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신 분들은 바로 공략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영전 대표 뉴비 유저 하루는하려나 라고 합니다. 이번에 아인라허 공략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인라허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관심없으신 유저 분들도 많고 업적과 타이틀, 능력치를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노피격 하시는 유저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아인라허는 컨텐츠 부족에 허덕이는 데브켓이 제법 야심차게 준비해 내놓은 것이지만 유저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고 있지 못합니다. 이유는 크게 두가지인대요

 

 

 

1.그들만의 리그, 누구를 위한 컨텐츠인가

 

- 어느정도 합당한 보상을 줘야 유저들이 참여하지 않을까 라는 노파심에

금,은,동 순으로 어드벤티지를 적용하고자 능력치 영구 적용을 넣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시는바와 같이 각각 노피격,죽지않기,단순 클리어로 나뉘어 캐릭터가 어드벤티지를 받게되는 것이죠.

이 컨테츠는 만렙 혹은 고스펙 유저가 아니고서야 손도 대지 못하는 진입장벽을 갖게 되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없었던 때 보다 못하게 오히려 유저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니 슬픈 사실이 아닐수 없습니다. ㅜㅜ

 

 

 

2.정당한 노력=부당한 방법

 

- 유저들 사이에서 참 말들이 많은 게임 시스템의 악용 바로 '주차' 입니다.

 

 특정 던전들은 몇가지 방법으로 보스들을 가만히 멈춰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주차' 라고 하는대요

이를 이용하면 금메달을 따는 것은 사실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하여 운영자가 게임이용을 제한 시킨다던지 또 공식적으로 불법적인 방법이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공지에도 따로 문제시 삼고 있지않거든요 그러나 정당한 방법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유저로서는 다소 허무 할 수 있다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제작자가 만들때 이런 버그성 플레이를 의도했다던지는 절대 아니겠지요. 하루빨리 고쳐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는 아인라허가 반드시 단점만 있는 것이 아닌 장점과 유저들의 접근성,관심을 조금이라도 높이고 유저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인라허는 스펙이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공,방에 높낮이가 밸런스 조정이 되기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크,밸,공속엔 영향을 받습니다. 공략 영상은 크밸은 기본 공제인 180도 넘지않고 공속은 40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공략의 컨셉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입니다.

의미없는 회피기,가드기를 줄이고 해당패턴에 최대한의 딜을 넣어 딜로스를 없애는 것이 해당 공략에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일리쉬하게 클리어하기보단 기계적인 플레이일수 있습니다.

패턴 소개 및 해당 패턴에 대한 공격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캐릭터가 제가 플레이하는 델리아로 밖에 공략을 할 수 없는 점은 안타깝네요 ㅎㅎ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일차

붉은폐허-놀 치프틴편

 

 

 

패턴분석,정리

 

1.난이도 - ★★★☆☆

 

 

 

 초반에 가장 많이 쓰는 패턴입니다. 단순하게 4번 내려치는 패턴 이기때문에 크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내려칠때 마다 가드를 해주시고 중간 중간 1평타를 써주는것이 핵심입니다. 이후 4번 내려치기가 끝난 후에는 2타 스매쉬까지 써주시면 됩니다.

조심하셔야 할 것이 이놈이 3번 내려치고 휘두를때가 있고 휘두르지않고 빠르게 한번 더 내려치는 이 4회 내려치기가 플레이할때는 매우 빠르게 느껴질겁니다. 1~3회 내려치는것은 박자가 똑같지만 4회는 좀 더 빠르게 느껴지거든요. 당황하지마시고 똑같이 가드기를 써주셔도 살짝 늦은것처럼 보이지만 가드가 성공됩니다. 당황하지 않는것이 포인트!

 

 

 

 

2. 난이도 - ★☆☆☆☆

 

 

 놀 치프틴은 패턴이 복잡하지 않습니다. 초반엔 위 4번 내려치는 패턴과 2번 내려친 후 휘두르는 패턴이 전부입니다.

마찬가지로 내려칠땐 가드 후 1평타를 하시다가 휘두를때 가드, 이후 3타 스매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놀 치프틴의 특징은 공격을 하고 난 후 다음 공격까지 시간이 꽤나 길다는 것입니다.

 

 

 

 

 

3. 난이도 - ★☆☆☆☆

 

 2번과 매우 흡사하죠? 내려치기가 1회 추가 되었을 뿐 차이점은 없습니다.

