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오버워치 핵관련 제재 내용 중 배틀넷 계정 정책이 변경된다는 내용으로
17일부터는 오버워치만 적용되고 추후 디아3로도 확대되네요.
------------------------------

https://playoverwatch.com/ko-kr/blog/20551842


오버워치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은 해외 지역에 등록된 Battle.net 계정들이 PC방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것에 대한 커뮤니티 여러분의 우려 역시 주의 깊게 듣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이를 조정하는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2017년 2월 17일 (한국 시간)부터, Battle.net 계정 정책 조정이 적용됨에 따라 앞으로는 Battle.net 계정 등록 지역에 유효한 게임 라이선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들만이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오버워치에 먼저 적용되며 추후 디아블로 III와 스타크래프트 II에도 역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한국 이외의 지역에 등록된 Battle.net 계정의 경우 해당 게임의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으면 PC방이라 하더라도 게임에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유효한 대한민국 Battle.net 계정으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적용 이후에도 라이선스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계속해서 PC방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제공하는 PC방 서비스는 한국 고유의 PC방 문화와 환경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저희는 커뮤니티 여러분에게 최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은 해외 Battle.net 계정이 PC방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접속함으로써 발생하는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들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번 조정은 블리자드 게임들의 무결성을 보존하고 커뮤니티를 지원하며 아울러 모든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평하고 공정한 게임 환경 제공을 다시 한번 다지기 위한 노력입니다. 오버워치를 비롯한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들이 최고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여러분의 열정과 지원 그리고 노력에 항상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