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미로 공략하는 남자 보그단입니다.

3개월하고도 7일만에 인사드립니다.

 

 

실망스러운 운영으로 유저분들이

게임을 게임자체로 즐기지 못하게되버린 분위기가 씁쓸하네요

캐쉬 아이템에 열을 올리기 보다는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략충에 불만은 여기까지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저번에 다뤄봤던

 [9회차 으슥한 지하수로-토르편]에 이어서 9-1회차 헤기버전입니다.

 

 

※ 9회차 으슥한 지하수로-토르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l=36417&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9-1회차 으슥한 지하수로 - 토르편(feat.헤기)

 

 

 

 

 

 

 

 

패턴정리,분석

 

 르는 캐릭터를 육성할때 가볍게 지나가는 던전이였습니다.

그런게 아니였다면 더이상 만날 일도 없었을 불쌍한 녀석입니다.

영원히 지하에 박혀있을 컨텐츠를 아인라허를 통해서 다시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회피캐들에게는 그다지 달갑지 않습니다.  

이녀석은 무지막지하게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가드캐들은 가볍게 거르는 난이도지만 회피캐들에게는 무료로 지옥을 구경시켜 주는 곳입니다.

그럼 패턴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타 쓸기 후 추가타 (난이도-★★★☆☆)

 

 

 

 

 

 

 패턴은 몇개 없지만 하나하나가 짜증나는데 그중에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패턴입니다.

특히, 비스듬하게 토르와 마주보고 있으면 체감상 출현 빈도가 더 높았습니다.

이 패턴에서 주의 할 점은 추가타 입니다.

단타 쓸기를 시전 한 후 '옆으로 돌아보는 모션' 취하는데

이 '옆으로 돌아보는 모션'에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추가타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문제는 이 추가타와 단순히 캐릭터를 바라보려고 돌아보는 모션이 시각적으로 구별이 안갑니다.

한마디로 모션은 같지만 피격이 있냐 혹은 없냐에 차이죠

 

그래서 이 패턴은 외워두셔야 합니다.

다행이 토르는 뜬금,단일 추가타는 없습니다.

항상 단타 쓸기 이후에 추가타가 나온다는 것을 염두해두시면서 플레이 해야합니다.

 

 

 

 

 

 

 

 

2. 단타 점프 후 추가타 (난이도-★★★★★)

 

 

 

 

 

 위 패턴 또한 외워두셔야 합니다.

1번 패턴과 마찬가지로 패턴 후에 추가타가 나온다고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이 패턴이 극악의 난이도를 선사하는데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 피격되는 타이밍이 매우 짧다.

2. 토르에 저 큰 덩치 어디에라도 닿게되면 피격된다.(넓은 피격범위)

 

회피캐들이 회피를 사용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회피하는 동안에 무적시간을 이용해 회피를 하는 것과 피격 범위에서 떨어져 공간 자체를 회피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토르에 위 패턴은 완벽하게 이 두가지를 어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먼저 피격되는 타이밍으로는 토르가 '지면을 뛰어오른 시점'입니다.

그런데 이 타이밍이 너무 짧아서 시각적으로 대응하기가 상당히 어렵죠

 

그래서 무적시간을 이용한 회피법 보다는

공격 범위를 벗어나는 회피법을 추천하겠습니다.

연습하면 안되는 것은 아니나 자주 볼 던전이 아닌만큼 그정도에 숙련을 하기도 시간낭비입니다.

 

보고 대응하기 힘든 패턴은 이 패턴 밖에없으므로

항상 모든 패턴후에도 위 패턴을 염두해두고 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3. 2타 물어뜯기(난이도-★★☆☆☆)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다지 자주 나오는 패턴은 아닙니다.

전방 머리쪽에만 피격판정이 있으며 2타에 해당됩니다.

패턴이 발동하는 선모션도 2번패턴에 비하면 느린편입니다.

 

 

 

 

 

 

 

 

 

 

4. 전류방출 전진(난이도-★★★★☆)

 

 

 

 

 

 

 

회피캐들이 고통받는 또 하나에 패턴입니다.

몸에 전류를 방출하며 앞으로 전진하는데 이 타이밍에 어디에 닿더라도 피격됩니다.

피격횟수는 1피격이지만 금메달을 목표로 하는 유저들에겐 그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겠죠

 

가드캐들은 한번만 막고나면 공간적인면에서 탈압박이지만 회피캐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무적 시간을 이용한 회피법은 불가능하고 오롯이 토르에 이동범위에서 벗어나는 회피를 해야합니다.

