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국지색/Preview]

바뀐 수련창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스킬 순서대로 설명드림다.

여기서 언급하지 않은 스킬은 수련이 없거나 찍을필요가 없는 수련입니다.

1. 질풍(평타) - 선택

안정적인 출혈이 필요할때는 좌측심화 3포인트를 투자하고
보통은 내력회복량이 2로 늘어나는 우측 4포인트를 투자합니다.


2. 발도 - 선택

개인 취향에 따라 좌측 쾌검(범위) or 우측 가속 발도(단일)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좌측 3(4)포인트, 우측 3포인트


3. 회전베기

회전베기와 막기가 분리되었습니다.
3번째 심화는 출혈이 생기는건데 다른 스킬로도 출혈을 유지할수 있어서 안찍습니다.
2포인트 투자


4. 찌르기

이번 패치로 내력소모가 2로 줄어서 회전베기 후 찌르는 횟수가 많아졌습니다.
중간에 있는 찌르기는 피흡 & 위협이지만 체감할 정도는 아니고
오른쪽에 있는 찌르기는 가속없는 광역찌르기입니다.
4포인트 투자


5. 급소베기 - 선택

사실 찍을 필요는 없는 스킬이지만
난 만월베기 그로기 없이 그로기 셀합을 하겠다
하시는 분은 급소베기에 3포인트 투자하고 급소베기 - 어깨치기 그로기셀합을 하시면 됩니다.

0포인트 추천


6. 일섬 - 선택

왼쪽 일섬은 범위, 오른쪽 일섬은 단일입니다.
3포인트 투자


7. 탈출

이번 패치로 탈출에도 여러가지 심화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기존 탈출과 달리, 1포인트를 투자해야 기절, 그로기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포인트 투자


8. 만월베기 - 선택

각각 개성이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왼쪽심화는 다운 이외의 상태이상저항, 피흡이 있어서 안정적인 몰이사냥이 가능하고
중간심화는 그로기가 달려있어서 그로기셀합에 유용하고
오른쪽심화는 치명타시 내력회복, 높은 데미지로 빠른 몰이사냥에 좋습니다.

어쨌든 3포인트 투자


9. 막기

내력회복의 원천인 회전베기는 팅기기 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팅기기를 위해 3포인트 투자합니다.


10. 돌진

회전베기에 쿨타임 9초가 생겼기 때문에 기존의 좌회베를 사용하시는분은 내력관리에 애로사항이 꽃필겁니다.
돌진에 1포인트 투자해서 부족한 내력을 보충합니다.
왼쪽심화는 기절, 오른쪽심화는 쿨타임30초의 약한 스킬이라서 찍을 필요가 없는것도 이유중 하나입니다.


11. 오연베기

왼쪽심화는 그로기인데 저항이 없어서 호구됐습니다.
저항 + 1타당 내력1회복이 달린 우측심화에 2포인트 투자합니다.


12. 번개베기 - 선택

왼쪽심화는 발도자세 전환이 가능한 범위공격형이고
중간심화는 발도자세 전환이 안되는 단일공격형입니다.
오른쪽심화는 그로기인데 안쓰니까 패스

4 or 3포인트 투자합니다.


13. 비연검

9~16m 제한이 그냥 16m 제한으로 바뀌면서 코앞에서도 비연검 사용가능합니다.

내력회복량이 1에서 3으로 늘어나는 1포인트 투자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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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왼쪽의 심화는 3초간 이속감소 - 다운추가(비연검 - 하단베기 다운셀합 가능)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심화는 내력회복, 쿨타임삭제 - 데미지증가 - 어검연속베기로 변환
왼쪽에서 세번째에 있는 심화는 여러명의 적에게 공격이 팅기고 맞은 적만큼 내력회복
제일 오른쪽에 있는 심화는 이동무공사용불가,쿨24초 - 피격당한적 내력피해입니다.

수련포인트가 남으면 찍어보세요.


14. 앞차기

찌르기의 가속시간을 줄여주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내력이 꽉 찼을때 앞차기 - 찌르기는 4번밖에 못쓰니
앞차기 - 평타 - 찌르기 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2포인트 투자



15. 어깨치기 - 선택

좌측심화는 내력3회복, 단일, 쿨 24초
우측심화는 내력2소모, 범위, 쿨 36초입니다.

2포인트 투자


16. 어검발산 - 선택

왼쪽심화는 데미지상승 - 어연베인데 비추천.
중간심화는 원거리저항 - 치명피해량증가 (파티사냥시 추천)
오른쪽은 PVP용

0포인트(혼자 다닐때) or 2,3포인트(파티에서 원거리저항이 필요할때) 투자합니다.


17. 후방이동
1포인트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