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8일 테스트서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이 차후에 수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영상들은 품질(톱니바퀴모양) -> 720p 를 선택하시면 좀 더 좋은 화질로 감상 가능합니다.

 

 

1. 주요 변경점

 

 + 신규 마을 '모르반' 추가

 + 신규 전투지역 '초승달 섬', '배의 무덤' 추가

 + 시즌2 메인스트림 에피소드1 추가

 + 시즌2 전투방식 '마하의 시련', '모리안의 제단', '보물지도' 추가

 + 시즌2 전투에서 맵 왕복 가능, 1회 출항으로 다수의 보스 몬스터 처치가능

 + 시즌2 전투 난이도 레벨별로 선택가능 ex) 1-30, 31-50, 51-60, 60-70, 80 이상

 + 토큰 시스템에서 피로도 시스템으로 변경

 + 신규 캐시 아이템 '출항 축복석', '채널/서버 확성기' 추가

 + 최대 레벨 80으로 확장

 

 - XE서버의 점프, 점프 공격, 띄우기 공격, 대미지 표시를 프리미어 서버에 추가 예정

 

 

 

 

- 신규 마을 모르반과 XE기능들을 포함한 동영상입니다. -

 

 

 

 

2. 변경점 리뷰

 

 + 신규 마을, 신규 전투, 신규 전투방식 등등 새로운 컨텐츠는 쌍수들어 환영할 일이지요.

 + 신규 전투방식 중 퍼즐 방식인 '마하의 시련'은 의외의 재미를 선사합니다만, 보상이 너무 약한 면이 있습니다.

 + 신규 전투방식인 '모리안의 제단'은 '마하의 시련' 보상으로 여신의 성물을 얻어서 성물 버프(공,마공,방어력)를 받고, 성물을 맵에 존재하는 제단까지 옮기면 버프 효과가 2배가량 증가되는 제단 버프(공,마공,방어력)를 받는 방식입니다만, 제단까지의 거리로 인한 귀차니즘으로 성물 버프만 받는 플레이가 주가 될듯 합니다.

 + 신규 전투방식 '보물지도'는 보상측면에선 아주 좋습니다만, 보물 상자가 전혀 숨겨져있지 않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보물상자에선 액세서리와 각종 액세서리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섭 플레이중에 저렴해 보이는 흰글씨 반지를 하나 먹었는데 체력70 의지40 이네요. 레어한게 나온다면 기대할만한 능력치를 가질것 같습니다.

 + 기본 노멀/하드/히어로 난이도에서 레벨별 난이도로 변경되어 저렙과 고렙의 사냥터를 한곳으로 집중 시켰습니다. (히어로는 레벨 80이상)

 + 피로도는 매일 오전에 충전되며 다양한 보너스 요소가 있습니다. 다만 재 토큰과 달리 출항하자마자 피로도가 소진되어 전투 실패하더라도 피로도가 소모되는 부분이 있는데, 의도된 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 신규 캐시템 '축복석'은 출항시 토큰처럼 사용하여 획득 AP, 경험치, 행운 등의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채널/서버 확성기'는 채널/서버 내의 유저 전체에게 메세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두 캐시템 모두 북미 Vindictus에서 오래전부터 판매중이던 아이템들이며, 개인적으로는 대환영입니다.

  

 

 

 

 

 - XE서버와는 다른 리얼 점프를 추가한다고 했었지만 전혀 리얼하지 않은 XE점프가 그대로 추가되었습니다.

 - 점프 자체는 큰 문제는 아닙니다만 띄우기 공격에 이은 점프 콤보 공격은 XE 서버와 프리미어 서버의 차이를 무색하게 만듭니다.

 - 애초에 점프의 존재 의미 자체가 퇴색되어 있습니다. 점프 공격 대미지가 보통 스매시 대미지보다 형편없이 낮아서 비행류 몬스터들은 지상 스매시 공격으로 처리하는게 훨씬 효과적이며, 타고 넘어야할 지형은 막상 점프로는 못넘어가고 지상에서 잡기 버튼만 사용해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심지어 점프 중에 공격을 받으면 경직이나 넘어지지도 않는 슈퍼아머 상태가 됩니다. 거기다 점프하다보면 이리저리 말도안되게 이동되버리는 것도 다반사구요. 지금의 완성도로 점프를 선보이는건 현명하지 않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전혀 리얼하지 않습니다.

 - 더불어 히어로 모드에서까지 보스 몬스터의 HP가 표시되며, 공격/피격 대미지가 모두 숫자로 표시됩니다. 전부 XE 서버에서만 존재하던 기능들이며, 점프공격과 더불어 이 기능들까지 프리미어 본섭에 추가된다면 엄청난 파장이 예상됩니다. 설마 이대로 프리미어 본섭에 넣진 않을겁니다. 진심으로요.

 

 

 

 

 

 

3-1. 배의 무덤

 

 

 

 

 + 맵과 분위기, 특수효과가 굉장히 멋집니다.

 + 몬스터들도 신선하고,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전투 지역입니다.

 + 영상에서 보스몬스터인 게를 잡는데 시간이 엄청 걸렸는데, 뭔가 특별한 공략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세이렌 보스들은 노래를 부르는 패턴이 있는데, 유저를 특이한 디버프에 걸리게 합니다. 강제적으로 춤을 춘다던지, 조작법이 거꾸로 된다던지~

 + 개인적으론 참 맘에 듭니다. 여러번 와도 쉽게 질리지 않을거같네요 ㅎㅎ

 

 - 항해사 몬스터가 총을 쏘는데, 판정이 원거리에서도 바로 뜹니다. 근접캐는 물론 원거리 캐릭터들에게 꽤 짜증을 선사할듯 ㅋㅋ

 - 저주받은 선장 보스 몬스터는 피가 떨어지면 이미크처럼 푸른 불꽃을 두르는데, 이때 영혼의 빗자루질 패턴이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범위기라 조심하지 않으면 전멸당하기 아주 쉬울듯 합니다. (동영상 27:30)

 

 

 

 

 

3-2. 초승달 섬

 

 

 

 

 + 맵들이 넓지 않아서 전체 맵을 돌아다니면서 보스몹들 한 번 출항에 전부 잡는데 큰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 잡몹들의 패턴은 단순합니다만 수가 많으면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 정글같은 맵의 특성상 어딜가든 거기서 거기같습니다. 배의 무덤과는 다르게 질리기 쉬울 것 같습니다.

 - 말벌이 짜증을 돋굽니다. 특히 보스중에 말벌 키루가 있는데, 너무 쎄네요 ㅋㅋ 하향될거 같습니다.

 

 

 

 

레이드 전투와 신규 캐릭터 벨라는 이번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