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령공세에서 희생트리를 좀 부정적으로 보는 관점에서 적어봅니다.

 

하도 체감되네 체감되네 하길래 중딩때 배운 수학계산 좀 해봤음.

 

먼저 혼공 희생트리 쓰려면

 

혼령걸음를 희생(무리의분노)로,  광란을 망자의손(사즉생)으로 바꿔야 하며 아래와 같음.

 

 

먼저 운영에서 봐도 기존 트리가 더 좋아보임.

 

-기존 혼걸+광란 트리 : 빠른 이동을 통한 깃발위에서 빠른양념과 딜 가능. 안좋은 맵에서 빠른 이동과 빠른 잡몹순삭으로 게이지 체움. 불공정과 광란이 잡몹 무리마다 거의 매번 가능하므로 광란후 20초 동안 딜 약 1.5배 오름. 컨트롤,이동 쉬움.

 

-희생 트리 : 오픈같이 좋은맵은 잡몹이 많아 희생3~5중첩 잘됨. But 안좋은맵은 빠른 이동이 안되어 그 느린 이동 시간 만큼의 딜 손해. 게다가 잡몹없어 희생 중첩이 잘해야 3중첩 3초 이기때문에 딜뻥이 1.6배가 다임.그것도 컨이 좋아야 .1.6배지 컨 안좋고 한타이밍 혼공 늦게 쏘면 딜뻥 1.4~1.2배 2~3초 끝.

 

그다음 상세 딜 계산에서 봐도 희생무리의 메리트 적음.

 

[그리고 상황은 희생트리 기준 혼공으로 잡몹 터트려서 개만든후 정예+잡몹5마리 미만 일때로 비교함.

 

중통제 효과는 일단 제외함. 왜냐면 희생트리는 오픈맵 아니고선 잡몹 터트린후 남은 정예 잡는게 주목적이니깐요.]

 

-기존 트리 : 광란이 공속 15%,공격력 15%인데, 공속15%가 허깨비 딜도 상승하고 혼공도 빨리 쏘개되서 딜 측면에서 보면 1.48배 딜 뻥. [파티 버프 포함시 2.7배]

 [파티 버프 없을시 : 공격력 15% * 공속 15% = 1.287배,  거기다 공속으로 인한 15%만큼 빠른 연사 포함시 1.287배 * 1.15배 = 1.48배]

 [파티 버프 90% 있을시 : 105% * 공속 15% = 2.357배, 공속 15% 연사 포함시 2.71배]

 

- 희생 트리 : 망자손 후 잡몹 터트린 후 나온 개 3마리 = 공속 2 가정시 1.5초 후 3마리 다 터트리면 남은시간 3.5초 동안 60% 즉 1.6배 딜 뻥. [파티 버프 포함시 3중첩 2.5배, 5중첩 2.9배]

여기서 중요한건 잡몹많은 맵은 무사님의 탁탁탁(혼공3번후 희생,다시 혼공3번 반복) 전법을 쓰면 희생중첩 3~5중첩이 그럭저럭 유지되서 1.6~2배 딜뻥이 3.5초 유지가 아닌 10초 정도는 유지 될거 같음. 이건 큼. 무려 10초니 정예잡을 시간은 나옴.

허나, 잔몹이 5~10마리 정도면 똥개 리필이 원할하지 못해 10초는 커녕 5초정도 유지가 다임.

 

 

결국 희생트리는 기존 광란트리에 비해 그리 좋은 점은 없어보임.

 

[파티버프 없을시, 비슷.

 - 희생트리 딜뻥 3.5~5초 1.6배

 - 광란트리 딜뻥 20초 1.5배]

 

[파티버프90%포함시, 광란 2.7배이며, 공속 연사빼도 2.4배로 희생트리와 별차이 無

 - 희생트리 딜뻥 3.5~5초 2.5배,

 - 광란트리 딜뻥 20초 2.7배]

 

 

그러나 오픈맵(기갱맵)은 희생트리가 딜뻥 더 좋아 보임.

 

[파티버프 없을시, 희생트리 더 좋음.

 - 희생트리 딜뻥 3.5~10초 1.6~2배,

 - 광란트리 딜뻥 20초 1.5배]

 

[파티버프90%포함시, 희생트리가 더 좋음.

 - 희생트리 딜뻥 3.5~10초 2.5~2.9배

 - 광란트리 딜뻥 20초 2.7배]

 

그래서 저는 희생트리가 기갱시에만 좋다고 봄.

고수,정렙 높은분들은 저 1.1~2배 차이가 고단에서 크게 느껴 질수 있으니 그것도 이해는 됩니다만.   

 

제 계산에 틀린점 있나요? 좀 틀렸네..수정했음.

(댓글보고 상황과 파티버프 추가해서 계산 수정함.) 

 

이래도 희생이 무조건 좋은가요? 전 본인에 맞게 골라서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