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성능 변화

저렙 장비는 변화량이 다르지만,
42렙제 가시반지를 제외하고 50렙제 이하의 장비는 품질에 신경쓰지 않는 편이니 생략




강화 성능 변화

파괴 시 방어력은 방어구의 ''기본'' 방어력에 비례합니다

8강 캄 데 피르 자켓

방어력 = 742 + 141 = 883
파괴 시 방어력 = 742 * 0.15 = 111.3

실제 무게 = 기본 무게 * 강화 감소 - 장비 숙련





강화할 때

파괴 강화석 = 강화하다 작살날 때 받는 강화석 수




인챈트 확률




내구 포션 필요 개수

해당 되는 것 전부 더하면 됩니다

2성 10강 고풍 야망 페이트 = 7개

오나 무기 - 1개
2성 - 0개
10강 - 3개
고풍 A랭 - 1개
야망 9랭 - 2개




귀속 해제 포션 필요 개수

해당 되는 것 전부 더하면 됩니다

2성 10강 고풍 야망 페이트 = 7개

기본 - 2개
70렙 - 3개
10강 - 1개
야망 9랭 - 1개




장비 복구 AP 소모량

해당 되는 것 전부 더하면 됩니다

2성 10강 고풍 야망 페이트 = 20K

무기 - 10K
70제 - 7K
10강 - 2K
야망 9랭 - 1K





* 주의

위의 내용 중 품질/강화/인챈은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데브의 의도나 실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
9랭 인챈 마음, 보호막의 성공 확률은 A랭을 따라감
여행자가 주는 8랭 악세 인챈은 성공 확률 0~100%, 파괴 0%
몇몇 잡다한 쓰레기 인챈들이 표에 맞지 않습니다. 어짜피 아무도 안 써서 상관 없지만





* 잠답

원본 글을 올린지 약 1년 반이 지났지만 그 글을 계속 수정하기만하고 새로 올리진 않았습니다

덕분에 보는 사람들만 보는 글이 되었습니다만..

역시 가기 전에 새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