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 의미없고 가치없는 비실비실한 패널티 말고.

자유에는 책임이 따르듯이 제대로된 패널티를 부여하면 됨

패널티를 감수하고서라도 PK로 나의 RP를 하겠다면 말릴수없는거니까.

 

 

 

근데 보통은 패널티가 참 간지럽다는게 문제

뭐 마을 안들어가도 캐릭터가 죽는건 아니니까

게다가 이런분들도 유저니까 기본편의- 범법자전용 상인이라던가- 는 제공받고

당연한얘기지만 어디 이동중에 잡혀가고 이런것도 없고

재판? 아키에이지가 좋은 시도를 한건 맞지만 그 불이익이 큰지는 전혀 모르겠고

 

또하나, 표기되는 성향수치를 되돌리기 쉽다는것도 문제

한번 사람죽여놓고 봉사활동 100시간하면 사람죽인 과거가 사라지는꼴

 

 

 

 

 

간단함

지금의 패널티는 기본적으로 두고 (경비병이 선공한다던가 등)

로밍하는 정예 경찰들(?)한테 수시로 잡힐 위험이 있어 도망쳐야한다던가,

잡히면 실제 플레이타임으로 감옥에서 진짜 불이익을 당해야 함,

 

한달계정 19900원인데 감옥에서 현실시간으로 모든계정캐릭 3일 수감 (정지랑 다를바없는ㅋ) 정도는 겪어봐야

아 PK를 하기위해선 마음의 준비가 크게 필요하구나, 처럼 패널티가 인식될듯

 

 

 

 

 

 

ps

도덕적인문제는 개뿔

도덕의 기준은 게임내 시스템에서 정하는거고

그럼 잡몹으로 다니는 동물들 학살하는건 도덕적인가,

레벨업하느라 죽이고다니는 xx도적단들은 사실 사람이 아닌것들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