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기대작이라 불리는 로스트아크,검은사막,리니지이터널 3개 중 가장 첫번째 클베를했는데

 

가장 큰 문제점이라 꼽히는 복잡하기만한 UI.

 

쓸데없이 상세하다는 커스터마이징.

 

필드에 몬스터보다 많은 유저

 

몬스터 체력 %지분이 아닌 막타치는 유저가 경험치를 모두먹는 시스템

 

아직 클베이니 지켜봐야겠지만

 

평만 듣고는 별로 하고싶지는 않은 게임이네요

 

오베때 어떻게 변할지 오베때나되면 한번 해보려고합니다

 

수정합니다

 

제가 클베인줄알았는데 오베였네요.

 

확실히 좋아하는분도 싫어하는분들도 계시지만 대다수가 검사 별로였다. 라는 평가네요.

 

비공감받은걸 보면 검사 좋다하는분 2명이 누르고 간것같고

 

여러의견중에 재밌던건

 

한국게이머들은 고차원적 게임인 검은사막을 까대기만하고 할줄도 모른다였는데요

 

이건 도대체 무슨 부심이죠

 

고차원적게임의 정의가 뭐길래 검은사막에 혹평내린 사람들을 무시하나요?

 

그냥 고차원적게임이라 니넨 못함 ㅉㅉ

 

이게 아니라 이런저런 부분에서 전에 나왔던 게임들과 차별성이 있고

 

이런부분이 고차원적이라 적응이 힘들다. 하지만 적응하면 정말 재미있고 잘만든 게임이다

 

라고 의견을 밝혀야 토론이 됩니다 다음부턴 토론게시판에 맞게 의견을 피력해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