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 타사 게임에서 새로운 유형의 계정도용 사례가 확인되어 주의를 위한 안내 공지를 드립니다.


사용하는 통신사의 가입된 계정/비번과 게임 서비스의 계정/비번이 동일한 경우 통신사의 부가서비스를

활용한 계정도용 사례가 있어 고객님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통신사 부가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유형의 계정도용
1. 통신사 홈페이지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탈취
2. 스팸차단 부가서비스를 등록
3. 본인 인증SMS 문자를 스팸 처리
4. 게임 서비스 로그인 (홈페이지 또는 게임 접속)
5. SMS 인증 요청
6.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스팸 처리된 본인인증 문자 확인

 

최근 새롭게 확인되고 있는 계정 도용의 형태로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사이트에서 발생되고 있사오니,

통신사와 동일한 계정과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비밀번호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
1. 비밀번호 변경 전, 반드시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2. 악성코드 발견 시, 치료를 진행하고 PC의 재 부팅 후 비밀번호 변경
3. 비밀번호는 영문과 숫자를 혼합하여 8자리 이상으로 만들기
※ 악성코드에 감염된 PC에서 비밀번호를 변경 할 경우, 변경된 비밀번호 역시도 유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전한 비밀번호는 문자와 숫자, 기호를 조합해 8자리 이상의 길이로 최소 3~6개월마다 변경해야 만약의

유출사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