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환수 스탯

극확 극피를 제외한 모든 공격요소들 (지능,공속,무공,정피,속피 등)이 소환수 공격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본체 공속은 소환수 공속이 오르는게 아니라 데미지로 환산됩니다)
극확 극피는 본체와 동일한 수치로 반영되고 정예피해 속성피해 전부 적용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소환수들 고유의 생명력에 본체 생명력에 영향을 받아 추가로 증가하고 마법사의 '마력갑옷-힘의갑옷'과 같이 한번에 받는 피해량의 상한선이 있습니다 (방어&모저에 영향을 받습니다)

2. 소환수 속성

소환수는 일단 기본적으로 물리속성피해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룬에 따라 평타속성까지 변화되는 경우는
덩치-성난덩치, 들개-광견병, 우상족군대-터키방화광 ,우상족군대-머리 사냥꾼)

룬에 의해 속성이 변경된다면 100% 해당 속성으로 적용됩니다.

3. 우상족군대&우상족아첨꾼&기드빈

우상족군대의 단검녀석과 우상족아첨꾼은 데미지계수는 동일합니다

다만 엄연히 다른 스킬이라서 '우상족 군대 피해 추가'나 '주니4셋' 은 아첨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우상족군대를 사용하면 기존 아첨꾼들은 몇마리가 있건 전부 죽어버리고 군대만 새로 뽑힙니다
군대를 사용한후에 아첨꾼으로 추가 소환은 가능합니다.

기드빈은 두 우상족과 아예 다른 소환수로 크기도 더 작고 데미지도 더 약합니다.

다만 이제는 본체 딜에 영향을 받고 아이템소환수의 튼튼함도 상향되어서 예전처럼 먹으면 갈갈- 템이 아니라는 점
깡뎀이 높다면 거쳐가는 무기로는 아주 좋다고 보여지네요 저는 못써봤습니다믄 ㅡ.ㅡ
그냥 디피 높은 무기가 좋습니다.

4. 스킬트리



제가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소환부두는 아이템의 영향을 지대하게 받기때문에 아이템에 따라 스킬트리도 변화하게 되는데, 저는 소환부두만 온니 고집해왔음에도 소환템이 하나도 갖춰지지 않아 아직도 기본을 유지하고있네요 ㅜ.ㅜ

스킬트리는 물론 정확한 답은 없고 자유로이 변화할 수 있는 점이지만
소환부두를 하고싶고, 템은 갖추어지지 못하셨다면


들개-생명의끈or흡혈들개, 덩치-무지막지or어깨or성난덩치, 불박쥐-흡혈박쥐, 우상족 아첨꾼
를 베이스로 자기 입맛에 맞게 첨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력기로 불박쥐-흡혈박쥐에 대해서 질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아첨꾼을 소환하는데 있어서는 불박쥐-흡혈박쥐가 아주 절대적입니다 아첨꾼을 사용하신다 한다면 절대강추

물론 아이템이나 주력하는 속성피해에 따라서 스킬트리는 많이 유동적입니다만,
그정도는 소환부두를 조금만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기본에서 알아서들 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ㅡ.ㅡ

아첨꾼과 우상족 군대를 같이 쓰신다는 분들도 많은데 들개를 제외하고 우상족 군대를 넣는 경우도 충분히 좋습니다


5. 아이템셋팅

댓글에 아이템도 적어달라고 하셔서.. 올리긴합니다만
아이템셋팅은 별거없습니다. 특이점이라면 소환수 극피미적용이였기때문에 공속의 중요성이 큰편이였는데 현재는 공속도 여전히 중요하지만 극피를 챙길수 있다면 극피를 챙기는것이 더 좋다라는점..?

다만 불박쥐-흡혈박쥐 에도 공속이 적용되고, 금기를 사용하는경우가 대부분인 소환부두의 특성상 대체로
공속이 주력기의 실디피, 아첨꾼소환확률, 소환수공격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공속도 여전히 좋은 선택지입니다

-다만 공속이 다른 부류에 비해 중요하긴해도 소환수극피가 적용되는 이상 결국 중요성은
속피>극확>극피>공속이 되겠네요..

