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공통

0-1. 무기류 리치 통일

 

검 : 인피니티 듀얼 소드 기준 리치

창 : 블러드 랜서 기준 리치

 

0-2. SP 스킬

 

-퓨리 넘버 세븐 기술의 SP 소모량을 750으로 변경(기존 1,000)

1. 검시타

1-1. 기동성 상향

 

현재 검시타는 느리고, 결사대에서 특히 두드러지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크게 두드러지지 않아서 그렇지 몇몇 레이드와 일반 던젼에서도 불편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클래스와 비교-

 

린 : 쾌속 섬풍으로 보스 뒤로 순간이동

피오나 : 방패질주로 순간 기동성 Up

아리샤 : 워프홀/캐스트마나

스탭비 : 멀리가도 미리 캐스팅세이브해서 딜로스를 줄임. 거기에 낫비 블링크와 버금가는 폴짝>스패로우의 기동성

낫비 : 블링크... 설명이 필요없죠

카이 : 원딜 캐릭이므로 비교 x

허크 : 블링크보다 느릴뿐 속도에 있어서는 꿀리지 않음.

델리아 : 피겨[정확한 스킬명을 까먹었습니다.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

헤기 : 헤라리

듀벨 : 원딜 캐릭이므로 비교 x

블록 : 허크와 비슷한 속도

기록 : 블록과 비슷한 속도

검벨 : 대쉬스매 >회피로 순간 기동성이 뛰어남. 기본적으로 회피기 이동속도가 더 빠름

 

- 회피기[슬립스루/대쉬]의 기본 이동 거리 상향 및 대쉬 후 후딜레이 감소

 

- 거트스팅어 차징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라이트닝 퓨리정도의 거리를 대쉬 후 공격

 

- 레디컬 피버를 장거리 순간대쉬 후 사용으로 변경(ex)피오나 방패질주)

 

1-2. 퓨리버프

 

버프가 있을 시 니들 찌르기를 할 경우 기존 1초 추가에서 3초~4초의 버프 시간 추가로 변경.

퓨리버프 크리티컬확률 10% > 15%로 변경(타 클래스와 형평성을 맞춤)

 

1-3. 크리티컬 데미지 증뎀 롤백

 

안암치킨님의 스탭비와의 딜 비교에서, 공상한 해제 2000의 차이가 있음에도 결사대에서 스탭비와 동일한 딜량이

 

기록되었습니다. [결사대 2인플 기준] 2인플이라 기동성 부분에 있어서 8인플에 비해 어드벤테이지를 받음에도

 

결과가 그랬다는 점에서, 크리 확률 65%와 크리증뎀 25% 상향을 계산해보면 16.25%의 딜 상향이 있습니다.

 

공상한 해제 2000 차이면, 배율 20%의 차이와 같습니다. 즉, 이렇게 크리티컬 데미지 증뎀을 롤백하고, 기동성까지

 

주어야, 지금처럼 심각한 차이는 나지 않을 것 입니다.

 

-안암치킨님의 글 참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3&l=564551 

 

1-4. 크리티컬 발동 시 퓨리 사용의 편의성 증대

 

- 리시타에 한해서 크리티컬이 터졌을 시 데미지가 노란색으로 나올 수 있는 설정 추가

- 특수기술 사용 ui를 좀 더 직관성 있게 변경

 

1-5. 스태미너

 

- 슬립스루/대쉬와 각 스매쉬의 스테미너 소모량 소폭 감소

- 각 스매쉬의 SP 수급량 소폭 상향

 

1-6. 더블 크레센트 역경직 소폭 감소

  

2. 창시타

 

2-1. 블클레어

 

- 방어력 감소 15% 삭제.

- 블클레어 상시 발동 가능(2번째 타격에 맞을 시 버프 리셋) 

- 블클 입력 키 지정 가능(기존 마우스 왼쪽버튼 클릭) > 기존대로 사용 가능 및, 원하는 키입력으로 변경가능(사용자 설정)

 

2-2. 문 스플리터

 

- 문스플리터의 첫바퀴 째 배율(공격력)을 20% 상향(2번째 바퀴부터는 지금과 동일)

- 리버레이트 랭크 해제 : 지속시간(19초)만 올라가도록 변경

- 서든 블레스트와 사일런트 호크(1,2타 스매쉬) 배율을 20% 상향

  

2-3. 회피기 후딜레이 소폭 감소

 

2-4. 순간적 대쉬기(SP1칸 소모) 추가

 

- 검시타의 레디컬 피버 변경안을 공유

 

 

마지막으로, 데브켓 스튜디오 직원 여러분.

 

리사타 게시판을 한 번 1시간 정도만 들여다 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3&my=post&l=564503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3&my=post&l=564451

 

해당 2글은 일례에 불과합니다. 무수히 많은 리시타가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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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두번의 글에서 많은 토론과 의견을 취합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저는 이 내용을 매일 1회씩 건의할 예정이며, 같은 내용을 최대한 많은 유저가 건의를 해야 효과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상향안 내용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으시면 해당 부분을 삭제하시고, 마음에 드시는 부분만 건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편을 감내하기만 하면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행동하더라도 달라지는 것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행동하지 않고 달라지는 것을  바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목소리를 내어 봅시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