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순백의 구름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려고 하는 곡은 아이돌 마스터의 시리즈 중 하나인 밀리언 라이브의 캐릭터, 이부키 츠바사(伊吹翼)의 곡인 Aile(날개)입니다.

 이 곡은 밀리마스(밀리언 라이브의 줄임말)의 코믹스 3권 특전 CD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이 곡이 수록된 특전 CD의 코믹스가 발매한 날은 2016년 01월 12일입니다. 참고로 국내에서도 밀리언 라이브 코믹스가 한국어 판으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2권까지만 발매되었으나, 조금 있으면 3권도 발매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곡은 코믹스에서 탄생한 곡으로, 줄리아(ジュリア)와 마카베 미즈키(真壁瑞希)가 코러스를 맡은 곡입니다. 코믹스 14화를 참고하면, 거기서 줄리아가 이부키 츠바사와의 버스킹에서 이부키 츠바사를 보며 영감을 얻어 토대가 만들어진 곡으로, 하루만에 마카베 미즈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되어있죠. 실제로도 줄리아의 곡들을 작사 ·작곡한 nano.RIPE가 맡았죠. 아, 그리고 코믹스와 마찬가지로 줄리아 성우와 마카베 미즈키의 성우가 코러스를 맡아주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실제로 나무위키 같은 곳을 참조해보면, 라이브 영상이 훨씬 좋다고 하나, 유튜브에서 라이브 영상을 보면 약간 깨지는 것 같은 느낌의 음질 떄문에 감상하기에는 그냥 곡만 흘러나오는 영상이 좋다고 판단. 그걸 가져왔습니다. 훨씬 깨끗하게 들리는 기분이네요. 암튼, 라이브 영상에서는 줄리아 성우인 아이미(愛美) 씨가 기타로 멋지게 연주하며, 마카베 미즈키 성우인 아베 리카(阿部里果) 씨와 좋은 코러스를 들려주기에 꽤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이 곡은 사랑의 Lesson 초급편(恋のLesson初級編)과 심층 머메이드(深層マーメイド) 보다도 더 높고, 더 발랄하게 들려오는 사이코 마치코(齊藤真知子) 씨의 목소리가 듣기 좋다는 느낌을 주네요. 거기에 시원시원한 곡의 멜로디가…… . 이 곡을 처음 들었을 때는 그냥 뭔가 "오오오오~~" 하고 들어서 뭔가로 표현해서 쓰기가 좀 그렇군요. 뭔가 발랄하면서도 진지하고 신나는 느낌에 사로잡힌 덕분이랄까요? 평소의 이부키 츠바사의 곡과는 다르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면서 뇌의 회로를 단순무식하게 만드는 기분이에요.

 이부키 츠바사가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아가듯 앞으로 전진하라는 내용이 담긴 곡, Aile. 글쓴이처럼 "아…." 생각이 멈춰버린 듯한 감각의 휩싸이며 들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