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은 스텟수치 1당 공격력 2.7 (소숫점 미표기)과 크리티컬 피해량 0.015% 의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민첩

민첩은 스텟수치 1당 방어력 0.5 (소숫점 미표기)와 창시타의 스킬 배율에 보너스 ,전투 모드 시 스태 회복 : 0.008 증가비전투 모드시 스태 회복 : 0.018 증가 가 있습니다.
*제가 창시가 주캐가 아니다보니 스킬배율 보너스는 얼마나 오르는지 잘 모르겠네여 ㅠㅠ


의지

의지는 스텟수치 1당  크리 확률 0.0075%행불버티기 확률 0.015% 증가생명력 0.6증가 의 효과를 지닙니다. 

하지만 일부 의지 덕후를 제외하고는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장비와 인첸과 스킬로 올라가는 상승량이 더 크기 때문에)

지능

지능은 스텟수치 1당 메디테이션 주기 0.15초 감소 의 효과를 가집니다.

이비의 경우 지능 1당 마공2, 비전투시 스테회복 0.008비전투 모드시 스태 회복 : 0.018 증가의 효과를 가집니다.


밸런스

밸런스는 공격력의 하한선. 즉 민뎀율을 가르킵니다

공격력이 1만이고 밸런스가 40일때,

1회 공격당 4000~10000의 공격력에서 랜덤한 공격력을 적용으로 공격합니다. (최대 90까지 적용)



크리티컬

크리티컬은 몬스터 공격시 크리티컬 히트를 가할 수 있는 확률입니다.
스킬과 의지, 무기의 크리티컬 스텟과 인첸트에 따라 상승합니다

크리티컬 수치 - 몬스터의 크리티컬 저항 = 실제 타격당 크리확률 로 적용되며. 최소 3%, 최고 50%까지 적용됩니다
(현재 최고의 크리티컬 상한치를 맞추려면 120을 맞춰야 합니다.)

창시타는 리버레이트로 22%를 보정받습니다.
검시타는 사우전드 니들로 최대 10%를 보정받습니다.


크리티컬 피해량

크리티컬 피해량은 크리티컬 히트 스킬과 힘에 따라 수치가 변동됩니다.
기존에는 의지에 붙어있던 옵션이며

힘 1당 크리 대미지 0.015% 증가 의 옵션이 붙어있고, 상한선은 195 입니다.
기본이 100이며, 195의 수치는 크리티컬시 대미지 배율이 1.95배 라는 소리 입니다


*스텟으로 보정받는 보너스 (공격력/방어력 제외)는 각 스텟당 2000까지만 적용됩니다.

(힘 2000 이상은 크리티컬 피해량이 더는 증가하지 않는다는 소리)



-완력훈련.
완력훈련은 캐릭터의 힘 스텟을 상승시킵니다.
F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10 만큼 증가합니다. = 27
E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27 만큼 증가합니다. = 72.9
D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61 만큼 증가합니다. = 164.7
C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95 만큼 증가합니다. = 256.5
B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129 만큼 증가합니다. = 348.3
A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163 만큼 증가합니다. = 440.1
9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178 만큼 증가합니다. = 480.6
8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193 만큼 증가합니다. = 521.1
7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208 만큼 증가합니다. = 561.6
6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223 만큼 증가합니다. = 602.1
5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238 만큼 증가합니다. = 642.6
4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253 만큼 증가합니다. = 683.1
3랭크 : 힘이 기본 힘에서 268 만큼 증가합니다. = 723.6

완력훈련 3랭크시 기본힘에서 +268
공격력으로 환산시 723.6의 상승효과를 지닙니다.



나머지는 이 글이 주목받으면 추가할래여 급 귀찮아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