 

 

 

 

 

 

4. 난이도 - ★★☆☆☆

 

 

 지금부터는 집중해서 보셔야 합니다. 치프틴의 휘두르는 패턴은 2가지인대 그 중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선후딜이 긴 한번 휘두르기 입니다. 야구선수가 볼을 칠때처럼 자세를 잡고 시전하기 때문에 조금만 집중하면 대처 하실 수 있습니다. 가드 후 3타 스매쉬 또는 회피후 2타 스매쉬를 쓰시면 됩니다.

 

 

 

 

 

 

5. 난이도 - ★★★★☆

 

 선딜이 짧은 편해 속하기 때문에 미리 대처를 하셔야 합니다.

휘두르는 중간에 딜을 넣기는 힘드니 여유 있게 공격을 모두 마친 후 딜을 하시면 됩니다.

 

 

 

 

 

 

 

6.난이도 - ★★★★★

 

 

 

 네 드디어 나왔습니다. 위 패턴이 놀 치프틴에서 그나마 가장 난이도가 높습니다. 공격을 시전하기전 선딜이 제일 짧은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스킬을 시전하기전 자세의 변화를 눈으로 감지하기 힘드며 자세의 변화보다 해머를 먼저 뒤로 치켜든 후 바로 시전 하기때문에 미리 대처를 하셔야 합니다. sp가 모여있다면 달린 후 3타 또는 달린 후 찌르기를 시전 하시면 됩니다.

 

 

 

 

 

 

 ■운영법(풀버전)

 

노래 죄송합니다. ㅜㅜ 2일차부터는 끄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던전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등장하기 때문에 딴짓 하시면 안됩니다.!

놀 치프틴은 소환되고나서 등장씬이 없기때문에 예리함 버프만 쌓아주시고 전투에 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는 sp를 모아주는 것에 주력합니다. 굳이 중간중간에 와일드 스타를 써주시면서 스택을 쌓기보다는 계속해서 2타 3타 스매쉬를 이용해 딜링과 sp 모으기에 주력합니다.

 

이후에  650정도의 sp가 모이면 로즈크러쉬를 발동시키고 딜링을 이어나갑니다.

 

놀 치프틴은 공격을 하고 난후 전반적으로 다음 공격까지의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이때 딜링에 주력 할 수 있습니다.

 

 

 

 150sp의 여분은 위스퍼링 로즈 때문인대요. 이 스킬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딜링과 회피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아주 우수한 스킬입니다.

단순히 찌르면서 이동하는 회피가 아니라 찌르는 순간에는 무적이기 때문에 2타 스매쉬나 3타스매쉬 중 위급한 상황일때 빠져나가기 유용하죠.

 

 

 또한 델리아에겐 무적스킬이 있습니다.

회피-가드-회피를 반복하시면 적들이 쓰는 지속딜 및 도트딜을 제외한 거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은 막고 피하실 수 있습니다. 몹에 끼여 갇힌 상황이나 보스가 어떻게 때리는지 타이밍을 잘 모르겠다. 하실때 유용합니다.

그래도 시즌3에 몸이  빨간 빛으로 번쩍이면서 공격하는 것이나 수호자의 장판공격은 막을 수 없습니다 ㅠ

 

 

중간중간 공격에 변수도 없고 스매쉬를 넣을 타이밍이 많아 매우 쉬운편에 속합니다.

별 ★☆☆☆☆ 짜리 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 시도만에 금메달은 사실 모두에게 무리이구요

이게 가장 완벽한 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처음 던전에 들어가면 은메달 또는 동메달이라도 따자 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첫시도만에 피격 됬다고 재도전은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보스들이 초반과 중반 후반에 운영법이 다르기때문에 연습하는 느낌으로 클리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나서 2회 3회째에 금메달을 노리시는게 좋아요

 

 

 아인라허는 피로도는 달지만 내구도가 달지 않기 때문에 금메달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하루에 한개씩 도전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수 있습니다. ㅎㅎ

또한 레이드몹들은 기존 던전들과 동일하게 인챈트를 드랍도 되기때문에 꼭 돌아주신는게 좋습니다. 다만 코어수는 현저히 적습니다.(2~3개) 우리가 순회는 꼭 한번씩 가는것처럼!

 

그럼 내일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