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vert
2015-01-15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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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0
(수정)공격력, 추가피해, 밸런스, 크리티컬, 공속에 따른 공효율0. 기본 대미지 공식
원 대미지 x 밸런스 x (크리티컬 확률 x 크리티컬 대미지) x 공격속도 1. 원 대미지 http://www.thisisgame.com/heroes/tboard/?n=59648&board=106 (출처. 직접 계산한 자료이긴 하나, 대미지 공식이 변경된 이후 공식에 관한 글은 저 글밖에 없었음.) m = 공격력-방어력(최소 0, 최대 10000) m이 1 올라가면 ((m+1)+3000) + 6.25n 두 식을 빼면 1, 즉 공격력이 1 올라가면 원 대미지가 1 올라간다. n이 1 올라가면 = (m + 3000) + 6.25n + 6.25 즉 추가피해가 1 올라가면 원 대미지가 6.25 올라간다. 2. 밸런스 아래는 캐릭터에 따른 효율 추정값이다. 카이 : 0.05% 허크 등 스매시의 비율이 높은 캐릭터 : 0.3% 평타를 잘 흘릴 수 있는 캐릭터 : 0.5%(극한값) 5. 그렇다면 신속한(밸런스-8, 공격속도+5)는 왜 바르는가? 공속딸러들을 위한 쓰레기인챈인가? 위에서 상한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상한에 가까워지면, 다른 공식을 적용하게 된다. 즉 상한에 도달한 이후의 스탯을 버리고 계산을 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밸런스 94(표기밸런스 90)인 사람이 신속한 인챈을 바르게 된다면 밸런스 86(표기밸런스에서 -4)이 되고 공격속도가 +5가 되어 최종적으로 효율이 0.5%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을 극한으로 이용하면 밸런스 98(표기밸런스 90)인 사람이 신속을 발라 밸런스 90(표기밸런스에서 변동없음)이 되고 공격속도만 +5가 되어 효율만 2.5%를 챙길 수 있는 아주 꿀옵션이 되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말하자면 밸런상한에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신속한은 효율만 1.5% 깎는 쓰레기인챈이 되니 주의 작렬이 구린 이유도 공상한에 도달하게 되면 패널티만 남는 쓰레기인챈이 되기 때문. 6. 위 결론을 이용한 주 인챈트들의 효율 정리 일단 어떤 스펙도 상한에 도달하지 못하였음을 가정하고 작성한 차트이다. (노인챈 19k, 레지나 기준)혹시 관심이 있다면 엑셀 파일을 받아 직접 수정해도 좋다.(https://drive.google.com/file/d/0B9PooR9hbqqrQlhPaXFjN0JVZWs/view?usp=sharing) (직접 입력할 부분은 맨 위의 현재 공격력, 몹 방어력과 밑의 공격력, 추가피해, 밸런스, 크리티컬, 공격속도이다.) 정리 공격력 1당 원공격력 1 증가(상한 몹방+10000) 추가피해 1당 원공격력 6.25 증가(상한 없음) 밸런스 1당 효율 0.5% 증가(상한 90)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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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inv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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