횡으로 회피를 해주셔야 하는데,

타이밍이 조금이라 늦게되면 몸집이 너무 커 맞아버리게 되죠

 

위 패턴에 선 모션도 외워두시는게 좋습니다. 대응 하는 시간이 빨라질수록

여유롭게 회피하실 수 있을겁니다.

 

 

 

 

 

 

 

 

 

5. 즉사기(난이도-★★★★★)

 

 

 

 

마찬가지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즉사기입니다.

토르의 필살기같은 이 스킬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최소 플레이하는 동안 대여섯번은 마주하게 됩니다.

 

 

평소에 사운드플레이를 할 필요가 별로 많지않은 게임이지만 이때만큼은 도움이됩니다.

2피격에 해당하는 스킬이고 피격되는 타이밍마다

파직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게 회피할때 은근 도움이 됩니다.

 

또 파생패턴으로 미묘하게 피격되는 타이밍이 체감상 살짝 달라질 때가 있습니다.(광폭화)

정말 정확한 타이밍에 회피를 하셔야 피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패턴 때문에 토르가 은메달도 따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즉사기가 끝나고 약간의 텀 동안 이상하게 헤기만 공격이 먹히지 않는

짧은 타이밍이 있습니다.(영상 마지막에도 포함이 되있습니다.)

이 짧은 타이밍때에는 평타나 조각 사출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조각을 아껴주세요.

 

 

+ 즉사기 사용할때 물이 아닌 지면에 서있으면 피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혼자 회피해보려고 열심히 연습했는데 뻘짓이였네요..)

 

 

 

6. 패시브스킬 광폭화

 

- 토르에겐 패시브 스킬이 한가지 있습니다.

 

체력이 일정 수준으로 떨어지면 발동하는데

헤이스트를 켠것처럼 행동속도가 상승합니다.

 

그 말은 곧 공속과 이속이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게 발동 된건지 아닌지 이펙트가 따로 존재하는게 아니라서 더 스트레스 받게합니다.

지금까지 외워두었던, 그리고 익숙해진 패턴에 타이밍들을 조금씩 앗아가기 때문이죠

 

한번 발동하면 끝까지 켜지는게 아니라 또 꺼지기도 하기때문에 상당한 암을 유발합니다.

 

 

 

 

 

 

 

 

 

 

플레이 방식

 

 

 

르는 맨땅에 헤딩식으로 플레이 해서는 그 난이도가 더더욱 올라갑니다.

아무 생각없이 클리어하는 기준으로는

아인라허 70개를 통틀어 가장 어렵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토르야말로 일정한 방법이 통한 정형화된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두가지 특이점이 있습니다.

 

피격이 되어도 피격이 되지 않은 것(영상에 00:20 부분) 과

타겟에 잡히지 않는 공격법(돌려깎기)입니다.

 

 

 

리시타로 금메달을 딸 때에 그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그것보다는 조금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연습해도 토르에 패턴들을 마주하다보면 100% 피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최근 나온 결사대와 동수준이거나 그것보다 상위수준이거든요

 

그렇지만 다행이도 이 녀석은 멍청해서 플레이어를 잘 찾지못합니다.

패턴이 어렵지만 마주하지않고 피해갈 수 있게되는 것이죠

지속적인 돌려깎기로 패턴을 한번 도 겪지 않고 클리어 할 수도 있게되는겁니다.

돌려깎기를 하게되면 패턴을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추가타에 대해서도 굉장히 자유로워지게 됩니다.

토르에 뒷 발쪽에 위치하게 되면 추가타에 피격될 일은 없습니다.

 

플레이 하실때 뒷 발쪽에서 딜을 하는 것을 습관화 해주시면 좋습니다.

스테소모가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항상 눈을 떼지않고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토르에 즉사기를 아슬아슬 한 타이밍에 맞아버리게 되면

아이러니하게도 피격 카운트가 되지않습니다.

제가 여러번 실험해본 결과 끝에 걸려버리게 되면

카운트가 안되는 빈도수가 상당히 잦았습니다.

 

물론 즉사기를 맞게되면 죽게되거나 최소 행불이지만

맞아도 카운트 되지않았다면, 헤기는 체력회복 스킬이 많기 때문에

침착하게 체력을 채워나가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으로 실행하시면 1080p까지 지원됩니다.)

 

 

 

9-1회차 토르편(feat.헤기)을 마치겠습니다.

 

 

 

 

 

 

AP로 못 사는 스킬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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