되므로 만들어두면 어느 캐릭터든 돌려서 쓸 수 있습니다.



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화형 공명기입니다. 강화형=2소켓이라는 뜻입니다.
흰 색의 공명기는 노말 아이템에만 사용 가능하며 '연금술' 공명기로 분류되고,
노란 색의 공명기는 레어 아이템에만 사용 가능하며 '혼돈' 공명기로 분류됩니다.

뒤에 소개할 두 종의 화석을 장착 후 아이템에 사용할 용도로 구매합니다.








금속성 화석입니다.
이 화석이 사용되면, 해당 아이템은 '번개 속성'이 뜰 확률이 상승하며 '물리 속성'이 뜨지 않습니다.






차디찬 화석입니다.
이 화석이 사용되면, 해당 아이템은 '냉기 속성'이 뜰 확률이 상승하며 '화염 속성'이 뜨지 않습니다.






위 화석을 공명기에 장착 후, 장갑에 사용하면
고정적으로 'xx~xx의 번개 피해 추가/냉기 피해 추가' 옵션이 붙습니다.
수치가 굉장히 높게 붙으므로 초반 액트를 말 그대로 학살하다시피 진행이 가능합니다.


완성품 예시)









  2) 벨트

- 장갑에서 가져오는 큰 데미지를 더욱 증폭시키는 용도입니다.
- 장갑 제작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광 화석입니다.
이 화석이 사용되면, 해당 아이템은 '원소 속성'이 뜰 확률이 상승하며 '출혈, 중독 속성'이 뜨지 않습니다.



위 화석과 다른 화석을 조합해도 되나, 성공률을 그나마 좀 적당히 높이기 위해서 분광 화석만 사용합니다.
영상에서도 한개 더 썼다가 조졌습니다, 물론 그거 때문에 조진 건 아니지만 조질 확률이 더 높긴 합니다.


아무튼, 화석을 벨트에 사용하면 '원소 피해 xx% 증가'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장갑에서 높은 수치의 데미지를 가져왔기 때문에 이 옵션으로 많이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완성품 예시)












  3) 반지

- 벨트와 마찬가지로, 적당한 가격선에서 장갑에서 받은 데미지 증폭을 시킬 수 있습니다.
- 사람의 손은 두 개이므로(손가락은 열개인데 반지는 왜 두짝만 착용이 될까요), 벨트보다 증폭률이 2배입니다.


실 준비물은 벨트와 같습니다만, 반지는 개인적으로 이 화석의 추가를 추천합니다.




온전한 화석입니다.
방어기제에 관한 옵션이 안 뜨고, 생명력에 관한 옵션이 잘 뜨게 됩니다.

이 화석을 추천하는 이유는 뜰 수 있는 옵션이 최대 생명력 뿐 아니라,
생명력 회복 물약을 사용했을 때 그 효율 증가 옵션도 뜨기 때문입니다.

물약 효율이 낮은 초반을 미루어 볼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각설하고, 벨트와 동일하게 이 화석을 사용하면 동일한 옵션인 '원소 피해 xx% 증가'가 붙습니다.
두 개를 착용 가능하므로 최대 60%까지 증폭이 가능합니다.



완성품 예시)











영상은 캐릭터 생성 후, 기어 착용하고 물결 섬을 가는 영상입니다.

사실 머베일 어는 것을 보여드릴 까 했는데 도저히 제가 거기까지 가는 것은 귀찮아서(...)















3. 마치며



일반적인 화석 사용도 동일한 방식입니다.

안 그래도 귀찮은 레벨링과 액트 밀기인데, 좀 더 수월하고 빠르게, 남들과 다르게 했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기왕지사라면 Exilecompany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