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그동안 성원에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

 

저도 제가 아는 지식 선에서 나름 가이드를 디테일하게 적고자 했습니다만.

 

종종 엘소와 관련하여 오해를 사는 일도 발생하네요.

 

도게에도 엘소와 관련한 글들을 종종 볼 수 있구요.

 

쪽지로도 문의하시는분들이 꽤 계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해결을 보고자 엘소 관련 사항을 간단히 Q&A 형식으로 정리하겠습니다.

 

 

1. 엘소활용 적정 레벨은 언제인가요?

 

 

최소 110 레벨 - 악령의 실 장갑을 낄수 있는 최소 레벨. 악실 없으면 엘소 활용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추천 130 레벨 입니다. - 넉넉히 만공속을 확보할 수 있는 스텟이 이루어지는 시기, 지찰 공략 가능레벨.

 

 

 

2. 엘소를 활용 할 수 있는 검증된 사냥터/인던

 

 

1순위 나메 시계탑

- 대부분 무속성 몹이기 때문에 패널티 없는 엘소 딜링이 가능하고 이때 쯤이면 충분한 엘소 극딜이 가능한 레벨에 도달하게 되죠. 물론 마공유형 사냥효율에 비교할수는 없지만, 사냥터에 2팟이상 사람이 북적이고 몹이 그다지 몰리지 않을 경우 적당한 딜링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몰아서 잡는 시간이나 엘소로 드문드문 있는 몹 곧장 텔로 두세마리 순삭하는 시간이나 비슷해지기 때문이죠. (더불어 악실의 폭마 사이킥 터지면 이따금씩 광역 순삭도 가능)

 

2순위 지터벅 보스

- 솔플시에는 듀플을 포기하고 잡몹을 사이킥등으로 잡아야 해서 사실상 힘든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낙퀘등을 연동한 파티 단위나 광역격 최소 한분이랑 파티를 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보스방까지 도달하면 보스를 혼자서 비슷한 레벨의 왠만한 서민 렌저보다 빨리 잡습니다.

+ 더불어 엘소 공속확보가 힘들면 일반적인 마검용 단검 들고 워볼 도작도 추천드립니다. 비슷하거나 좀더 높은 딜링을 내지요.

 

3순위 찰스턴 보스

- 150 이전에는 솔플로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낙퀘팟에서 풍갑이나 화갑입고 몸겸 딜러로 뛰는게 좋아요.

하지만 160즈음되면 솔플도로 충분히 잡습니다. 연구실안의 몹 폭젠만 무리하지 않고 잡으면 보스방까지 쉽게 도달하죠. 기타 잡몹은 페붐으로 빠져나오면 되고요. 쌍명수+레노 정도면 물약 없이도 혼자 다잡습니다.

 

4순위 게펜 마법대회

- 적당히 세팅만 하신다면 발화없이도 순수 데미지 + 듀플 독화살 장착하고 쥬까지 무난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욕심이 있으시다면 특화작 세팅하고 디와이 잡는것도 가능했습니다.

 

5순위 그외 검증되진 않았지만 가능성 있는 사냥터

- 라헬 1층 : 대부분 무속성이기 때문에 악실 장착 가능하고 공속이 나온다면 충분히 순삭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 무명 2층 : 언데드 속성은 무속성 못지 않게 속성 감뎀 패널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딜링이 가능한 곳입니다만, 고히트의 좀비류를 견디실려면 높은 회피나 생명수 충당은 필수 일것 같네요.

- 판타 앞마당 : 만공속만 가능하다면 엘소로 퀘깰겸 도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봅니다.

 

 

 

 

3. 악실이 좋은 이유?

 

악실에는 총 네가지 오토스펠이 있습니다.

물리 공격시에만 발동하는 사이킥 1레벨 (1레벨이라 무시하지 마세요. 빅벨에게 누적 10만뎀지 우습게 넘겨요)

물리/마법공격시 모두 발동하는 프로스트 노바 (레벨은 몇인지 모르겠네요. 왠만하면 다 얼립니다.)

마법 공격시에만 발동하는 마법력 증폭 (1짜리로 추정되어 별 효용이 없습니다 ㄱ-)

피격시에만 발동되는 비명지르기 (존재 악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그런데 만공속 기준 악실을 끼고 듀플을 켠 상태에서 타격하면

만공속+듀플 물공 판정까지 모두 영향을 받기에 한짝만 껴도 사이킥이 꽤 잘 터진다는 점이 첫째 포인트

 

이것을 엘소 & ASS의 연타와 중첩할 경우 화염진 만큼이나 폭마가 잘 터지므로

곧바로 폭마 사이킥의 딜링을 줄수 있다는게 둘째 포인트

 

마지막으로 엄청난 연타의 물공 및 마공 타격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프로스트 노바가 사이킥 보다도 빈번히 터진다는 점

그래서 앵간하면 몹이 몰리더라도 타격만 끊기지 않으면 프노로 죄다 얼리면서

비교적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이 셋째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10마리를 몹 몬다고나 하지는 마세요. 프노가 타이밍을 못마추거나 풀리는 순간 답이 없죠 ㄱ-

비상용 엠약쓰고 페붐으로 빠져나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고회피가 가능한 상태에서 적당히 3~6마리 상대가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필자는 방패 벗고도 견딤) 

 

 

 

이상입니다. 참고가 되셨길요 ㅇㅁ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