소환부두는 일단 소환수들이 맞아가면서 때리기때문에 고단으로 갈수록 강인함의 중요성이 근캐들만큼이나 중요해집니다 법사나 악사처럼 내가 녹기전에 녹인다! 라는게 안되기 때문이죠

강인함을 볼땐 소환수들은 기본체력이 있고 부두본체는 직접 맞는경우가 드물기때문에
최대생명력의 중요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고로 체력이 기본만 받쳐준다면 추가부위들에선 활력을 굳이 깊게 고민해보지 않고 속피극확극피공속or방어도모저로 바꾸는게 좋겠네요

그런 기본베이스를 빼자면 결국 꼽아볼건 전설or세트템 뿐인데.. 그건 그냥 될놈블로말곤 답이없죠
그래도 굳이 소환특화 템들을 나열해보자면

--투구--
제람의가면(전설) : 세트템도 있습니다 세트템말고 전설! 우상족,덩치 뎀뻥의 주력이죠

악의탈 (전설) : 독피해 소환부두가 가능하게 해주는 투구입니다 우상족군대뿐 아니라 아첨꾼으로 소환된 녀석들도 독침을 같이 쏘고요 기드빈으로 소환된녀석들은 쏘지않습니다, 다만 독침만으로는 아첨꾼 수를 유지하기가 힘들기때문에 불박쥐-흡혈박쥐 를 병행하던가 '쿠크리or주니4셋'이 필요하겠습니다

--장갑--
태스커와 테오(전설) : 본체의 공속은 소환수의 공격력으로 환원되기때문에, 소환수의 공격속도를 직접적으로 건드리는 요녀석은 정말 체감이 어마어마합니다! 대재앙부두술이 고작 20% 증가라는 점을 생각해보시면 30~50%가 얼마나 큰 수치인지 상상이 가실겁니다

--무기--
별빛금속 쿠크리(전설 의식칼) : 이 무기는 사실 소환부두 전용은 아니죠, 어떤 스킬트리의 부두술사라 해도 이 무기를 들고 우상족군대와 대재앙부두술만 넣는다면 쏠쏠한 다구리딜이 나옵니다. 물론 소환부두에게라면 더 극대화되겠지요
아첨꾼이 때리는 경우에도 쿨감이 적용되고, 악의탈을 이용해 독침부대로 공격해도 적용이 됩니다

궤멸자(전설 도검) : 유일한 물리피해 전용아이템 입니다... 다만 한손무기라 그닥 큰 선택지는 아니지만... 소환부두에게는 쿠크리 다음으로 선호할만한 무기라고 생각이 되네요. 워낙 물리피해를 땡기기가 다른 속성에 비해서 힘들기때문에..

기드빈(전설 의식칼) : 사실 무조건 소환부두용이다! 라기보단.. 그냥 소환을 하니까 소환부두가 써야지? 라는 느낌인 무기입니다. 기드빈이 뽑는 미니미 우상족도 상향을 많이 받아서 무기데미지가 높다면 기드빈도 좋은 무기가 되겠습니다만, 굳이 무기데미지를 낮추면서까지 기드빈으로 바꾸는건 비추천합니다

* 무기 보석은 원래는 소환수 극피미적용으로 인해 루비를 추천했지만, 이제는 그냥 무조건 에메랄드가 좋습니다 ㅡ.ㅡ

--세트--
주니마사4셋 : 뚜껑은 제람or악의탈이 워낙 우월해서 4셋효과를 보고자하실땐 갑옷-반지-신발-액막이를 착용하셔야합니다.
왕실반지(세트갯수+1)을 이용하고자 하실땐 반지를 빼셔야 하는데요, 액막이는 우카프의뱀 (들개가 피해 20-30%를 대신받음)은 고민할 가치가 있긴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반지를 빼시는걸 추천합니다.

거론하지 않은 다른 부위는 딱히 소환부두에게 뛰어나다.. 라는 아이템이 없습니다



틀린점이나 추가할점이 있으면 고쳐주세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